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 알아두면 유용한 실기 정보 확실하게 알려주는 곳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 알아두면 유용한 실기 정보 확실하게 알려주는 곳

by 나는나나는나 2024. 3.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은 다양한 자격증들에 많이 도전해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여러 분야의 자격증을 따 두면 나중에 관련 분야에서 활용하기도 좋을뿐만 아니라 개인의 능력까지 더욱 개발할 수 있으니까요! 저도 그래서 여러 가지 자격증들을 알아본 후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ㅎㅎ

그런데 자격증은 대부분 필기시험이 아니라 실기시험이 위주이기 때문에 실기시험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는 것 같아요. 특히나 요리 분야에서라면 더욱 실기가 중요하겠죠? 직접적인 취업과 진로에도 연관이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실기시험과 실기능력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저도 조리기능사 자격증에 관심이 생겨서 자격증 정보를 알아보던 중,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고 취득을 도전해보려고 했는데 조리기능사 자격증은 실기시험이 꽤나 까다롭기로 유명한 자격증이였어요. 그래서 처음에는 혼자서 공부해보려고 했다가, 학원을 다니면서 자격증을 준비해보기로 했답니다!

<자격증 실기준비는 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

워낙 저는 양식을 좋아하기도 하고, 호텔 레스토랑 등에서도 양식은 빠지지 않는 분야이기 때문에 다양한 조리기능사 자격증 중에서도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목표로 두고 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을 다니고 있는데요.

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은 맘보아카데미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원으로 커피나 제과제빵 분야로도 전문적인 교육기관인데, 전국에 지점이 9개나 있는 만큼 크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요리학원까지도 하고 있어요.

저도 친구들과 주변 지인들의 추천으로 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을 알아보고 컨설팅을 받은 후 양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위해서 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을 등록하였답니다! 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은 조리기능사 자격증 실기를 대비하기 위해서 정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커리큘럼의 설명을 들어보니 실기시험에 까다로운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대비하기 위해서 실기와 실습 위주로 수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격증 실기시험을 확실하게 대비할 수 있게 된다고 해요.

또한 수강생 맞춤 교육과정과 확실한 피드백을 통해서 실력을 키울 수 있는데요. 강사님의 실력과 경력이 정말 뛰어나시기 때문에 실기와 실무에 필요한 내용들을 모두 수업을 통해서 배울 수 있고, 시험에 대한 팁까지도 알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에서 자격증 준비를 하는 분들은 합격률이 굉장히 높답니다! 수업 커리큘럼과 다양한 학원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학원을 안 다닐 이유가 없어서, 바로 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을 등록하고 수업을 듣기 시작했어요!

 

<양식조리기능사 시험 정보>

제가 준비하는 양식조리기능사 시험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다른 조리기능사시험과 동일하게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모두 합격해야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요. 양식 재료관리와 위생관리, 음식 조리에 대한 내용이 필기시험으로 나오고 객관식 4지선택형으로 60문제가 출제되어요. 한 시간 내에 문제를 풀어야 하고, 60점 이상을 받으면 필기시험에 합격이랍니다! 필기시험에 합격해야만 실기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요.

실기시험의 경우 작업형으로 이루어지고, 30가지의 양식 품목 중에서 무작위로 출제되는 2가지 메뉴를 시간 내에 만들어내야 해요. 30가지라는 품목이 처음에는 굉장히 많게 느껴지고, 제가 이 레시피를 다 외우고 잘 만들어낼 수 있을지 걱정이 많이 되었어요 ㅠㅠ 또 맛있게 만드는 것뿐만 것 아니라 실기시험 규정에 맞는 규격과 요구사항들을 다 충족시켜야 시험에 합격할 수 있기 때문에 실기시험을 대비하는 것이 정말 쉽지 않을 것 같았어요.

조리기능사 자격증은 난이도가 꽤 높은 시험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대비하고 시험을 치루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필기공부도 틈틈이 열심히 하고 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에서 실기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 열심히 수업을 듣고 있답니다!

<이해하기 쉽고 즐거운 수업>

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느낀 점은 학원을 믿고 열심히 따라하다 보면 자격증을 금방 취득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도 그럴 것이 강사님이 정말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주실뿐만 아니라 제가 실수하거나 잘 못 하는 부분들을 정확하게 캐치하셔서 피드백을 해주시기 때문에 제가 부족한 부분들을 바로바로 알 수 있게 되기 때문이에요.

또 자격증 실기시험 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변수들에 대해서도 수업하면서 알려주시기도 하고, 빼먹을 수 있는 준비물이나 과정 등등을 세심하게 체크하면서 수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기 현장에서의 대처 방법도 기를 수 있게 된답니다!

제가 가장 좋았던 부분은 모의시험이 이루어진다는 것이였는데요, 자격증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서 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에서는 실기시험 전에 학원에서 모의시험을 통해서 마지막으로 자신의 실력을 평가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제가 시험 전에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체크해보고, 시험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지 평가할 수 있어서 자격증 합격을 보다 더 확실하게 할 수 있게 된답니다! 시험에 대한 긴장감을 미리 조금 느껴보면서 제대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어서 이러한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ㅎㅎ

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은 수강생 개개인의 필요성에 맞는 컨설팅을 통해서 자격증 취득뿐만 아니라 요리분야로 진로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많은 정보와 좋은 기회까지도 제공하고 있어요. 그래서 조리학과를 희망하는 학생들도 많이 수강을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저처럼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실기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에서 기초부터 꼼꼼하게 배우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혼자서 준비했다면 절대 수월하게 할 수 없었을 것 같은데, 학원의 도움을 받으니 든든한 마음이 든답니다!

빠르고 확실한 자격증 취득을 도와주는 학원이고,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수강료에 대한 부분도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국비지원까지 가능하고 수강생들의 편의를 위해서 제공하는 혜택이 정말 많기 때문에 요리학원을 알아보신다면 꼭 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에서 시작해 보시기를 추천하고 싶어요!

맘보아카데미와 청주조리사자격증 학원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 주소를 살짝 남겨드릴 테니 홈페이지에서 확인도 해 보시고, 조리기능사 자격증과 요리학원에 대한 다양한 정보까지도 많이 얻어가실 수 있길 바랍니다!https://www.mambo-academy.com/landing/cooking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www.mambo-academ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