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국비지원 학원 따라 하면 되는 내일배움카드로 수업 듣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분당국비지원 학원 따라 하면 되는 내일배움카드로 수업 듣기

by 나는나나는나 2024. 4.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락가락 하던 날씨가 완전히 풀리고 이젠 꽃도 피고 진짜 봄이 오고 있는 기분이 들어요. 저도 지난 추운 겨울에 학원을 다니면서 자격증 공부를 열심히 했는데 그 결과가 드디어 최근에 나왔어요! 바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는데요~ 아침, 저녁으로 학원을 다니면서 나름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실수를 한 것이 아닐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히 합격을 했어요! 그러니 기분 좋은 마음으로 제가 어떤 자격증을 취득했고, 어떤 곳에서 배웠는지 세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해요!

이직을 준비하는 동안 생각보다 긴 시간 동안 쉬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이렇게 오래 쉬어본 것이 너무 오랜만이어서 늦잠도 자고, 그동안 못했던 일들을 처리하고 나니까 시간이 흘러가는 것이 너무 아깝게 느껴져서 그동안 배우고 싶었던 커피 만드는 것을 배워 보기로 했어요. 회사를 다니면서도 커피 마시는 것을 좋아했는데 나중에 나이가 좀 더 들면 카페를 창업해보는 것도 버킷리스트의 하나여서 먼저 커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해보자 생각이 들었어요. 이때 아니면 정말 학원을 다닐 수 없을 것 같았거든요.

제가 사는 곳에는 정말 많은 학원이 있어서 다시 한번 커피가 유행이구나 생각을 했는데요. 그 중에 어떤 학원을 다녀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1)국비지원이 가능한 곳 2)전문강사님이 수업을 진행해주시는 곳 3)위생적인 곳을 집중적으로 알아보았는데요. 그것들을 모두 맞는 곳이 바로 분당국비지원 학원이었는데요. 후기를 보아서는 제가 생각한 조건들과 딱 맞아 떨어지는 곳이었는데 실제로는 어떨지 몰라서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싶어서 방문 예약을 하고 꼼꼼하게 듣고 왔어요! (학원 홈페이지에 미리 원하는 수업과 지점에 문의를 남기면 바로 연락을 주세요! 아니면 각 지점에 연락을 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미리 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고 방문하면 시간단축 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일을 쉬고 있다 보니 수강료가 걱정이 되었는데요. 학원에 방문하기전에 알아본 바로는 기본적으로 학원비가 70만원 이라고 해서 살짝 부담스러워서 국비지원이 되는 곳으로 알아본 것이었는데요. 분당국비지원 학원은 국비지원이 가능하고 다른 학원들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 해서 솔깃했어요. 일단 국비 반 수업을 들으려면 내일배움카드가 있어야 하는데요. 저는 국비지원으로 수업을 들을 예정이었기 때문에 학원을 알아보기 전에 미리 발급을 받았답니다. 내일배움카드는 고용센터(오프라인)HED-Net(온라인)에서 발급 받을 수 있어요.

국비 지원으로 수업을 들으면 자부담금을 기본 수강료의 반 정도만 내면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생각보다 비용이 훅 줄어서 제 부담도 줄었답니다! 수업료도 중요했지만 다른 학원의 국비 반과도 확실히 차이가 있어서 마음에 들었는데요. 다른 학원의 국비 반은 많은 인원으로 실습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고 해서 불평불만이 많다고 들었는데요. 분당국비지원 학원의 국비 반은 정규 반 과 같이 소수 인원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서 실습 시간이 확보가 되었어요!

‘국비 반도 소수 인원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10명내외의 소수 인원으로 수업이 이루어지면서 정규직 강사님께서 수업을 진행해 주셔서 제대로 된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국비 반도 소수 인원으로 수업이 진행되다 보니 강사님이 수강생 한 명씩 꼼꼼하게 알려주시면서 피드백도 해주시기 때문에 국비 반의 자격증 합격률이 엄청 높고 인기가 많다고 해요. 실제로 제가 수업을 듣는 시간대가 오전 시간대였는데도 불구하고 늘 인원이 부족함이 없이 가득 차 있었어요. 저도 조금만 늦게 학원을 방문했다면 제가 원하는 시간대에 수업을 듣기 어려웠을 거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시간표가 다양해서 시간 맞출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시간표도 다른 곳보다 엄청 다양 했어요. 오전, 오후, 저녁, 주말로 세세하게 나뉘어져 있고, 학원을 주2, 3회 다닐 것인지 골라서 학원을 다닐 기간을 정할 수 있었어요. 시간표가 다양하다 보니 제 시간에 맞춰서 학원을 다닐 수 있어서 너무 편했어요. 하지만 처음에는 한 수업 당 인원수가 적다 보니 내가 선택한 수업이 폐강되는 건 아닐까? 걱정을 했는데요. 분당국비지원 학원은 수강 인원이 다 차지 않아도 그대로 예정된 날짜에 개강을 한다고 하셔서 한시름 놓았어요. (국비지원으로 듣는 다른 수업은 인원수가 다 안차면 사라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해요 ㅜㅜ)

바리스타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으로 정말 많은 협회가 있어서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의 자격증을 취득하면 되는데요. 이곳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국내 자격증인 KBC와 국제 자격증은 SCA AFA로 정해져 있는데요. 각 협회 마다 원하는 기술과 중점적으로 보는 부분들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의 자격증을 고르면 돼요. 저는 실기와 이론 적절하게 요하면서 갱신이 필요 없는 KBC 국내 자격증을 취득했답니다! 갱신을 하게 되면 날짜도 맞춰야 하고 번거롭기때문에 갱신을 안해도 되는 것으로 골랐어요.

위에서 말했듯이 민간 자격증으로 학원 자체 시험장에서 시험을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는데요. 실습실과 같은 기계와 분위기에서 실기 시험을 볼 수 있어서 부담없이 시험을 볼 수 있어서 마음이 너무 편안 했어요. 익숙한 분위기와 기계로 시험을 보는 것도 좋았지만 시험 감독관님이 바로 제게 커피를 알려주신 강사님 이라는 사실이 시험을 보는데 가장 좋은 점이었던 같아요. 시험인 듯 시험인 것 같지않은 편안한 분위기로 실수없이 마무리했어요!

한달이라는 시간 동안 분당국비지원 학원을 다니면서 그동안 배우고 싶었던 것을 배워서 너무 즐겁고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아서 너무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커피를 처음 배우는 저도 강사님의 수업만 듣고 이렇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이 다른 분들도 하실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커피를 배우고 싶으신 분이시라면 미리 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고 서둘러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요!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