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제과제빵학원 결국 핵심은 수강료 저렴한 곳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창원제과제빵학원 결국 핵심은 수강료 저렴한 곳

by 맘보교육그룹 2024. 2. 19.
반응형

창원제과제빵학원 결국 핵심은 수강료 저렴한 곳

 

 

최근 저는 제과제빵학원에서 제과제빵을 배우고 있는데요. 사실 자격증을 따기 위한 것도 아니고 그냥 단순히 취미로 제과제빵을 배우고 싶었기 때문에 학원을 알아보고 다니고 있었어요. 그런데 주변 사람들이 자격증 딸 것도 아닌데 학원을 왜 다니냐, 취미로 배우는 거면 수강료 비싸지 않냐 등등의 말을 하면서 관심을 엄청 보이더라구요. 취미생활에 돈을 쓴다는 게 나쁜 것도 아니고, 심지어 잘 배워두면 나중에 제과제빵 분야로 이직도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제과제빵을 배우는 것이 너무 유용하다고 생각했어요.

 

 

더군다나 제가 다니는 학원은 수강료도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합리적으로 학원을 다니고 있답니다! 그래서 저와 비슷하게 취미로 제과제빵학원을 찾아보시거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는 제과제빵학원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려고 글을 써보게 되었습니다!

 

 

국비지원으로 수강료 지원받을 수 있는 학원

제가 다니고 있는 제과제빵학원은 창원제과제빵학원 맘보아카데미인데요. 다양한 제과제빵학원들 중 어떤 학원이 저에게 좋을 지 생각해보고 찾아보다가, 취미로 배우는 제과제빵이기 때문에 많은 수강료가 들면 부담스러워서 혜택이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학원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그게 바로 창원제과제빵학원이였어요.

 

 

맘보아카데미에서는 국비지원을 받아서 수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일배움카드만 있다면 저렴한 수강료로 제과제빵 수업이 가능해요. 저도 이 사실을 알게 된 후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서 국비지원을 받아 저렴한 수강료를 내고 제과제빵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요! 제과제빵 자격증수업과 더불어서 카페디저트 수업, 케이크디자인 수업까지 국비지원이 가능한 수업이여서 이 중에서 제가 가장 관심 있는 케이크디자인 수업을 듣기로 했어요.

 

퀄리티 높은 제과제빵 수업

케이크디자인 수업은 말 그대로 케이크 디자인을 직접 해볼 수 있는 수업이였는데요. 저는 워낙에 케이크를 좋아하기도 하고, 선물하기도 좋아해서 레터링케이크를 정말 많이 주문제작을 해 보았었어요. 그런데 케이크디자인 수업을 들으면 나중에 제가 직접 케이크를 디자인해서 레터링하고, 선물까지 할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요즘 레터링케이크 가게도 정말 많은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에 잘 배워두면 나중에 써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구요 ㅎㅎ

 

 

케이크디자인 수업은 Lv1, Lv2, 실전케이크 과정으로 교육과정이 나뉘어지는데 저는 Lv1부터 시작하기로 했어요. 아무 배경지식이 없었기 때문에 기초부터 차분히 듣기로 했거든요. 처음 수업 때 기본적인 도구와 더불어 아이싱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았는데, 아이싱 과정이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더라구요. 크림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스패츌라를 다루는 게 정말 섬세한 작업이구나를 다시 한번 깨달았답니다..!

 

 

처음에는 잘 하지 못하다가 강사님께서 어떻게 하면 깨끗하게 아이싱을 할 수 있는지 상세하게 알려주시기도 하고, 실전 케이크를 어떻게 디자인하는지와 응용방법까지도 알려주셨기 때문에 점차 실력이 나아지는 게 느껴졌어요.

 

 

나중에 점점 갈수록 제가 관심 있던 라인이나 레터링까지도 배워볼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게 수업을 들었던 것 같아요! 또 수업도 소수정예로 이루어져서 수강생 한명한명 잘 봐주시고, 맞춤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력이 빠르게 늘 수 있는 것 같아요.

 

 

요즘은 집에서도 간단히 미니오븐으로 케이크 시트를 제조하고, 아이싱 연습도 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작은 케이크를 선물하면서 학원에서 배운 것을 복습해보기도 하면서 즐겁게 제과제빵을 취미로 삼고 있답니다!

 

 

취미 개발이 중요한 요즘, 제과제빵에 관심이 있으시지만 수강료가 부담스러워서 선뜻 학원을 등록하시기 어려우신 분들은 저처럼 창원제과제빵학원 맘보아카데미에서 수강료 지원 받아서 저렴하고 합리적인 금액으로 제과제빵 배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외에도 제과제빵 클래스 무료체험이나 수강료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맘보아카데미에서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좋은 기회 놓치지 마시고 제과제빵 수업 들어보시기를 추천드릴게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kery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