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국비지원학원 아만 알기 아쉬운 내일배움카드 활용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종로국비지원학원 아만 알기 아쉬운 내일배움카드 활용법

by 나는나나는나 2024. 3. 27.
반응형

여러분 내일배움카드 아시나요? 제가 요즘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서 제과제빵자격증을 취득하려고 공부 중이 랍니다! 빵을 먹는 것을 좋아하긴 했지만 이렇게 만드는 것에 재능이 있는 줄 몰랐는데 나름 재능이 있더라고요! 일을 쉬는 동안 새로운 것을 배워보려고 시작했던 일이 저의 새로운 직업으로의 길을 열어 줄지는 정말 몰랐어요. 내일배움카드가 아니었다면 제가 몰랐던 저의 숨겨진 능력을 영영 모를 뻔 했지 뭐에요. 자격증 취득을 원한다면 제 후기를 보고 꼭 종로국비지원학원에 방문해서 수업을 들어 보는 것을 추천해요!

-국비지원이란 무엇일까요?

국비지원이란, 일자리를 구하는 취업준비생, 다른 분야에 관심이 가는 이직 희망자, 업무역량을 향상시키고 싶은 회사원,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중, 장년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발 맞춰서 대응하기 위해 취업을 준비하는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 할 수 있도록 지원 범위 내에서 훈련비의 45%~85%인 최소300만원부터 최대500만원까지 지원을 해주고, 최소한의 자비부담으로 원하는 훈련을 받을 수 있는 국가 제도 랍니다.

내일배움카드는 1)현직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2)졸업예정학년인 아닌 재학생 3)4억원 이상의 자영업자 4)월 임금300만원 이상인 종사자 5)특수형태근로자등을 제외하고는 취업을 준비하는 대부분이 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꼭 발급 받아 보길 추천해요. 종로국비지원학원은 제가 베이킹에 관심을 가지고 국비지원이 가능한 학원을 알아보기 위해 직접 알아보다 알게 된 곳인데요. 생각보다 국비지원이 가능한 베이킹 학원이 많았는데 제가 알아 본 조건중에서는 이 곳이 가장 마음에 들어서 여기로 다녔답니다.

-다양한 수업을 골라서 들을 수 있어요.

종로국비지원학원은 국비지원 반 말고도 일반 정규 반도 있어서 원하는 반을 골라서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국비지원 수업으로는 카페 디저트, 케이크 디자인, 제과제빵 자격증 중에서 하나를 골라서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정규반으로는 제과제빵자격증, 카페 디저트, 케이크 디자인, 천연발효빵, 비건베이킹, 마카롱클래스가 있어서 원하는 수업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어요. 저는 내일배움카드가 있어서 제과제빵자격증수업을 듣기로 했는데요. 생각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국비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이곳의 국비 반이 다른 학원 국비 반 보다 인기가 있던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정규 반과의 차이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였어요. 국비 반도 정규 반과 같이 9~12명으로 소수 인원으로 수업을 진행해서 수업을 듣는데 어려움이 없다는 것이었어요. 다른 학원은 국비 반은 정규 반보다 인원이 너무 많아서 수업을 제대로 들을 수 없고 제대로 된 케어를 받을 수 없다는 평을 많이 들었는데 이곳은 똑같이 소수 정예에 정규 반 강사님이 수업을 진행해 주셔서 별 차이를 못 느꼈어요.

-자격증 준비뿐만 아니라 개인 노하우를 향상 시킬 수 있는 곳

자격증 반이라고 해서 단순하게 자격증에 관련된 수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들을 전수해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현장에서 일해보고 많은 수강생들을 배출한 전문 강사님 만이 알려주실 수 있는 소중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서 수업이 너무 즐겁고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인원이 적다 보니 제가 혼자서 연습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보장이 되어서 제가 부족한 부분을 더 많이 연습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종로국비지원학원은 강사님의 일대일 피드백으로 유명한 곳이었는데 국비 반도 전문 강사님의 일대일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전임 강사님의 세세한 피드백으로 내가 무엇이 약하고 강한지 빠르게 보완할 수 있고, 다른 수강생들보다 수업을 제대로 따라 가지 못할 까봐 걱정을 했는데 그러지 않아도 되어서 한시름 놓았답니다. 제과&제빵자격증은 국가 시험으로 합격률이 40%로 낮은 시험이라고 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히 꼼꼼히 봐주셔서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어요.

제과와 제빵자격증은 필기와 실기로 나뉘어져 있어서 필기 시험을 합격하고 나면 실기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요. 필기시험은 객관식 4지 선다형으로 60분동안 60문제를 풀어서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60점이상을 받으면 합격입니다. 필기는 문제은행스타일로 매해 비슷한 문제로 출제가 된다고 해서 많이 풀어보고 수업을 들으면서 같이 준비하면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 있어요. 실기 또한 각각 20가지의 품목 중 무작위로 1개가 출제되기 때문에 모든 품목을 만들 줄 알아야 합니다.

-강사님의 피드백으로 어렵지 않게 수업을 따라가요.

실기 시험도 시험에 출제되는 품목에 따라 제한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연습한대로 정량 대로 계량하고 반죽하고 굽는 과정까지 완벽하게 해야하기 때문에 부족함 없이 준비 해야해요. 필기 시험은 쉽게 합격을 하지만 실기시험은 한번에 합격을 하는 경우가 드물고 많게는 3~4번 정도 시험을 보는 분들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저도 한번에 붙을 거라는 생각은 하지는 않았는데 강사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꼼꼼하게 기록하고 연습하다 보니 한번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서 너무 놀랐고 좋았답니다! 그 어렵다는 자격증 시험을 한번에 붙다니! 완전 제가 이 쪽에 재능이 있는 것 아닌가 생각이 들었어요!

종로국비지원학원을 다니는 동안 최신식 기계와 도구들을 사용해서 손 쉽게 쓸 수 있었고, 자연스럽게 위생과 관련된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2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학원을 다니면서 처음 베이킹을 처음 배우는 것인데 쉽게 따라 갈 수 있었던 이유는 강사님의 꼼꼼한 피드백과 완벽한 커리큘럼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 같아요. 수업을 들으면서 많은 실수를 해서 속상했는데 강사님께서 응원과 피드백을 잘 해주셔서 포기 하지 않고 강사님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더 열심히 했어요. 이젠 이 자격증으로 새로운 일을 시작해 보려고해요!https://mambo-cook.com/landing/bakery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