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국비지원학원 국비지원 혜택받은 후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양시국비지원학원 국비지원 혜택받은 후기

by 나는나나는나 2024. 4.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저는 친구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카페에서 일을 도와주다가 제과제빵에 급 관심을 가지게 된 초보 베이커입니당! 처음에는 카운터에서 계산하는 업무랑 핸드드립 커피를 내리는 일을 도와주기 위해 참여했는데요~ 제가 바리스타 자격증이 있걸랑요. 쁘이^^v 그러다가 점점 빵을 굽은 파티시에 업무에 너무 관심이 가는 거예요~

그래서 이왕 흥미를 느낀김에 제대로 한 번 배워보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래도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반 같은 정규과정을 듣게 되면 살짝 부담이 될 거 갈더라고요. 흥미는 있지만 제 적성에 맞는지를 모르는데 덜컥 참을성이 필요한 수업을 듣게 되면 그나마 있는 흥미도 떨어질 것 같았거든요^^;;

단순 흥미로 가볍게 시작한 원데이클래스

 

그래서 가볍게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이 뭐가 있을까 알아보던 차에 친구의 추천으로 고양시국비지원학원 맘보아카데미의 원데이클래스 베이킹 수업을 알게 되었어요. 물어보니 친구가 이 곳에서 제과기능사랑 제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했고요 :)

원데이클래스 베이킹수업은 내가 원하는 품목만! 내가 원하는 날짜에! 딱 골라 선택해서 수강 신청을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이 전혀 없었어요. 무엇보다 4월 봄맞이 이벤트로 수강료 할인까지 듬뿍 있어서 베이커리 카페에서 커피랑 빵 몇 개 사 먹는 정도의 금액밖에 안나오더라고요~ 아주 긋긋!! (그런데 제가 좀 많이 먹는 편이기는....^^;;)

원데이클래스 수업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그동안 배운 걸 기록해둔 사진을 하나 하나 살펴봤거든요~ 근데 초보 수강생이다 보니 이론 수업도 듣고, 계랑하고, 반죽하고, 발효하고, 성형하고 등등 정신이 하나도 없어서 놓친 사진들이 참 많아요. 아쉽.. 미처 촬영 못한 예쁜 디저트 사진이 참 많았는데 말이죠. 쩝쩝...

원데이클래스에 이어 자격증반도 등록

 

원래는 한 두 번 정도만 들어야지 했는데, 매월 인기 있는 디저트 품목을 배울 수 있어서 원데이클래스의 매력에도 푹 빠졌지 뭐예요?!! ㅎㅎㅎㅎ 송리단길, 연남동, 성수동 등 핫한 베이커리 카페에서나 맛볼 수 있는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는 게 너무 너무 너무 매력적인 거예요!!! 그래서 원데이클래스 10회권을 결제하고 거의 다 소진이 되었을 때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반을 등록했답니다~

! 여기서 중요한 정보 하나 알려드릴께요~~ 학원에서 정규과정에 대해 면담을 하다가 국비지원이라는 제도와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내일배움카드 고양시국비지원학원이 지정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여기 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실 거예요.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는 국비지원 학원 찾기가 쉽지 않다는 걸요.. 그래서 국비지원 고양시국비지원학원을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꼼꼼하게 포스팅해 볼께요.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을 사용해서 다니고 있는 이 곳은 고양시국비지원학원 맘보아카데미랍니다. 맘보아카데미는 제가 다닌 홍대, 분당, 일산, 부천, 안산, 대구, 청주, 수원, 창원까지 전국에 9개 지점이 있는 규모가 상당히 큰 학원이에요. 그래서인지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고양시국비지원학원으로 굉장히 유명했고요. 제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정말 다양한 제과제빵 관련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국민내일배움카드 활용해 수강료 지원

 

우선 제과제빵 관련 국비지원 클래스를 알려드리기 전에, 제가 원데이클래스 제과제빵수업이 종료되고 어떻게 국비지원을 받게 되었는지 궁금해 하실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짧게 설명드릴께요. 저는 국비지원을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서 수강료를 지원 받았어요.

내일배움카드라는 제도는 고용동부에서 진행하는 사업 가운데 하나로, 1) 일자리를 구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 2) 다른 분야게 관심 가는 이직 희망자, 3) 업무 역량을 향상시키고 싶은 회사원, 4)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 5) 새로운 경력을 다시 써 내려갈 경력 단절 여성들까지 모두 모두 이 카드 한장으로 가능하답니다~

, 그리고 예전에는 대학생은 지원 대상이 아니었는데, 최근에 바뀐 기준을 보면 이제 대학교 3학년생부터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하니, 대학생분들도 어서 고고씽 하세요~ 자격증으로 나만의 스펙을 키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랍니다~

기본으로 300만원이 지원되고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 범위 내에서 훈련비의 45~85%가 국비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대신 자비가 부담되니 꼭 유의하세요. 절대 꽁짜는 아니에요. 하지만 최소한의 자비부담으로 원하는 교육과정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으니 잘만 활용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제도죠!! 300만원이 지원된 계좌를 모두 소진했을 경우, 일부 대상자에게 100~200만원의 금액이 추가 지원된다고 해요. 처음에 말씀드린 최대 500만원이 이 경우인데, 자신이 추가 지원대상자가 되는지 꼼꼼히 알아보세요.

다양한 클래스에 탄탄한 교육 커리큘럼

 

국민내일배움카드는 일적인 능률을 높이기 위해서 교육을 지원해주는 카드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중요한게 바로 교육과정이예요. 일산제과제빵학운 맘보아카데미를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클래스가 정말 다양하고 교육 커리큘럼도 탄탄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죠. 배우면 배울 수록 더 재밌어지라고요^^

제과기능사 자격증반은 물론 제빵기능사 자격증반, 카페디저트, 케이크디자인, 천연발효빵, 비건베이킹, 마카롱클래스 등등 취미부터 취업, 창업, 입시까지!! 자신이 원하는 목표에 맞춰서 정말 다양한 클래스를 선택해서 배울 수 있는 그야말로 전문학원이랍니다. 게다가 여기는 제과제빵 외에도 바리스타와 요리 등 다양한 관련한 분야의 클래스도 국비지원으로 운영하고 있었어요.

수강료 지원 받으면서 베이킹을 배우고 싶은 분들은 고양시국비지원학원 맘보아카데미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제과제빵 클래스를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수강료 할인을 받으면서 다녀보시면 어떠실까요~?!

저도 흥미로 원데이클래스 배우다가 이제는 국가공인자격증인 제과제빵 기능사에 도전하고 있답니다. 자격증까지 취득하면 저 정말 베이커리 카페 창업하고 싶을지도 몰라요. ㅎㅎㅎㅎ 언젠가는 창업 후기를 포스팅할 날도 있겠죠?!! 그 날을 기대하며.. 오늘은 이만~ 빠이 :)https://mambo-cook.com/landing/bakery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