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바리스타 학원 직장인 자기계발 전문학원 추천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분당바리스타 학원 직장인 자기계발 전문학원 추천

by 나는나나는나 2024. 3. 30.
반응형

오늘도 열일을 하고 계시는 대한민국 직장인 여러분!! 안녕하세요 :) 저도 5년째 직장을 다니고 있는 평범한 직딩이입니다^^ 왠만한 직장인들을 다들 출근 루틴 하나쯤 있으시잖아요? ㅎㅎㅎ 저는 매일 아침 출근하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회사 앞 카페에서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을 사는 거랍니다~ 한 여름에도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마셔야 하는 쪄죽따입니다^^

저를 포함한 직장인의 일상이 된 커피

 

따뜻한 커피 한 모금을 넘기며 하아~ 하는 한숨을 한 번 크게 내쉬는데요~ 그래야 정신이 좀 들면서 하루를 시작할 기분이 생기면서 이제 일해야지 하는 생각이 들게 되더라고요. ㅎㅎㅎㅎ 그런데 매일 아침 커피를 마시다보니 출근을 하지 않는 날도 집에서 커피를 항상 내려 마시게 되더군요. 출근 루틴이라 생각했는데, 커피는 이제 그냥 제 일상이 된 기분입니다!!

그래서 이왕 커피를 마시는 거 좀 더 잘 알고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커피에 대해 제대로 공부를 한 번 해봐야겠다는 결심이 섰던 거죠~ 커피에 대해 잘 알면, 저만의 커피 취향을 잘 알 수 있고, 그러면 매일 커피를 내려 마실 때 좀 더 흡족한 커피타임을 가지게 되지 않을까 하는? 딱 그 정도 마음이었죠. ㅎㅎㅎㅎㅎ

또 마침 저희 회사에서 자기계발을 권장하고 있었거든요. 교육지원금으로 학원에서 무언가 배울 수도 있고, 아니면 회사 내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전문성을 키울 수도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었어요. 직원들에게 회사, , 회사, 집으로 쳇바퀴 같은 일상을 보내지 말고 다양한 자격증이나 취미활동을 해보라는 회사 깊은 뜻이죠^^ 복지는 암튼 쵝오!! ㅋㅋㅋ

사실 저도 항상 느끼고 있었던 거였거든요. 주위를 둘러보니 퇴근 후에 혹은 주말시간을 활용해서 취미활동을 하거나 어학이나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마음 먹고 시작해봐야겠다 싶어서 회사 교육지원금으로 집 근처 분당바리스타 학원을 알아보고 수강하게 되었답니다~~

학원 위치는 출구로 나가면 엎어지면 코닿을 거리더군요~ 이렇게 지하철이랑 버스정류장이랑도 가깝고 대로변에 있어서 접근성이 아주 좋았어요~ 와아~ 분당바리스타 학원에 들어서니 카페에 가야만 볼 수 있었던 핸드드립이나 우유 스티머 장비를 눈 앞에서 실제로 보게 되어 금방 흥미가 가득 생겼어요~ 학원이 너무 예쁘고 카페 같아서 학원 문을 열고 들어설 때부터 엄청 설레더라고요^^

공신력 높은 자격증 취득에 도전

 

저는 커피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본적인 바리스타 이론과 실습 교육을 받고 싶었어요. 이왕이면 배우는 김에 자격증도 딸 수 있으면 너무 좋겠다 싶었죠. 또 기왕이면 공신력 높은 자격증이면 더더더욱 좋겠다~ 하는 마음이었어요. ㅎㅎㅎㅎ

분당바리스타 학원에서 저 같은 초보는 보통 어떤 교육과정부터 시작하느냐고 여쭤보니 소규모 바리스타 자격증반을 추천해 주시더군요~ 처음에는 저처럼 취미로 시작했다가 점차 전문성을 높여가는 수강생이 많다고 해요. 바리스타 자격증반이기는 하지만 커피의 용어부터 아주 기초적인 교육을 시작하는데, 자격증에 응시할지 말지도 수업을 들으면서 결정하면 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수강해도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학원 강의실이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어서 내부 수강 분위기를 살짝 엿볼수 있었어요. 학원 내부가 엄청 넒고 굉장히 쾌적해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마침 제가 방문 했을 때 소규모 자격증반 수업이 진행되고 있어서 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봤는데, 강사 선생님이 앞에서 시연해주시는 걸 보기 편하고, 실습도 많이 해볼 수 있고, 코칭도 엄청 꼼꼼히 잘 해주시는 것 같았어요~

미루지 말자는 마음으로 학원 등록 완료!

 

사실 일단 한번 이야기를 들어보자는 생각으로 처음에는 가볍게 갔었는데, 직원분께서 너무 친절하고 꼼꼼하게 설명해주셔서.. 그만.. 덜컥 수강등록을 하고 말았답니다. ㅋㅋㅋㅋ 아무튼 열정적으로 이야기해주신 선생님께 감사하기도 하고, 또 미루지 말고 마음 먹은 김에 시작해 봐야겠다 생각했던 터라 결론적으로는 잘한 선택이었어요!!

분당바리스타 학원에서는 필기, 실기를 모두 대비해서 국내자격증 뿐만 아니라 국제자격증까지 취득할 있더군요~ 저는 2, 1급 같은 레벨별 국내자격증만 있는 줄 알고 갔는데, 알고보니 민간자격증인 국내자격증보다 공신력도 높고 더 폭 넓은 내용을 배울 수 있는 국제자격증이 따로 있더라고요~

100% 바리스타 자격증 합격보장

 

시험난이도도 큰 차이가 없고, 문제가 영어로 나오는 것도 아니라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실제로 제가 처음 방문했을 때 안에서 수업을 듣고 계신 수강생분들 가운데 중년여성분들도 다 국제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배우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심지어 분당바리스타 학원은 바리스타 자격증 공식 시험장이라서 합격을 100% 보장해주는 시스템까지 갖춰진 곳이라 너무 좋았어요~

저처럼 수강 등록을 하자 마자 어떤 걸로 취득해야지! 라고 바로 결정하는 사람도 있지만, 자격증을 무엇으로 선택할 지 고민하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다고 해요~ 다행히 수업 중에 강사 선생님이 협회별 장단점을 소개해 주실 거라서 들어보고 어떤걸로 취득할 지 선택할 수 있더군요~ 그래서 마음 편하게 고민해보고 나중에 수업 때 확정 지어 달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성격상 지금은 취미로 시작해도 사람 인생이 어떻게 바뀔 지 모른다고 생각해서 먼 미래까지 생각하면 자격증 선택에 꼼꼼해야 겠다고 판단이 들었어요~ 그래서 꼼꼼하게 안내를 받아 보고 싶어서 국내자격증과 국제자격증의 차이, 자격증 발급 협회별 차이, 목적에 따라 달라지는 수강 범위 등등 아주 열심히 물어보고 알아봤어요. 직원분께서 마음 편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시고 정말 많은 내용을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저처럼 이왕이면 제대로 된 곳에서 듣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분당바리스타 학원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확실히 학원 분위기가 좋으니까 강사 선생님들 뿐만 아니라 같이 수업 들으시는 분들도 너무 좋아서 학원 가는 날이 무척 기다려지더라고요~ 직장인 여러분!! 미래 꿈을 위해 도전해 보세요!!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