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베이킹원데이클래스 나의 알기 아쉬운 첫 휘낭시에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대베이킹원데이클래스 나의 알기 아쉬운 첫 휘낭시에

by 나는나나는나 2024. 4.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저는 요즘 한창 베이킹에 푹 빠져 살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휘낭시에를 배워보고 싶더라고요~ 홍대베이킹원데이클래스 맘보아카데미에서 휘낭시에 원데이클래스를 수강하고 왔답니다. 항상 베이킹을 하면 힐링이 되는 것 같은 기분이에요^^

안그래도 요즘 베이킹을 전문적으로 제대로 배워볼까 고민중이었는데, 우선 정규수업을 수강하기 전에 원데이클래스로 다양한 품목에 대한 경험을 해보고 싶었어요. 다행히 집 근처에 대규모 법인 아카데미인 맘보아카데미가 있어서 바로 원데이클래스를 예약하고 다녀왔어요.

체계적인 커리큘럼 높은 자격증 합격률로 인기

 

맘보아카데미는 홍대베이킹원데이클래스로 엄청 유명한 곳인데, 전국에 9개 지점이 있어서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높은 기능사 자격증 합격률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랍니다. 위치도 홍대역에서 도보로 5분 정도에 있어서 찾기가 엄청 쉬워요. 근처에 버스 정류장도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수강생들도 걱정없이 방문할 수 있답니다~

처음 방문했을 때 내부가 정말 깔끔하다고 느꼈던 홍대베이킹원데이클래스 맘보아카데미! 이런 곳이 진짜 베이킹과 바리스타까지 배우는 곳이라고....?!!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베이킹을 하는 곳이라 밀가루랑 소금, 설탕 같은 재료들 때문에 어느정도 찌꺼기가 있을 수 밖에 없을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엄청 청결하고 위생적이고, 무엇보다 인테리어가 엄청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이었어요~

우리집 최애 베이커리, 휘낭시에 도전

 

휘낭시에는 생전 처음 만들어보는 거라서 정말 기대가 되더라고요. 일단 남편이 앉은 자리에서 휘낭시에를 9~10개씩 먹어 치워버릴 정도로 엄청 좋아해요^^;; 하나당 2천원이 넘는 금액이어서, 이젠 차라리 집에서 한 번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이번 기회에 원데이클래스로 제대로 배워서 홈베이킹 메뉴로 등록을 하려고요. 남푠~ 이제 휘낭시에 내가 만들어줄께~ 하고 호기롭게 학원으로 출발했거든요. ^^ 우리집 간식은 내 손으로 챙긴다!! 아자아자!!!

강의실 쪽으로 쑥 들어가면 뭔가 카페 느낌이 물씬 나는 공간이 나오는데요~ 홍대베이킹원데이클래스는 베이킹 뿐만 아니라 바리스타와 요리수업도 진행을 하는 그야말로 멀티 전문 교육기관이죠. 사실 바리스타도 엄청 배워보고 싶은데.. 로스팅을 직접한 원두로 핸드드립을 해 보는게 제 로망이긴 한데.. 이참에 바리스타도 한 번 배워봐? 한참을 고민했어요~ ㅎㅎㅎㅎㅎ

시간을 맞춰서 강의실에 도착하니 먼저 오신 두 분이 더 계시더군요. 그래서 3명에서 같이 수업을 시작했는데, 강사 선생님께서 어렵지 않게 잘 도와주셔서 결론적으로 너무 흡족한 수업이었어요!! 수업 참여하기 전에 앞치마와 마른행주, 그리고 담아갈 쇼핑백을 꼭 챙겨가시는게 좋아요~

각종 조리기구와 재료는 학원에서 준비해 주세요

 

각종 재료들은 학원에서 따로 준비해 주세요. 별도 비용을 받지는 않아요. 아마 수강료에 다 포함되어 있지 싶어요. 베이킹에 필요한 기구들 역시 학원에서 다 제공해 준답니다. 처음보는 삐까뻔적한 최첨단(?) 기기들도 많아서 엄청 신기했어요~ 베이킹 초보는 이날 또 이렇게 신기한 경험을 하고 왔답니다 :)

수업이 시작되자마자 강사 선생님이 레시피를 차근차근 설명해주셨어요~ 어렵지 않게 초보 눈높이에 맞춰서 설명해 주셔서 금방 따라할 수 있었답니다. 초보인 제가 쉽게 휘낭시에를 만들 수 있었던건 베테랑 강사 선생님 덕분이라고 생각해요~

본격적으로 말차 휘낭시에를 시작했답니다~ 드디어 손으로 휘낭시에를 만들게 되다니~~!! 그램수에 맞춰서 계량도 하고, 반죽 만드는 방법 등을 꼼꼼히 체크하고 물어보기도 했어요. 강사 선생님께서 정말 친절하게 하나하나 자세히 알려주시더라고요~

생각보다 휘낭시에 만드는 과정이 너무 쉬워서 놀랐던..? 베이킹이 재밌어서 그런지 원데이클래스를 듣는 내내 즐겁더라고요! 솔직히 처음에는 어려우면 어떻게 하지..? 하고 고민도 하고 걱정도 했는데.. 강사 선생님이 하나부터 열까지 1:1 개인 과외를 해주는 것처럼 옆에서 친절히 알려주셔서 걱정없이 만들었답니다♡

반죽을 부어주고 난 뒤 견과류와 초코로 데코를 하고 이제 오븐으로 들어가면 끝이에요! 오븐으로 들으 간 뒤 이제 기다려주기만 하면 되는데, 휘낭시에 냄새가 강의실로 퍼져서 그냥 냄새만으로도 기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나의 휘낭시에는 과연 어떻게 나올것인가..!! 기대반 걱정반^^;;

나의 첫 휘낭시에 탄생! 넘나 흡족!!

 

생각보다 너무 이쁘게 나왔답니다~ 25분의 기다림 끝에 이렇게 예쁜 나의 첫 휘낭시에가 탄생하다니...!! 진짜 얼른 맛보고 싶다는 생각뿐이었어요. 남푠이도 제가 만든 휘낭시에를 보면 얼마나 좋아할까..? 생각만 해도 흐믓해지더군요. 제가 휘낭시에를 완성했다니 사실이 정말 신기했고 수업 내내 시간가는 줄 몰랐답니다~!

제가 만들어서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ㅎㅎㅎ 제가 자주가는 베이커리 카페에서 먹어본 휘낭시에 못지 않게 고급진 맛이 느껴졌답니다~ 속은 완전 촉촉한게 완전 제 스타일이었던~ 식감이 진짜 최고!! 제대로 취향저격!!^^

같이 클래스를 들었던 다른 분들이 만든 모양은 살짝 다르긴 했어요. 확실히 어떻게 팬닝을 하느냐에 따라서 모양이 천차만별인 것 같아요~ 제가 만든 휘낭시에는 약간 통통한 느낌의 휘낭시에였어요^^;;

정말 퀄리티 높은 원데이클래스였어요! 다음에도 다른 클래스를 들어 보려고 생각중입니다~ 이렇게 원데이클래스를 듣다보면 베이킹 실력이 업그레이드 되어서 언젠가는 국가공인자격증인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에 도전하겠다는 부푼 꿈까지 꾸고 있답니다 :)

이번에 휘낭시에 원데이클래스에 참여하고 너무 좋아서 하루빨리 다른 수업도 참여해보고 싶더라고요~ 정말 저 베이킹에 푹 빠진 것 같아요~ 홍대베이킹원데이클래스 맘보아카데미의 교육 퀄리티에 홀딱 반한 것 같아요~

평소에 저처럼 원데이클래스에 관심이 있거나 베이킹을 좋아해서 배워보고 싶다면 홍대베이킹원데이클래스 맘보아카데미를 추천하고 싶어요!♥ 다음에는 다른 베이킹 원데이클래스 듣고 또 솔직리뷰 가져올께요 :) 빠이~~!!

https://mambo-cook.com/landing/bakery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