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제과제빵 학원 기능사 합격률 높은 곳 추천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산제과제빵 학원 기능사 합격률 높은 곳 추천

by 나는나나는나 2024. 3. 31.
반응형

최근에 집을 이사하면서 주방이 많이 넓어졌거든요~ 그래서 평소 눈여겨봤던 오븐을 하나 들여놓게 되었는데요~ 그러면서 소일거리를 쿠키 등을 구우면서 유튜브를 보다보니 베이킹을 하는게 새로운 취미가 되었답니다^^ 그런데 혼자 어림짐작으로 하는 베이킹 말고, 정식으로 한 번 배워보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에 일산제과제빵 학원을 다니게 되었어요.

커리큘럼, 실습, 교육환경이 제대로 갖춰진 곳

 

우선 학원을 선택할 때 저만의 기준 3가지를 세워봤어요. 1) 교육 커리큘럼이 탄탄하게 마련되어 있는지 2) 실습 위주 수업으로 흡족함이 들 수 있는지 3) 베이킹 교육을 하는 환경이 청결한지. 3가지를 기준으로 여러 곳을 알아보다가 일산제과제빵 학원 맘보아카데미를 선택하게 됬어요. 오늘은 이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볼까 해요 :)

베이킹은 물론 홈베이킹처럼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취미활동이지만, 제가 원했던 건 체계적인 단계를 가지고 제대로 한 번 배워보고 싶다는 거였는데요~ 그러다 보니 확실한 강사 선생님의 지도 속에서 수업이라는 틀로 굽는 일을 학습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가 선택한 학원은 제과제빵뿐만 아니라 바리스타, 요리 등 다양한 영역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법인 아카데미였어요. 제과제빵 역시 단순히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반뿐 아니라 카페디저트, 케이크디자인, 천연발효빵, 비건베이킹, 마카롱클래스 등 다양한 교육과정이 편성되어 있었어요.

자격증과정과 전문과정 스킬업과정으로 나눠

 

이렇게 다양한 교육과정이 있어서 수강생 본인의 기호에 맞춰서 선택해서 수업을 들으면 되겠더라고요. 크게는 수업 시간에 강사 선생님 설명을 들으면서 실습 과제를 연습한 후에 자격증 취득까지 해볼 수 있는 수업과, 본인의 기술을 좀 더 전문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스킬업 과정으로 나뉘는데요~ 저는 이왕이면 라이센스를 취득했으면 하는 생각으로 자격증반에 도전했어요!!

일산제과제빵 학원은 기능사 시험과 일반 자격증, 그리고 마스터 과정을 준비할 수 있는데요~ 제가 선택한 기능사는 제과기능사와 제빵기능사 이 두 종류로 나뉘고 실기시험 품목이 각각 20가지가 된답니다. 20가지가 되는 품목을 모두 이해하고 만들 수 있어야 해서 합격률이 크게 높은 시험은 아니에요. ㅜㅜ

제과제과제빵 기능사 실기시험은 사실 맛보다는 1) 재표의 배합이 정확한지 2) 도구 활용을 적합하게 했는지 3) 순서를 잘 지켰는지 4) 위생에 신경을 썼는지 5) 완성도가 있는지.. 같은 사항들을 좀 더 유념해서 준비해야 한답니다.

독학으로 준비하기 어려운 기능사 실기시험

 

말씀 드렸듯이 빵의 맛은 크게 중요하지 않아요^^;; 위와 같은 기준들을 다 고려하면서 20개 품목을 만들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사실 독학으로 실기시험을 준비하기는 쉽지 않아요. 고려해야 하는 포인트 지점을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당락이 크게 결정되기 때문이죠. 제가 선택한 일산제과제빵 학원 맘보아카데미는 그 부분들을 수업에서 쪽집게처럼 잘 짚어서 가르쳐주기 때문에 합격률이 비교적 높은 곳이랍니다^^

저도 그런 점이 흡족해서 이 곳을 다니게 된 거고, 현재는 제과기능사 수업을 열심히 듣고 있어요. 하지만 이 곳에서는 국가 공인 라이센스인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 외에도 AFA 국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요. 다양한 목표로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어떤 목표로 베이킹을 배우려고 하는지 잘 판단해서 도전하시기를 추천드려요!

얼마 전에 버터쿠키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박력분, 설탕, 소금, 버터, 계란, 바닐라향 등의 재료가 필요한데 재료는 전적으로 학원에서 제공해 주고 있어서, 수강생들이 별도로 추가되는 비용은 없답니다. 수업에 들어가면 강사 선생님께서 계량을 어떻게 할지 등 순서를 차근차근 설명해 주셔서 그에 맞게 따라만 가면 되었어요~

강사 시범 후 실습, 반복 연습 추천

 

수업은 늘 강사 선생님께서 시범을 먼저 보여주시고 이후에 수강생이 실습을 하면 되는데요~ 이 때 헷갈릴 만한 부분들은 몇번이고 반복해서 짚어주시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려 베이킹을 하면 됩니다. 버터쿠키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의 쿠키와 빵들이 그렇지만 재료를 넣을 타이밍과 섞을 때의 온도 등을 잘 보아야 해서 조금 긴장을 하면서 수업을 들었던 기억이 있어요~제과제빵 기능사 실기는 어려운 테스트에 속하는 만큼 수업에서 배우게 되는 것들을 열심히 익혀서 제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해요. 이 때 과제를 한다면 집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해보는 정도를 하시면 될 꺼에요.

제가 듣고 있는 일반적인 자격증 과정보다 좀 더 심화된 내용을 배우고 싶다면 실무반과 스킬업 수업을 들어도 좋은데요~ 직접 빵집을 차리고 싶다거나 할 때, 초보 수준 이상의 교육을 원한다면 한 번 선택해서 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디저트 스킬업 같은 경우는 어느 정도 다른 수업을 이미 들었거나, 혹은 원래 실력 자체가 조금 갖춰져 있어야 따라가기에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원데이클래스로 베이킹 경험 쌓기도 가능

 

일산제과제빵 학원 맘보아카데미의 또 다른 좋은 점은 원데이클래스가 따로 마련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스스로 어떤 수업을 들을지 바로 결심이 서지 않는다면, 한 번 경험을 해본다는 생각으로 원데이클래스 수업을 먼저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실제로 취미 혹은 진로를 위해 원데이클래스를 경험하러 오는 사람들도 많다고 해요~

어떤 수업이든지 교육 커리큘럼이 체계적으로 잡혀 있어서 자신의 의지만 있다면 베이킹 실력을 확실히 높일 수 있다고 확신을 해요. 그 증거가 1) 전임 강사 제도 2) 1:1 멘토링 시스템 3)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 4) 잘 갖춰진 교육시설 등으로 증명되는 거죠. 특히 1:1 멘토링 시스템은 고입이나 대입 입시, 창업ㆍ취업 등을 고민하고 있는 수강생들에게 최고의 혜택으로, 정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입시컨설팅은 물론 창업 컨설팅과 직업 알선 등의 구체적인 지원 방안이 엄청 많아 입소문으로 찾는 수강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고 해요.

이렇게 일산제과제빵 학원 맘보아카데미를 다니면서 제가 느꼈던 점들과 공유했으면 하는 정보들을 정리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아직 저는 숙련된 베이킹 실력을 갖췄다고는 볼 수 없지만, 더 발전하게 될 저를 기대하면 계속해서 배움의 과정을 밟아 나갈 생각입니다~ 여러분들도 함께 도전해 보아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kery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