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탑바리스타학원 알아두면 유용한 라떼아트 수업 후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야탑바리스타학원 알아두면 유용한 라떼아트 수업 후기

by 나는나나는나 2024. 4.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피를 좋아한다면 한 번쯤은 배워보고 싶어 한다는 라떼아트! 라떼아트는 정말 커피의 꽃이죠? 작은 커피 안에 예쁜 그림들을 그리는 것을 보면 어떻게 저게 가능하지? 놀라기도 한답니다. 바리스타가 라떼아트를 너~무 간단하게 하시길래 저도 유튜브를 보고 대충 배워서 시도해 보았답니다. 결과는 대실패 ㅋㅋㅋ 생각처럼 간단한 작업이 아니더라고요 ㅎㅎ 역시 남이 하는 건 쉬워 보이나 봐요ㅜㅜ

전문적인 학원을 찾아서 배워야 합니다.

그래서! 제대로 배워보려고 학원을 등록했답니다! 처음에는 원데이 클래스를 해볼까? 생각했지만 라떼아트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려면 학원이 훨씬 낫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특히 야탑바리스타학원은 라떼아트 과정이 개설되어 있어서 전문적인 실습을 통해 라떼아트 작품들을 만들어 볼 수 있었어요.

라떼아트는 에스프레소 기반 음료의 표면에 만들어지는 장식적인 디자인이나 패턴을 말해요. 커피 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음료에 미적 감각을 추가하는 시각 예술의 한 형태라고 평가받기도 한답니다. 라떼아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유의 양과 떨어지는 속도에요! 야탑바리스타학원에서는 이 단계부터 배워볼 수 있었답니다.

우유의 속도와 흐름을 컨트롤하면서 다양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었어요. 일반적인 라떼아트 디자인으로는 하트, 튤립, 백조 모양이 있는데요, 저는 하트 패턴 실습이 가장 재미있었어요!

야탑바리스타학원의 라떼아트 과정은 레벨 1, 2 단계가 있어요. 라떼아트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레벨 1과정을 들으시면 된답니다. 레벨 1단계에서는 라떼아트의 종류에 대한 이론 수업부터 이루어져요. 또한 라떼아트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 푸어링 기법에 대한 설명 등, 기초를 튼튼하게 잡을 수 있는 수업 커리큘럼이 만들어져 있어요.

이론 수업이 끝난 후, 직접 우유 스티밍을 해 보았어요. 학원 커피 머신이 깨끗하고 성능도 좋아서 결과가 더 잘 나온 느낌이었답니다. ㅋㅋ 강사님께서 커피 머신의 명칭, 스티밍 하는 방법, 실수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 등 자세하게 수업해 주셨어요.

나의 일정에 맞는 시간표 선택!

야탑바리스타학원은 시간표가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라떼아트 과정 자체를 운영하는 곳이 많지 않고, 맘보 아카데미만큼 꼼꼼하게 알려주는 학원은 찾기 힘들었어요. 2 , 3, 주말 수업 등 요일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서 개인의 스케줄에 맞게 수강 신청하면 된답니다. 수업 시간도 오전, 오후, 저녁 반 등 여러 선택지가 있어서, 시간적인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됐어요. (지점별로 수업 시간은 다를 수 있으니, 각 지점에 물어보세요!)

이건 제가 야탑바리스타학원에서 처음으로 만들어 본 패턴이랍니다. ㅎㅎ 생각보다 잘 나오지 않았나요? 라떼아트의 기초이자 핵심인 하트 패턴입니다.

강사님께서 오늘 만들 모양에 대해 강의를 해 주시고, 직접 시연해 주셨어요. 강사님의 작품을 보고 저희 수강생들이 직접 만들어 볼 차례입니다.

낙차를 조절하는 것이 오늘의 핵심! 낙차가 낮으면 가속도에 의해 우유가 표면을 뚫고 들어가고, 너무 낮으면 밀크 폼이 커피 표면에 뜨게 된답니다. 그래서 패턴을 그릴 때 정확한 낙차를 유지해야 해요.

여기서 꿀팁! 낙차를 줄이기 위해서 피처를 잔 가까이에 고정시키고 커피가 흘러넘치지 않을 정도로 기울여 주어야 합니다.

커피 표면에 얼룩이 남지 않도록 잘 만들어주고, 이제 잔을 기울여 패턴을 예쁘게 그려주겠습니다! 떨리는 손으로 무사히 완성!

수업이 매우 체계적으로 진행되었어요.

강의를 들으면서 여러 가지 재미있는 일들이 많았는데요, 강사님과 수강생들 사이 소통도 잘 되고, 무겁지 않은 분위기 속에서 수업이 진행되어서 좋았어요. 넉넉한 자율 연습 시간이 있어서 혼자 연습하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답니다. 라떼아트는 이론 수업만 듣는다고 해서 실력이 늘지 않아요. 수업을 듣고 직접 연습해야 나에게 맞는 자세를 찾아낼 수 있답니다.

레벨 1을 마치고 레벨 2과정을 등록하려고 해요. 보다 까다로운 패턴을 배우면서 저만의 패턴도 개발해 보고 싶어요.

레벨 2에서는 에스프레소 종류에 따른 차이, 우유에 따른 스티밍 차이,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장미 패턴까지 배울 수 있답니다! 너무 두근거려요 ㅎㅎ 야탑바리스타학원의 이벤트에 참여하면 수강료도 할인받을 수 있어요. 또한 재료비 0원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 금전적인 부분에서도 야탑바리스타학원을 선택할 수밖에 없더라구요.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라떼아트!

예쁜 그림과 맛있는 커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맘보 아카데미! 한 번 배워두면 응용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답니다. 저 역시 왕초보 수준으로 시작했지만 기초 부분부터 패턴 그리는 스킬까지 모두 배울 수 있어요. 그러니 초보 분들도 너무 긴장하지 마시길!

소수 정원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수업 내용이 이해되지 않거나 어려운 부분이 있을 경우, 바로 강사님께 질문할 수 있답니다! 실습 위주의 수업이기 때문에 꼭! 소수 정예 학원에서 배우셔야 해요.

라떼아트 과정 말고도 요즘 유행하는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반도 있어요. 특히, 야탑바리스타학원 자체에서 필기시험이 면제되고, 시험장도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학원 수업을 열심히 들으면 합격할 수 있다고 해요! 저도 라떼아트 수업을 들으면서 언젠간 꼭! 바리스타 자격증에 도전해야지! 생각하고 있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이기 때문에 종류가 매~우 많아요. 그래서 자격증 종류를 정확히 알고 잘! 선택하셔야 한답니다. 나에게 맞는 자격증이 궁금하다면 맘보 아카데미에서 컨설팅 받아보세요. 바리스타 자격증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시고 시험에 확실히 합격하는 방향으로 책임 지도해 주신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합격의 비결은?

야탑바리스타학원에서는 국제 자격증, 국내 자격증 중 선택해서 시험을 볼 수 있어요. 학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들은 갱신을 안해도 되고 공신력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합격 후 평생 보유하고 있을 수 있어요. 목적이나 상황에 맞는 자격증 잘 선택해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아보시길 바라요! 맘보 아카데미는 특히나 바리스타 합격률이 높은 곳으로, 그만큼 맞춤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