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커피학원 핵심만 담은 후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양커피학원 핵심만 담은 후기

by 나는나나는나 2024.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바리스타 학원에 다니면서 느꼈던 점, 여러분에게도 추천하는 이유 등에 대해 핵심만 콕콕 집어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글을 쓰기 전에 앞서, 저는 바리스타 직무 취업을 위한 것은 아니었고 취미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다는 점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계기?

저는 결혼 후 직장 생활을 하지 않고 오랜 시간을 보냈어요.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일상이 지루해졌고 좋아하는 커피에 대해 배워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사실 평소에도 커피에 관심이 많았지만, 나이도 있고 취미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기에는 좀 부담스러운 느낌도 들고 그러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고양커피학원에 등록하기 전, 망설였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 바리스타 학원 후기를 살펴보니, 재미있다는 평가가 대부분이더라고요. 그래서 용기를 내서 학원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커피를 좋아하기만 한다면 자격증 도전을 꼭 해보시길 바라요!

체계적으로 운영중인 학원을 찾았어요.

제가 방문한 고양커피학원은 전국 9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어요, 지점의 수가 증명하듯 체계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행정적인 업무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특히 SCA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공인된 감독관이 있는 곳에서 시험을 진행해야 하는데, 맘보 아카데미의 경우 일산과 수원 지점에 감독관이 계시고, 다른 지점에서 발급을 원하는 경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이기 때문에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쉽게 국제 자격증과 국내 자격증으로 나눌 수 있는데, 고양커피학원에서는 SCA, AFA 국제 자격증과 KBC 국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요. 이 세 가지 자격증은 모두 갱신이 필요 없기 때문에 한 번 취득해 놓으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강사님의 설명이 끝나고 홈페이지에서 본 이벤트에 대해 여쭤보았습니다. ㅎㅎ 수강료 할인 이벤트가 있다고 봤거든요. 맘보 아카데미는 자체 이벤트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요. 저는 수강 신청 때 수강료 40%를 할인 받았답니다! (이벤트는 각 지점마다 차이가 있으니 확인해 보세요.)

맘보 아카데미만의 장점!

저렴한 수강료로 좋은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재료비 무료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결과, 저는 KBC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했어요. KBC는 한국 기술 교육 협회에서 주관하는 자격증으로 맘보 아카데미에서 실기 시험이 진행되고, 필기시험이 면제된다는 점이 저의 마음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저희 반을 수업해 주신 강사님이 감독관으로 들어오신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익숙한 곳에서 시험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의외로 큰 장점으로 작용해요. 특히 맘보 아카데미는 업계 최고의 장비를 사용하기 때문에 연습 때부터 실력이 쑥쑥 늘 수밖에 없어요. 저는 커피 머신을 처음 다뤄 보았는데, 어렵지 않게 손에 익힐 수 있었답니다. 학원에서 열심히 연습하고 집에서 배운 내용을 전체적으로 복습했어요. 정말 오랜만에 푹 빠져서 집중했답니다. ㅋㅋ

그리고 고양커피학원은 청결에 신경을 쓰는 면이 좋았어요, 아무래도 식음료를 다루는 곳이다 보니 위생에 예민할 수밖에 없잖아요? 강사님도 청결에 대해 계속 강조하시고 강의실도 항상 깔끔하게 유지되어 있어서 편안한 마음으로 실습에만 집중할 수 있었어요. 수강생 입장에서는 이런 포인트 때문에 학원에 애정을 갖게 되거든요. 확실히 학원이 어떻게 관리되는가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아요.

맘보의 높은 합격률, 비법은? 

그리고 수업 마지막 회차에 모의테스트를 실시해요. 이때 수강생 전부 긴장한 상태로 시험을 본답니다. 저도 마찬가지였어요. 지금 생각해 보면, 모의테스트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마지막까지 꼼꼼하게 피드백해 주신 강사님께 이 기회에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ㅎㅎ 덕분에 한 번에 합격했어요!

저는 국내 자격증을 취득했지만 SCA, AFA 등 국제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특히,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는 분들은 국제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시던데 실무 중심의 자격증이라서 해외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각자의 상황에 맞게 필요한 것을 취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커피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도 됩니다, 흥미만 있으면 누구나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답니다. 저도 긴장되는 마음으로 첫 수업을 받았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어요!

다양한 커피 수업이 있는 맘보아카데미

그러니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고양커피학원에서 자격증 취득 도전해 보세요. 바리스타 자격증반 말고도 라떼아트반, 브루잉&센서리, 로스팅, 카페음료개발반 등 다양한 수업이 있어서 골라 듣는 재미가 있답니다. 저도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후 라떼아트 과정을 등록하려고 해요.

과정이 너~무 다양해서 하나만 선택하는 게 어렵다면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커리큘럼을 확인해 봐요. 현재 무료 수업 체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서 직접 수업을 들어보고 나에게 맞는 과정을 등록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은 국비지원도 가능해요. 내일 배움 카드가 있으면 교육비 지원, 훈련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이건 학원 가기 전 인터넷에서 발급 조건에 해당되는지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각 지점마다 국비 수업 여부가 달라 꼭 확인해 보셔야 해요. 소수 정예로 운영되는 수업이기 때문에 실무 중심의 교육이 가능했어요. 현장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TMI도 많이 풀어주셔서 수업 내내 집중모드로 참여할 수 있었답니다.

필수 이론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들은 수강생들이 직접 머신을 이용해 연습할 수 있어요. 자유 연습 시간도 있어서 이 시간에 내가 부족한 부분을 연습해 볼 수 있었답니다. 확실히 바리스타 학원은 소수 정예 수업이 필요한 것 같아요.

커피 머신에 대한 자세한 설명부터 자격증 합격까지 배울 수 있는 고양커피학원, 커피의 세계를 열어준 곳이라서 애정이 가득하답니다. 학원 자체가 수강생들과 소통이 활발하고 친밀한 관계가 형성되어서 질문과 피드백이 바로바로 가능해서 좋았어요. 커피 학원을 알아보고 있다면 맘보 아카데미를 강하게 추천해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고양커피학원 후기가 증명하는 맘보아카데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