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국비지원학원 나만 알고 싶은 가성비 학원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과제빵국비지원학원 나만 알고 싶은 가성비 학원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19.
반응형

제과제빵국비지원학원 나만 알고 싶은 가성비 학원

 

제가 바로 이 동네 취미 부자 입니다! 하고 싶은 것도 많고 관심있는 것도 많은 성격이라 조금만 관심이 생기면 바로바로 배우는 편이에요. 그동안 커피, 뜨개질, 피아노 등 진짜 다양한 수업을 많이 들었는데요. 이번에는 디저트를 만드는 것에 빠져서 매일 같이 SNS나 유튜브를 보면서 혼자서 만들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쉽지가 않더라고요. 계량부터 굽는 과정까지 쉬울 줄 알았는데 쉬운 게 하나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곳을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제가 배우고 싶은 것이 많다 보니 금전적인 부분도 중요할 거 같았어요. 그래서 검색을 많이 해서 가성비가 좋은 곳으로 다녔는데요. 너무 저렴하면 수업의 질이 그만큼 좋지 못하고, 너무 비싸면 제가 부담스러워서 배울 때 재미를 못 느끼더라고요.

 

제가 살고 있는 한국에는 진짜 엄청나게 많은 제과제빵국비지원학원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실제 학원을 다닌 수강생들의 후기를 찾아서 몇 군데를 추려서 방문을 해봤는데요. 그중 가장 마음에 든 곳이 바로 이 곳이었어요. 전국적으로 지점이 9개나 있고, 전문적인 강사님들께서 상주하고 계시고, 가장 중요하게 여겼던 비용적인 부분이 제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국비지원이 가능해서 기본 수강료의 반정도 내고 들을 수 있었어요.

수강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

국비지원은 대부분의 취업 준비생, 실직자, 재직자 등 다 발급받을 수 있지만 신청해도 바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서 미리 고용센터 또는 HRD-NET에서 발급받아 놓고 학원에 수강 등록을 하러 오 는 것을 추천해요! 꼭 국비지원이 아니어도 수강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학원 자체의 이벤트를 확인하는 것이랍니다. 제과제빵국비지원학원에서는 시즌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학원을 다니고 싶어하는 수강생들의 마음을 한결 가볍게 해준답니다.

 

학원 자체 이벤트와 국비지원으로 원하는 방법으로 선택

지금은 새 학기 특별 EVENT를 하고 있는데요. 수업이 다양하다 보니 어떤 수업을 들을지 고민이 된다면 무료체험2회권을 통해서 원하는 수업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어요. 또 수업에 사용되는 재료비가 모두 무료로 제공되어서 수업을 하는 동안 재료비 걱정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어요. 집에서 혼자 연습하는 동안 재료비가 많이 들어서 너무 부담스러웠는데 학원에서 재료비를 지원해줘서 낭비없이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게다가 수강료를 최대 50%할인을 하고 있어서 너무 너무 좋더라고요. 이렇게 다 퍼주니까 살짝 걱정이 되긴 했는데 실제로 수업을 들어보니 너무 좋은 시간이었어요.

저는 내일배움카드가 있어서 국비 반과 정규 반 중에 제가 마음에 드는 수업을 골라서 들을 수 있었는데요. 저는 학원이벤트로 수강을 하는 것이 저에게 딱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정규 반의 케이크디자인 수업을 들었는데요. 생각보다 인기가 많은 곳이라 그런지 개설 된 수업이 많아도 수강 인원이 금방 끝나니 원하는 수업이 있다면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았어요. 다른 학원보다 수업시간이 다양하기도 했지만 한 수업에 들어가는 인원수가 소수 이다 보니 더 빨리 끝나는 것 같더라고요.

개인 수업과 조별 수업으로 지루하지 않게 진행되어요.

기본 9~12명 이내로 수업이 진행되다 보니 인기있는 수업과 시간대는 금방 차더라고요. 특히 평일 오후와 주말에는 수강생들이 더 몰리는 것 같았어요. 기본적으로 개인 수업으로도 진행되지만 만드는 품목에 따라 조별수업으로 진행되기도 하는데요. 계량, 반죽, 굽기, 정리 등의 단계로 나누어서 다른 수강생들과의 협동심을 발휘해 제품을 완성하기도 하는데요. 처음에는 모르는 수강생들과 같이 만들어야 하니 부담스러웠는데 모두 열정적으로 수업을 듣기도 하고, 저 하나가 제대로 참여를 못하면 우리 조의 제품이 완성되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이 드니까 부담스럽다는 생각이 전혀 안 들더라고요.

제과제빵국비지원학원에서 수업을 들으면서 친해진 분들이 있는데 다른 학원에서 자격증 공부를 하다가 이곳으로 옮겨온 분이더라고요. 한 수업에 들어오는 수강생들이 너무 많아서 실제로 실습을 하는 시간이 적고, 기구를 사용할 때 기다려야 한다는 점, 수업 때마다 재료비를 내야한다는 부담감이 있어서 이 곳으로 옮겨왔다고 하셨어요. 그런데 이곳에서는 인원이 적다 보니 일대일 피드백도 가능하고 기구를 사용하기위해 기다려야하는 시간도 없어서 너무 좋아하시며 다니신다고 해요. 진짜 가성비 끝판왕 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른 취미 학원을 다니면서 조금씩 마음에 안 들었던 점들이 있었는데 제과제빵국비지원학원을 다니면서는 전혀 그런 것이 없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역시 찾아보았던 학원들 중에서 1위할 만 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그런지 고등학교, 대학교 입시를 준비하는 10대 어린 학생들, 취업을 위해 자격증을 준비하는 20, 창업을 준비하는 20~50대까지 정말 다양한 수강생들이 있더라고요. 저처럼 단순하게 취미로 오는 분들도 많았어요. 아무래도 다양한 목표를 위해 학원을 방문 하다 보니 학생 개개인의 맞춤 시스템이 잘 짜여 있는 것 같더라고요. 목표에 맞게 맞춤 수업으로 진행이 되다 보니 실력이 안 늘 수가 없었어요.

 

다양한 취미를 가진 취미 왕으로써 뭐든 전문 강사님께 전문적인 배움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 사람이에요. 나중에 어딘가에는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내 돈과 시간을 써서 배우는 것이니 저도 더 열심히 배우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저보다 더 열정이 가득한 사람들 속에 자연스럽게 섞여서 수업을 들으니 저도 더 열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어요. 어떤 목표가 아니어도 관심이 있다면 꼭 제과제빵국비지원학원에 가셔서 원데이 클래스부터 시작해서 천천히 관심을 가지셔도 될 것 같아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ker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