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국비지원 꼭 알아야할 정보!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천구국비지원 꼭 알아야할 정보!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21.
반응형

양천구국비지원 꼭 알아야할 정보!

 

안녕하세요~ 저는 아주 평범하게 회사를 다니고 있는 5년차 직장인입니다. 가끔은 바쁘면서도 반복되는 루틴의 일상생활 속에서 살아짝~ 일탈을 즐겨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특히, 오랫동안 갖혀 있던 코로나19에서 해방된 요즘 들어서 그런 생각이 엄청 생기더군요.

 

 

그런데 일탈이라고 해봤자 회식에, 친구랑 술 약속에 참 쓸데 없는데 시간과 돈을 쓰면서 공중분해하고 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이왕에 쓰는 시간과 돈이라면 내가 좋아하고 관심있는 분야에 한 번 투자해 보자는 생각을 했죠. ㅋㅋ 주식이나 코인 투자가 아니라 ㅎㅎ 나의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새로운 취미에 투자하는 결심이었어요.

 

 

예전부터 커피를 좋아해서 집에 핸드드립을 할 수 있는 도구도 있고, 조그마한 커피 머신기도 사놓고 했어요. 한번은 집 근처 동네학원에서 원데이클래스로 배우기도 했었어요. , 잠깐 배우는 건 살짝 맛만 볼 뿐이지 그 분야로 깊이 들어갈 수는 없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찐 바리스타가 되어 보자

 

그런에 이번 기회에 진짜 바리스타가 되어보자는 결심에 양천구국비지원을 이곳저곳 열심히 알아봤어요. 우선 저는 직장인인지라 시간표가 엄청 중요했어요. 평일 야간 수업 아니면 주말 수업이 있는 학원이여야 했거든요.

 

 

그러다가 양천구국비지원으로 유명한 맘보아카데미를 발견하게 됐죠. 수강료보다도 배울 수 있는 시간 타임이 더 중요했던 터라서 사전에 미리 전화로 시간표를 여쭤보고 방문 예약을 했답니다~ 사실 여타 자격증 취득 수업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정규 수업으로 이뤄져 있어서 직장인 다니는 분들은 시간을 맞추기가 매우 매우 힘들잖아요. ㅠㅠ

 

 

오전, 오후, 야간, 주말까지 다양한 시간표

 

맘보아카데미는 주부를 위한 오전 수업, 학생들을 위한 오후 수업, 직장인을 위한 야간 수업, 그리고 평일에는 도저히 여유 시간이 없는 개인사업자 등을 위한 주말수업까지 다양한 시간대의 수업이 있어서 너무 너무 좋았던 거 같아요~

 

그 다음으로 중요한 건 당연히 커리큘럼이죠.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갖춰져 있어야 제대로 배울 수 있잖아요. 사실 여기 말고도 학원을 두 군데 정도 더 돌아봤는데 너무 딱딱하고 경직된 느낌이 커서 별로였던 거 같아요. 맘보아카데미가 모던하면서도 깔끔한 학원 시설로 너무 잘 되어 있어서 바로 등록하게 되었답니다!! ㅎㅎ

 

 

세계 75개국이 인정하는 SCA 국제자격증

 

제가 다닌 양천구국비지원 맘보아카데미에서는 SCA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었어요. SCA는 미국, 유럽 국제협회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인데, 세계 75개국이 인정하는 공신력 있고 전통성까지 갖춘 자격증으로 엄청 잘 알려져 있다고 해요~ 바리스타 스킬부터 브루잉, 센서리, 로스팅 등 다양한 과정이 있고, 각 과정당 파운데이션, 인티미디어, 프로페셔널 등 레벨이 3가지 단계로 나눠져 있어요.

 

 

왕초보인 저는 SCA 스킬의 레벨 1 파운데이션 수업부터 수강했죠~ 기초적인 수업이기는 했지만 제대로 처음 배우는 거라 어색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함이 앞서더군요^^;;; 하지만 같이 듣는 수강생 대부분이 저처럼 처음 배우는 사람들이 많아서 은근히 위안이 되더라고요. ㅎㅎ

 

 

SCA 바리스타 자격증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눠져 있어요. 실기는 15분 안에 에스프레소와 카푸치노를 각각 2잔씩 만들어 내는 과정이었어요. 8회차에 걸쳐서 배운 내용들은 하나하나 달랐지만, 결국 큰 틀에서는 에스프레소와 카푸치노를 제대로 이해하고 잘 만들 수 있도록 배우는 과정이더군요.

 

 

필기는 강사 선생님이 이론의 핵심을 쪽집게처럼 짚어주시고, 나중에 정리까지 잘 해주셔서 쉽게 시험을 칠 수 있었어요~ 실기 시험도 시험을 치는 장소가 매번 들었던 강의실에서 진행해서 긴장감이 1도 없을 것 같아요. ㅎㅎ 시험감독관도 매주 봤던 강사 선생님이 들어오셔서 오늘이 시험날인지 수업날인지 조차도 구분이 안될 수도 있다는 생각까지 들어요. ㅋㅋㅋㅋ

 

 

소수정예로 실습시간 차고 넘쳐요

 

양천구국비지원 맘보아카데미는 수업 인원이 많으면 6명이었어요. 최소 3명에서 최대 6명까지만 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완전히 소수정예로 수업을 해요. 그래서 제일 좋은 건 실습시간이 충분하다는 거에요. 커피머신기로 하는 수업도 많은데 1인당 1추출구를 사용할 수 있어서 다른 수강생이 실습하는 동안 기다리는 시간이 없어서 너무 좋았어요~ 강사 선생님이 피드백도 바로바로 해주셔서 잘못된 부분에 대한 수정도 빨리 할 수 있었답니다~

 

 

첫 시간은 에스프레소의 기구 명칭과 추출하는 방법들을 배우는 것부터 시작했어요. 명칭 하나하나 눈으로 보면서 설명을 들으면서 암기를 하니 머리 속에 쏙쏙 들어오더군요~ 강사 선생님께서 시험 외에도 실무현장에서 자주 쓰는 것이기 때문에 익숙해 질 수 있게 입으로 나와야 한다면서 친절히 알려주셨어요~ 이렇게 첫번째 시간만 이론에 가까운 수업을 들었고, 그 다음 시간부터는 거의 실습 위주의 수업이었어요. 실제로 해보면서 익히니까 정말 쉽고 빨리 베울 수 있더군요~

 

 

먼저 머리로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기계처럼 생각없이 커피를 내리는게 아니라 분쇄에 따라서 추출 시간도 달라져야 하고 맛과 향을 내야 하기 때문에 깊이 생각하고 추출을 해야 해요. 강사 선생님께서 분쇄 정도에 따라서 맛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차이를 비교해 보고 미세한 차이들도 꼼꼼히 짚어주셨어요~ 물론 미각의 차이는 개개인이 느껴야 하는 거라서 이해하기 어려운데, 강사 선생님이 직접 체험한 것을 바탕으로 개념을 정립할 수 있도록 전문적으로 도움을 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장비들을 관리하는 방법도 배웠는데, 이것도 바리스타가 기본으로 갖춰야 하는 자질이라고 하셨어요~ 맛과 향을 내는 것은 결국 서비스업에 해당하는 부분이라서, 상대에 수준에 맞춰 주어야 하는 서비스 정신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답니다.

 

 

양천구국비지원 맘보아카데미의 수업은 실습 위주로 이루어진 수업이라 빠르게 배워서 당장 카페에서 일해도 무방할 만큼의 수준이 된 거 같아요. ㅎㅎ 앞으로 남은 과정들도 너무 기대가 돼요^^ 아직은 기초 레벨이기는 하지만 레벨2 그리고 다른 교육과정까지 배워볼 예정입니다~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