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제과제빵 학원 대학교 입시 준비하는 사람을 위해 꿀팁만 모았어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등포제과제빵 학원 대학교 입시 준비하는 사람을 위해 꿀팁만 모았어요.

by 나는나나는나 2024. 4.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제과제빵학과 입시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세요? 제과제빵 학과 개설이 늘어남에 따라 고등학생 친구들도 열심히 입시를 준비하고 있답니다. 저의 경우에는 제 조카가 제과제빵학과 입학을 꿈꾸고 있었어요. 하지만 관련 전공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저희 가족들은 도움을 줄 수 없어서 막막했죠ㅜㅜ

제과제빵 입시, 결정하게 된 이유는?

조카는 어렸을 때부터 빵이나 과자를 만드는 것을 좋아했어요. 가족들이 모이는 날이면 직접 만든 과자를 나누어 주었는데 정~말 맛있었답니다. 그래서 제과사가 될 수도 있겠구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대학 전공을 제과제빵으로 정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조금 놀라기도 했어요. 제 시절에는 제과제빵 학과가 매우 생소한 학과였거든요.

그래서 입시 준비를 하고 있냐고 물어봤어요. 조카는 아직 고2이지만 내년에 수험생이 되면 시간이 부족할 테니까요.

입시 준비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과제빵학과의 경우, 성적보다는 면접, 포트폴리오, 대회 수상 이력 등을 위주로 학생들을 평가한다고 해요. 그래서 입시 계획을 정확하게 설정해야 한다고 했어요.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의 경우, 입시를 학교 자체에서 도와준다고 하는데, 저희 조카는 일반고에 재학 중이었거든요. 그러므로 모든 과정을 혼자 해 나가야만 하는 상황이었어요.

조카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주고 싶어서 학원을 알아보았어요. 저는 인터넷을 이용해 학원을 알아보았고, 조카는 친구들의 인맥을 총동원해서 학원에 대한 정보를 얻어 왔답니다. 그래서 영등포제과제빵 학원으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인터넷에서도 수강생들의 후기가 좋고, 조카의 말에 따르면 영등포제과제빵 학원의 입시 전문 과정이 요즘 친구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했어요. 그래서 우선 예약을 하고 학원에 방문해 보았답니다.

학원 내부에서부터 맛있는 냄새가 났어요. 이런 공간에서 수업받으면 꼭 카페에서 공부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ㅋㅋ 영등포제과제빵 학원은 바리스타학원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디저트와 커피 모두를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실제로, 두 종류의 자격증 준비를 한 번에 하는 분들도 있으시다고 합니다.

1:1 맞춤 컨설팅 100%

친절하게 안내해 주시고 강사님이 들어오시기 전에 잠깐 구경을 했답니다. 영등포제과제빵 학원 학생들의 대회 수상 소식과 자격증 합격률, 취업 정보 등이 매우 흥미로웠어요. 특히, 영등포제과제빵 학원은 대회에 모두 출전하기 때문에 수상 경험도 꽤 많았어요. 사실, 꼭 수상하지 않더라도 대회에 출전하는 것 자체로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제 조카가 평소에 궁금했던 것들, 입시 준비를 하며 어려웠던 부분들을 강사님께 말씀드리고 명쾌한 대답을 들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지금 조카의 상황에서 가장 유리한 입시 방법을 추천해 주시기도 하셨어요.

제과제빵 입시의 경우 개인에 딱 맞는 입시 계획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개인마다 상황이 모두 다르고, 실력도 다르고, 목표로 하는 대학교도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정확한 방향을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입시는 정보의 전쟁인데, 아무래도 혼자 입시 준비를 한다면 답답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 것 같아요. 다행히도 늦지 않게 영등포제과제빵 학원을 알게 되어서 마음이 놓여요ㅜㅜ

제과제빵 자격증, 독학은 어렵다!

저희 조카는 제과제빵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했답니다! 자격증은 입시의 기본 중 기본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의 경우 학교에서 단체로 자격증 시험 응시를 하기도 한다고 해요. 제과제빵 학과 면접 때 자격증을 보유한 학생들에게 높은 점수를 부여한다고 해요. 그럼 당연히 합격할 확률도 높아지겠죠?

하지만 여기서 몰랐던 사실 하나를 알게 되었는데요! 바로 제과, 제빵은 다르기 때문에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자격증을 모두 취득해야 된다는 것이었어요.

조카는 이미 알고 있었다고 하고 저만 몰랐던 것 같아요 ㅋㅋ 제과와 제빵은 비슷해 보이지만 정확하게 말하면 다른 분야라고 해요.

제빵은 반죽에 이스트를 첨가하여 발효과정을 거치는 품목입니다. 반죽에 들어간 이스트가 팽창하여 빵의 모양이 완성되는 것이죠. 제빵은 충분한 발효과정을 거친 뒤에 오븐에 넣어 주워줍니다. 제빵에서 발효과정은 필수라고 합니다.

제과의 경우 강력분 밀가루를 이용하는데요, 강력분은 단백질 함량이 높은 밀가루로, 글루텐 함량이 높겠죠? 글루텐 함량이 높을수록 더욱 끈끈한 반죽이 만들어져요. 글루텐은 빵이 부풀어 오르게 하고 빵이 쫄깃한 느낌을 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줘요.

제과제빵 자격증, 합격률이 높지 않아요.

제과와 제빵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이 정도의 차이가 있답니다! 그래서 결국은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자격증을 모두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제과제빵 자격증은 기능사 단계의 자격증으로 별도의 응시 조건은 없지만, 실기 시험이 어려워서 합격률이 높지 않다고 해요. 그래서 필기시험은 독학으로 준비하고 실기 시험은 학원에 등록해서 공부하는 게 일반적이라고 해요.

영등포제과제빵 학원은 제과와 제빵 과정이 나누어져 있어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어요. 각 업계의 경력이 풍부하신 강사님이 수업을 진행해 주신다고 하니, 빠른 실력 향상은 당연하겠죠?

조카는 제과기능사 시험을 먼저 준비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필기시험은 혼자 공부할 수 있다고 해서 학원에서 기출문제집 받아왔답니다! 지금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ㅎㅎ

제과제빵 학과의 인기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어요, 조카 덕분에 새로운 세계를 알게 된 느낌이랍니다. ㅋㅋ 입시 고민은 정말 끝이 없어요. 그럴 때마다 전문 강사님과의 1:1 컨설팅을 통해 계획을 설정하고 조언을 들을 수 있다고 해요. 저희가 학원에 갔을 때도 학생들이 많이 보였거든요. 맘보 아카데미가 수강생들의 입장에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학생들도 학원을 믿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 같아요.

입시 고민은 이제 끝!

제과제빵 입시에 대해 고민이 있다면 영등포제과제빵 학원에서 방문해보세요. 생각보다 더 깊이 있고 전문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앞으로의 방향 설정에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입시, 제과제빵 자격증, 원데이 클래스, 마카롱 클래스 등 다양한 수업이 마련되어 있어서 원하는 수업을 선택해 들어보세요.

친절하신 강사님이 자세하게 설명해 주실 거랍니다~ 학원에서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는데 수강료 할인, 재료비 0, 체험 수업 참여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선착순이라고 합니다! 서둘러서 혜택받으세요!) 입시 정보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ㅎㅎhttps://mambo-cook.com/landing/bakery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