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국비지원 이것만 알면 한번에 준비가능!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원시국비지원 이것만 알면 한번에 준비가능!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22.
반응형

수원시국비지원 이것만 알면 한번에 준비가능!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면서 워킹홀리데이에 관심이 생겼어요. 그래서 나이가 더 들기 전에 도전을 한번 해봐야 될 것 같더라고요. 관심이 생기고 나서야 워킹홀리데이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았는데 제 나이가 사회에서는 젊은 편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아슬아슬하게 막차를 겨우 탈 수 있는 나이여서 서둘러서 준비해서 떠나보기로 했어요.

 

 

<워킹홀리데이가 가능한 24개국과 나이 제한>

우리나라는 네델란드, 영국, 이탈리아, 스웨덴, 대만, 캐나다, 벨기에, 독일, 아일랜드. 프랑스. 포르투갈, 스페인,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이스라엘, 덴마크, 폴란드, 홍콩, 일본, 호주, 뉴질랜드, 칠레, 아르헨티나와 협정을 맺어 자격 조건이 된다면 언제든 떠날 수 있답니다. 기본적으로 워킹홀리데이는 만18~30세까지로 제 나이도 아슬아슬 했어요. 그래도 포기 하지 않고 제가 가고 싶었던 호주를 목표로 하고 바리스타 관련된 공부를 하면서 자격증과 다른 서류를 준비했어요.

 

 

다른 워킹홀리데이를 하는 사람들의 후기를 보거나 다들 열심히 준비해서 떠나 놓고는 농장에서 일을 하거나 한인들이 많은 곳에 살면서 외국어를 사용할 일이 별로 없어 보였어요. 그래서 저는 한국에서 카페에서 일하던 것을 살려서 호주에 가서도 카페에서 일을 해보려고요,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했어요. 여기서 일할 때는 따로 자격증이 없어도 처음부터 배우면서 일을 해서 가능했지만 해외에 나가서는 자격증이 있어야 다른 사람들 보다 더 우위에 있을 것 같아서 취득하기로 했어요.

 

 

<이 곳에서 SCA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어요>

수원시국비지원에서는 국제자격증으로는 SCA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데요. SCA 자격증은 가장 공신력 높은 자격증으로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고 해서 워킹홀리데이를 간다고 하면 기본적으로 취득한다고 해요. 그렇다고 모든 학원에서 쉽게 취득할 수 있는 것이 아닌데요. SCA협회에서 인정한 감독관인AST가 있는 곳에서만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있는데 이 곳은 전국 9개의 지점 중에 수원과 일산 AST가 있어서 취득 할 수 있는데 거주하고 있는 지역과 거리가 있다면 한번 문의해보시길 바래요.  

 

 

다른 협회들의 자격증은 수원시국비지원에서 수강을 하면 필기가 면제가 되지만 SCA자격증은 면제가 되지않고 따로 필기 시험을 봐야해요. 그래서 수강을 원하시는 분은 내가 자격증을 어디에 사용할 것인지 확실하게 목표를 잡고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다른 국내자격증보다 합격률이 높지는 않았지만 다른 시험들과 크게 다르지 않아 수업을 잘 따라만 간다면 어렵지 않게 취득할 수 있답니다. 제가 들은 수업도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있어 어렵지 않게 취득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 있어서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학원 자체 시험장에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요>

수원시국비지원에서는 학원 자체 시험장에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데요. 수강생들 입장에서는 너무 편안한 시스템이더라고요. 제가 수업을 듣고 실습을 하던 익숙한 강의실에서 시험을 볼 수 있으니 확실히 긴장이 덜 되고, 실수를 줄이면서 저의 실력을 뽐낼 수 있어서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있어 어려움이 없더라고요. 게다가 수업을 해주신 강사님께서 직접 감독관으로 참관하시니 더 편안한 분위기가 되었어요.

 

 

<소수 인원으로 강사님의 맞춤 피드백이 가능해요>

합격률이 높은 자격증은 아니지만 이곳에서는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는 데는 이유가 있더라고요. 바로, 소수정예로 수업을 진행한다는 학원의 원칙으로 꾸준하게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죠. 어차피 혼자 만드는 것을 연습하는 것인데 소수, 다수가 중요한가? 생각이 들었지만 수업을 듣다 보니 생각보다 더 디테일한 손 기술을 요하는 작업들이 많더라고요. 원두 탬핑하는 것, 원두의 분쇄 정도, 물의 온도까지 어려운 부분이 많아서 강사님의 맞춤 피드백이 아니었다면 안되겠더라고요.

 

 

 

수업은 그날의 이론수업을 먼저 쉽게 설명을 해주시고 강사님께서 직접 만드는 법을 시연해주신다음 수강생들이 그대로 따라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그대로 따라하는 과정에서 강사님께서 수강생들을 한 명씩 봐주면서 1:1 피드백을 해 주신답니다. 아트를 배우던 시간에도 우유의 온도와 팔의 각도를 자세하게 봐주셔서 몇번의 연습 끝에 제가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수업이 진행될수록 실력이 느는 제 모습이 너무 좋았어요.

 

 

 

두 달 남짓한 시간 동안 학원을 다니면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던 것은 수업을 쉽게 설명해주시고 실습 시간이 보장되어서 이기도 하지만, 학원의 시설이나 구비되어 있던 기계들이 모두 최신형으로 준비 되어 있어서 익숙하지 않은 커피 머신이 손에 쉽게 익혀졌답니다. 3회 학원을 다니는 동안 학원 입구부터 세련되게 인테리어 되어있어서 다닐 맛도 났는데요. 학원 환경 보고 다닌 것은 아니었지만 학원이 깨끗하고 시설이 좋아서 그런지 기분이 좋더라고요. 종종 커리큘럼이나 학원이 마음에 안 들어서 학원을 옮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곳에서 시작하니 그럴 이유가 없더라고요.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면서 학원을 다니는 동안 수원시국비지원에 오지 않았더라면 정말 힘들었을 거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독학을 해서 시험을 볼 수도 있지만 전문 강사님의 도움이 없었다면 실전에서 알 수 있는 노하우들을 배울 수 있어서 알찬 학원 생활 이였어요. 현재 학원에서는 수강료를 최대50%할인을 하고, 수업에 사용되는 재료비가 모두 무료로 제공해주는 이벤트를 진행중으로서 연습을 하는데 있어 부담이 없어서 마음이 편했어요. 혼자 연습했더라면 버리는 원두가 너무 많아서 아까웠을 텐데 그런 것이 없어서 학원을 다닌 것이 너무 좋았어요. 커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으시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