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국비지원 알아두면 유용한 학원비 혜택 받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양시국비지원 알아두면 유용한 학원비 혜택 받는 방법!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20.
반응형

고양시국비지원 알아두면 유용한 학원비 혜택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너~~무 비싸진 물가 때문에 뭘 하기가 두려워요ㅜㅜ 친구를 만나도 돈 나갈 걱정을 하고, 월급은 통장을 잠깐 스쳐 지나가고ㅠㅠ 다음 월급날을 기다리며 회사에 출퇴근을 반복합니다. 이렇게 반복되고 무기력한 일상을 보내다가 우울함이 확 밀려오더라고요. 이러면 안 되겠다! 싶어서 취미 생활이라도 가져야겠다 생각했어요.

 

 

직장인도 다닐 수 있는 바리스타 학원을 찾았어요.

문제는 제가 직장인이기 때문에 늦은 시간밖에 여유가 없다는 것, 그래서 배울 수 있는 것들이 한정적이기는 했어요. 그러다가 고양시국비지원 주말 과정에 대해서 알게 되었어요. 학원 시간표가 다양해서 언제든 수업 참여가 가능할 것 같았어요.

 

 

제 흥미를 끈 것은 바리스타 자격증 그리고 카페음료개발반! 이름만 들어도 재미있을 것 같지 않아요? 평소 커피를 좋아하고 카페 투어를 즐기던 저에게 이런 기회가 오다니!! 다른 바리스타 학원에는 자격증 취득 반 위주였는데 고양시국비지원은 정~말 다양한 것들을 배울 수 있더라고요!

 

 

바리스타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맘보 아카데미!

바리스타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한 바리스타 비기너 클래스, 본격적인 자격증 취득 반, 그리고 라떼아트 반, 브루잉과 센서리 반, 카페음료개발반까지! 하나만 고르기 너무 힘들어요ㅜㅜ

맘보 바리스타학원은 제과제빵 학원도 동시에 운영 중이어서 디저트와 커피 모두를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나중에 제빵 수업도 꼭 들어봐야지~!

 

 

저는 바리스타 자격증반, 카페음료개발반 사이에서 고민을 좀 했어요. 둘 다 재미있어 보여서요. 인터넷에 커리큘럼이 자세하게 나와 있지만, 직접 방문해서 결정하는 것도 좋겠다 싶었어요.

학원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차분했어요. 게시판에 수강생들의 수상 소식과 대입 소식이 붙어있었어요. 인터넷에서도 합격률이 높기로 유명하던데, 대회 실적도 좋은 듯했어요.

 

 

강의실 컨디션에 감동했어요.

강사님의 안내를 받아 강의실을 둘러보았어요. 시설이 참 좋더라고요. 생긴 지 얼마 안 된 지점이기 때문에 인테리어도 이쁘고 장비들도 새것 같았어요. 강사님께 재미있는 수업을 듣고 싶다고 어필했어요. 그리고 결론은 카페음료개발반을 수강하기로 했답니다!

 

 

고양시국비지원에서는 카페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비기너 과정부터 자격증 대비 반, 취업 연계 프로그램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저는 바리스타 업계로의 진출이 아닌 취미 목적으로 학원에 등록하려고 했기 때문에 다양한 음료를 만들어 보는 과정이 더 재미있을 것이라고 하셨어요.

 

학원비가 걱정이라면? 이벤트 참여해봐요!

여기서 학원비 문제가 발생했어요. 음료 재료값만 해도 엄청난 지출이 발생할 텐데 어떡하지?! 이제 와서 선택을 바꿀 수는 없잖아요. 이런 제 마음을 읽으셨는지, 강사님이 맘보 아카데미 자체 진행 중인 이벤트를 알려주셨어요.

 

 

기대 없이 들었는데 정말 어마어마한 혜택이더라고요? 무료체험 2, 재료비 0, 최대 50% 할인, 자격증 합격 보장제! 수강생 입장에서 헉 소리가 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4가지 모두 너무 좋은 이벤트 아닌가요? 저는 재료비 0원 혜택을 받았답니다! (이벤트는 선착순이니, 서둘러서 등록하세요!)

 

 

 

사실 수강료도 걱정이었지만 재료비 때문에 학원 등록을 망설였거든요ㅜㅜ 그런데 이런 이벤트를 한다고 하니, 머뭇거릴 이유가 없죠! 그날 바로 등록했답니다 ㅋㅋ 선착순이라는 것에 마음이 급해졌어요 ㅋㅋ 그렇게 특별 이벤트에 참여하고 개강 날짜만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즐거움이 생기니 회사에서도 스트레스를 덜 받았어요. 사실, 스트레스 자체를 덜 받기보다는 업무 스트레스를 풀 곳이 생겨서 기뻤답니다. ㅎㅎ

 

 

드디어 첫 수업! 고양시국비지원은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요. 일반적인 카페 메뉴를 실습하면서 최종적으로는 건강 음료를 만들어내는 것이 이 수업의 최종 목표!

커피음료가 궁금했던 분들, 이색 음료를 만들고 싶은 분들은 꼭 한 번 들어보길 바라요. ! 저희 반에는 창업 준비하시는 분도 계셨답니다.

 

 

카페 창업에 시그니쳐 음료는 필수죠.

요즘 카페들이 너~무 많아서 개인 카페가 성공하려면 나만의 시그니쳐 음료 하나는 필수잖아요! 그분도 창업 준비 과정에서 개성 있는 메뉴를 개발하려고 수업을 신청했다고 해요. 저도 언젠가는 나만의 카페를 가질 수 있을까요? 너무 먼 미래라서 잘 모르겠지만 고양시국비지원에서 첫 시작을 했기 때문에 자신감을 잃지 않고 끝까지 배울 수 있었어요.

 

모든 카페 음료에는 베이스가 존재해요. 그 베이스를 바탕으로 다양한 음료를 만들어내는 것이랍니다! 그래서 수제 베이스만 있으면 집에서도 건강한 카페 음료를 먹을 수 있다는 것! 정말 낭만적이고 좋지 않나요?

수업은 평일, 주말 모두 가능해요! 저는 평일에는 시간이 안 되기 때문에 주말반 수업을 들었어요. 3시간씩 수업하는데 인원 제한이 있어서 6명이 한 과정을 함께 들었어요.

 

 

인원 제한에 대한 건 수업이 진행되고 나서야 그 필요성을 실감했어요. 3시간 수업이라고 해도 처음 배우는 분야이기 때문에 시간이 정~말 빠르게 간답니다ㅜㅜ 잠깐 딴 생각을 하면 수업 주제가 바뀌어 있어요. 이런 상황에서 10명이 넘는 인원이 동시에 수업을 듣는다면? 생각만 해도 마음이 조급해져요.

6명 소수 정예로 진행되는 맘보의 수업은 한 명도 빠짐없이 100% 집중을 요구했어요. 강사님도 케어해야 하는 학생의 인원이 적어 더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셨고요.

 

 

내성적이고 소심한 사람은 수업 내용이 어려워도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있을 텐데 그러면 배우는 의미가 없잖아요. 소수 정예 수업으로 정확하고 빠른 피드백이 가능했다는 점! 이것이 제가 고양시국비지원을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랍니다.

수업은 총 8회차였는데요 다양한 메뉴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어요. 에스프레소 추출 레시피부터 다양한 라떼를 만들었고 스무디와 프라푸치노 등의 블랜딩 음료도 직접 만들어 보았답니다.

 

 

이색적인 수업을 찾으시는 분들은 맘보 아카데미의 카페 음료 개발 수업을 추천해요! 무척 재미있기 때문에 수업 시간이 기다려졌어요. 회사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기회이기도 했고요. 방문 예약은 어렵지 않으니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연락 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도 카페 음료 개발할 수 있어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