수원제과제빵학원 맘보아카데미에서 국가자격증 도전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원제과제빵학원 맘보아카데미에서 국가자격증 도전

by 맘보교육그룹 2024. 2. 23.
반응형

 

수원제과제빵학원 맘보아카데미에서 국가자격증 도전

 

 

제과제빵에 대한 관심

서울에 살면서 점점 다양하고 큰 베이커리 카페가 많아지는 것 같아요. 이런 베이커리 카페가 많아지는 만큼 저랑 친구들도 맛있는 빵과 디저트를 파는 카페를 다니고 발굴하는 재미도 느낄 수가 있었어요. 그러다가 친구가 직접 제빵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저도 같이 다녀보는게 어떻겠냐는 말을 했어요. 저도 항상 유튜브로만 제빵 브이로그를 보고 만들어 보고싶다는 생각은 해도 실천은 하지 못했거든요.

 

 

혼자서 배워볼까 하다가도 준비물도 워낙에 많고 아무 기초없이 배우면 실패할 경우가 많을 것 같아서 엄두도 안내고 있었는데, 마침 이런 좋은 기회가 와서 함께 다니기로 했어요. 친구가 저한테 같이 다니자고 제안한 학원은 수원제과제빵학원 맘보아카데미인데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브랜드 부문 한국인기브랜드 대상을 받았다고 해요. 학원 내부도 깨끗하고 깔끔하고, 커리큘럼도 자세하게 있어서 좋을 것 같다고 말했어요.

 

 

국비지원과 내일배움카드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국비지원이 가능하는 거였어요. 국비지원이 가능한 수업은 제과제빵에서는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케이크 디자인, 카페디저인데요. 이 안에서 수업을 들으면 되니 정말 기대가 되더라고요. 수원제과제빵학원 맘보아카데미가 총 9개의 지점이 있는데요. 홍대, 분당, 일산, 부천, 안산, 대구, 청주, 수원, 창원이 있는데 그 중에 수원과 창원지점은 국비지원이 불가능하다고 해요. 저희가 가는 지점은 국비지원이 가능해서 가성비 좋게 이용할 수가 있었어요. 게다가 내일배움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마침 제가 내일배움카드를 가지고 있어서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가 있었어요.

 

하지만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때에는 출석을 꼭꼭 지켜야하는데요. 입실과 퇴실 때마다 본인의 카드를 찍어서 출석체크를 해야하고 출석률이 좋지 않거나 부정 출석을 하다가 걸리게 되면 수업이 바로 강제 종료되니 꼭 주의하셔야 해요!

 

 

경력 많은 강사 선생님들

저희 같은 초보자말고도 프로파티시에나 프로블랑제를 준비하는 전문가를 위한 수업도 존재했고요. 입시를 위한 수업도 있어서 다양한 분야 사람들이 수원제과제빵학원을 찾아오는 것 같아요. 수업을 듣기 전 강사 선생님들의 프로필을 봤을 때 정말 경력이 화려하다고 느꼈는데, 직접 수업을 들어보니까 초보자라 어리둥절한 저희가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하시고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끝까지 잘 따라갈 수가 있었어요.

 

 

다양한 커리큘럼

수업이 약 14개인만큼 다양한 종류의 수업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 저희가 관심있어하고 수강한건 제과기능사와 제빵기능사 수업이에요. 국비지원도 가능하고 가장 기초인 단계 수업이라 바로 선택을 했었어요. 제과기능사와 제빵기능사가 비슷한 이름을 갖고 있지만 막상 배우는 내용은 정말 달라요. 제과기능사는 타르트, 다쿠와즈, 브라우니, , 쿠키, 마들렌 같은 디저트 종류 위주로 배우고 제빵기능사는 식빵, 호밀빵, 소시지빵, 베이글 같은 정말 말 그대로 빵이라 할 수 있는 것들을 배워요.

 

자격증 시험

수원제과제빵학원 맘보아카데미는 자체 시험고사장이라 학원 내에서 실기를 보기도 해요. 학원 안에서 보는 제과제빵과 바리스타의 모든 자격증 시험은 KBC 한국기술교육협회의 국내자격증 혹은 AFA 아시아외식연합회의 국제자격증 중에 하나를 골라서 시험을 응시하면 돼요. 필기는 면제되고, 감독관님으로 강사님이 들어오신대요! 물론 제과제빵 기능사 시험은 국가 자격증이라 해당이 안됩니다 ㅠㅠ 제과제빵기능사 수업은 모의시험 제공으로 현장감을 익힐 수 있게 도와주시기 때문에 다른 학원에 비해 합격률이 높다고 해요! 얼른 제과제빵기능사 합격하고 다른 수업도 듣고 싶어요. 학원에서 시험을 보면 넘나 편할거 같거든요!

 

 

수업진행방식

수업은 모두 9~12명의 소수로 진행이 되는데, 예정된 날짜까지 정원이 모두 채워지지 않아도 수업이 시작된다고 해요. 잘하면 더 적은 수강생과 함께 수업을 들을 수도 있을 거에요. 수업에서는 기초를 먼저 배운 후에 강사선생님이 실기 시연을 먼저 하고 저희가 그것을 1:1 혹은 조별 실습으로 따라하게 되는데요. 그 과정에서 실수를 많이 하는데도 선생님이 꼼꼼하게 봐주시고 피드백도 자세하게 주셔서 무사히 수업을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친절하시고 꼼꼼하신 강사 선생님들 덕분에 수업도 열심히 듣고 실력도 쌓으면서 자격증에도 도전할 수가 있었어요. 비록 취미로 시작했지만 제과제빵이 흥미를 붙이기 시작해서 더욱 심화된 과정도 들어보려고 해요. 여러분도 제과제빵에 흥미가 있고 기능사 시험에 도전해보고 싶으시다면 수원제과제빵학원 맘보아카데미에서 국비지원 받으면서 수업 듣는 걸 추천드려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kery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