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커피학원 당신이 찾고 있던 카페알바 필승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양커피학원 당신이 찾고 있던 카페알바 필승법

by 나는나나는나 2024. 4.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고 집 근처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데요.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이 생각처럼 쉽지 않아서 애 먹었답니다. 어딜 가든 카페가 널려 있기에 카페에서 일하는 것이 쉬울 줄 알았는데 알바 공고가 올라오면 면접을 보라고 몇 번이나 다녀왔는데 취직까지는 연결되지 않았어요. 그 이유가 무엇일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어딜 가든 꼭 물어보시는 것이 경력과 자격증의 여부였어요. 저는 그 둘다 없어서 안 뽑히는 거였던 것 같아서 고양커피학원을 알아보았어요.

먼저 카페 알바를 하고 있는 친구에게 물어보니 자격증이 있어야지, 사장님들이 이력서를 더 꼼꼼히 봐주고 합격하는데 가능성이 있다고 알려주었어요. 그래서 친구가 본인이 다니면서 자격증을 취득한 고양커피학원을 추천해 주어서 홈페이지를 확인 한 후에 방문해서 직접 이야기를 들어보기로 했어요. 집하고도 생각보다 멀지 않았고, 대중교통 어떤 것을 타고 다녀도 불편한 것이 없었어요. 홈페이지에서 본 것처럼 커피와 베이킹을 같이 배울 수 있어서 그런지 건물에서 제가 좋아하는 향이 나서 너무 좋았어요.

학원 전체 인테리어도 깨끗하고 통 유리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수업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도 있었고, 그 사이로 보이는 커피 기계나 도구들이 모두 깨끗하게 관리가 되어 있는 것 같아 보였어요. 실제로 학원을 둘러보고 싶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흔쾌히 알았다고 해주셔서 이야기가 끝난 후에 학원을 둘러보고 올 수 있었는데요. 멀리서 본 것처럼 위생적으로도 문제가 없어 보였어요. 오히려 학원이 너무 깨끗해서 자격증을 취득하러 와서 자연스럽게 위생 관련된 것도 배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게다가 통 리로 되어 있어서 부담스럽지 않을까? 했는데 실제 카페처럼 손님이 볼 수 있는 오픈 공간이라고 생각하면 실전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해요.

‘국비지원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사실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걱정되는 것이 있다면 바로 비용적인 부분이었어요. 알아본 금액으로는 기본 수업료가 60~70만원 정도되는 금액이라고 해서 너무 부담스러워서 고민을 좀 했는데요. 그 부분에 관련되어서 말씀을 드리니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주셨어요. 고양커피학원은 국비지원이 가능해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된다면 카드를 발급 받아서 혜택을 보는 것도 괜찮다고 하셨어요. 9개의 지점 에서 수원과 창원을 제외한 모든 지점에서 국비지원이 가능하니까 문의하시고 방문해 보세요~

‘학원 자체 이벤트로도 부담없이 다닐 수 있어요’

두번째 방법으로는 학원 자체 이벤트가 진행중이어서 수강료를 최대 50% 할인을 받아서 30만원대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 하셨어요. 뿐만 아니라 수업에 사용되는 재료를 무료로 제공해주는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 중이어서 추가적인 비용을 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다른 학원은 학원비를 할인해주는 대신 매 수업마다 재료비를 받아서 추가로 돈을 더 냈어야 하는데 그럴 걱정을 안해도 되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수업에 사용되는 재료를 낭비되지 않고, 충분히 연습할 만큼 제공해 주셔서 늘 연습을 부족함 없이 했답니다.

제가 고양커피학원에서 들은 수업은 바리스타 자격증 반으로 커피를 만들 때 가장 기초가 되는 수업을 들었어요. 아무래도 커피에 관심은 있지만 커피 머신을 다루는 법이라 던지, 머신의 용어들을 몰라서 가장 기초적인 수업을 듣기를 추천해 주셨어요. 바리스타자격증 수업은 기초 수업인 레벨1과 심화 수업인 레벨2로 나뉘어져 있는데 레벨 1 수업이 끝나면 바로 연달아 레벨 2 수업을 듣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레벨 1 수업은 머신의 용어와 에스프레소를 내리는 방법부터 카푸치노와 카푸치노 아트까지 배울 수 있었어요.

 

자격증 수업이라 무조건 자격증에 관련된 수업만 진행해주시는 줄 알았는데요. 수업을 듣는 학생들이 단순하게 취미로 커피를 배우는 분들도 있지만 카페에서 일을 원하는 분들도 있고, 창업을 생각하는 분들까지 다양하게 있어서 그런지 실제 현장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에 관한 이야기도 틈틈이 해주셔서 수업이 지루하지 않고 기억에 남았어요. 경력이 풍부한 강사님께서 수업을 진행해 주시는데 그동안 강사님께서 합격시킨 수강생들의 노하우와 팁을 배울 수 있어서 알찬 수업이었어요.

‘소수 정예로 수업을 하고 맞춤 피드백이 가능해요’

수업은 4명에서 6명으로 소수 정예로만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서 수업을 진행하는 동안 실습 시간이 확보가 되어 충분하게 실기 연습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기본적인 이론수업을 바탕으로 실기 수업을 진행하다 보니 수업의 퀄리티가 아주 높았어요. 강사님께서 먼저 실기 시험에 맞춰서 먼저 보여주시고 그것을 그대로 따라하면 되는 수업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어려운 부분은 없었지만 아무래도 처음 하는 것이다 보니 제대로 못하는 부분이 많았는데 강사님께서 일대일로 맞춤 피드백을 해주셔서 하루가 다르게 실력이 느는 것이 제 눈에도 보였어요.

1:1로 맞춤 피드백을 하는 것이 가장 빛을 발휘 한 것은 바로 실기 시험을 보기 전 모의테스트를 볼 때 가장 큰 도움이 되었는데요. 시험을 보기 전에 강사님께서 부족한 점, 자주 하는 실수에 대해 알려주셔서 기억에 남았어요. 덕분에 시험을 보는데 부담이 없고 무리없이 합격할 수 있었답니다! 게다가 학원 내에 자체 시험장이 있어서 편하게 시험을 볼 수 있고, 담당 강사님께서 감독관으로 들어오셔서 시험을 보기 때문에 합격하는 것이 당연했던 것 같아요.

학원을 다니는 한달반정도의 기간 동안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서 정말 놀랐어요. 그래서 제가 원하는 카페에 이력서를 넣고 원하는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좋았어요. 카페에서 일하면서 강사님이 실제로 말해 주신 노하우와 팁들이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어서 학원을 다닌 보람이 있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카페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으시다면 고양커피학원에 문의해보시고 다녀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한번 도전해보시고 원하는 곳에서 일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잡으세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