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국비지원학원 직장인 맞춤 자격증 취득 주말반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리스타국비지원학원 직장인 맞춤 자격증 취득 주말반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18.
반응형

바리스타국비지원학원 직장인 맞춤 자격증 취득 주말반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에 바리스타 자격증을 공부한 30대 중반의 직장인입니다. 예전부터 바리스타 자격증은 한번쯤 취득해 보고 싶다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대학교를 다닐때는 수업을 듣느라 시간이 없고, 취업을 하니까 일 하느라 시간이 없고.. 시간 빼서 뭘 배운다는게 쉽지 않더라고요~

 

 

월급쟁이가 평일에 학원 수업을 듣는 건 불가능할 것 같아서 주말에 수업이 가능한 곳으로 알아봤어요. 그런데 바리스타학원은 또 왜이리 많은지 생각보다 곳곳에 있더라고요. 파워 J 성향이라 대충 학원을 등록할 수도 없고, 학원을 알아보다가 시작도 못하겠다 싶더군요^^;;

 

제대로 배울 수 있는 학원

그래서 우선 기준을 정해야겠다 생각했어요. 여러분들도 이 기준으로 학원을 알아보시면 왠만하면 다 성공하실 꺼에요. ㅎㅎ 바로 제대로 배울 수 있는 학원이에요. 바리스타학원을 다니는 목적은 제각각 다르겠지만 모두가 제대로 배우고 싶다는 목표는 같잖아요. 저 역시 이왕 배우는 거 제대로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느냐가 제일 중요했는데요~

 

바리스타국비지원학원 맘보아카데미는 이 기준에 매우 흡족했어요.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느냐가 제일 중요하잖아요. 이 곳은 전국에 9개 지점이 있는 대형 법인 아카데미로, 9개 지점 어디서나 동일한 퀄리티의 수업을 받을 수 있답니다. 다시 말해서 커리큘럼이 체계화되어 있어서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다는 뜻이겠죠.

 

그냥 일반적인 수강 후기만을 보고 말씀드리는 건 아니고요. 맘보아카데미가 한국인기브랜드대상에서 교육부문 1등을 4년 연속으로 차지했더라고요. 그만큼 동종업계에서 최고로 인정받는다는 증거가 되니 확실히 믿음이 갔어요!!

 

초급 바리스타 과정부터 도전했어요

 

저는 어쨌든 초보이다 보니 수업에 부담이 없었으면 하는 기대도 살짝 있었어요. 다행히 수준별로 초급, 중급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저는 망설임없이 초급 바리스타 수업을 먼저 듣기로 했죠. 초급은 그야말로 기초적인 부분을 배울 수 있었는데요~

 

커피머신을 다루고 필기수업과 실기수업을 동시에 배웠어요. 우리가 카페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커피머신을 다루고 우유 스티밍을 하는 과정이 모두 포함되어 있답니다~ 수업 중간 중간 이론도 배웠는데요. 아라비카 원두과 로부스타 원두의 차이점, 원두별 재배방법, 원두별 특징 같이 일상적인 상식으로는 알기 어려운 전문적인 지식을 많이 배웠어요^^

 

저는 특히 향미를 표현하는 수업이 재미있었는데요~ 향미표현이란 말 그대로 커피의 맛과 향을 표현하는 건데요~ 지금까지 나는 커피를 정말 입으로만 마셨구나 싶더라고요. , 당연히 입으로 마시는 건데, 향기와 색깔로도 충분히 커피의 맛을 알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고 상당히 흥미로웠어요~

 

퀄리티 지키기 위한 소수정예 수업

바리스타국비지원학원 맘보아카데미는 모든 클래스의 수강생을 3명에서 최대 6명으로 제한하고 있답니다. 학원 입장에서는 한 클래스당 수강생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겠지만, 수강생들 입장에서는 소수정예로 개인 과외처럼 수업을 받는게 어찌보면 큰 혜택이잖아요. 수업의 퀄리티를 위해서 무조건 소수정예로만 수업을 진행한다고 해요. 그래서 실습시간이 정말 많답니다. 실습시간마다 강사 선생님이 한사람 한사람 돌아가면서 1:1 피드백을 해주셔서 너무 너무 좋았어요.

 

제가 처음 말씀드렸듯이 저는 직장인이다 보니 다양한 시간표가 있는 것도 매우 중요했는데요. 아무리 수업 내용이 좋고 알차다고 해도 시간표가 맞지 않으면 수업 자체에 참여할 수가 없잖아요. 저한테는 정말 무의미한 거죠. 바리스타국비지원학원의 시간표는 정말 다양했어요. 평일에도 오전반, 오후반, 저녁반이 있고, 물론 주말반도 있구요. 매일 등원해도 되지만 주1, 2, 3회 등 수업 스케줄을 선택할 수 있었어요.

 

저는 주말반을 선택했고, 기간은 4주 정도로 스케줄은 큰 부담이 없었던 거 같아요. 주말마다 집에서 뒹굴뒹굴하거나 의미없이 수다 떠는 약속에 가거나 하는 것보다, 오랜 버킷리스트였던 바리스타를 취미로 배운다는 게 얼마나 뿌듯한 일이에요?!! 게으름 피우지 않고 주말 루틴 처럼 학원을 다녔답니다~

 

다양한 심화과정 있는 전문기관

바리스타국비지원학원 맘보아카데미는 저처럼 취미로 바리스타를 배울 수도 있지만 다양한 심화과정이 있는 진짜배기 전문 교육기관이더군요. 바리스타 자격증도 SCA, AFA 등 국제자격증도 있고, 물론 국내자격증도 취급하고 있어요. 또 라떼아트, 브루잉, 로스팅, 센서리 등 심화과정도 있어요.

 

각 과정을 쉽게 설명드리자면 라떼아트는 커피 위에 그림을 그리는 수업이고, 부루잉은 핸드드립 수업, 로스팅은 원두콩을 볶는 수업, 센서리는 커피의 향미를 표현하는 수업.. 이라고 이해하시면 돼요. 어디 그뿐이겠어요? 개인 카페를 창업하는데 도움을 주는 카페창업반과 카페음료개발반 과정도 있답니다.

 

그러다보니 전문 바리스타의 꿈을 꾸며 취업이나 창업까지 논스톱으로 도움을 받으시는 수강생들도 엄청 많더라고요. 실습을 많이 하는 교육 커리큘럼이다 보니 실무에 완벽 적응할 수 있어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서 많은 수강생들을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끌어 주고 있더라고요.바리스타국비지원학원 맘보아카데미는 국내 많은 커피업체와 업무협약이 체결돼 있어서 직접적인 취업연결을 할 수 있다는 점도 큰 메리트인 것 같았어요.

 

특히, 입시 교육에도 탁월한 경력을 가지고 있더군요. 1:1 입시 멘토링 서비스를 통해서 멘토 선생님이 입시에 불필요한 교육은 배제하고 포트폴리오를 위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교육과정만 쏙쏙 빼서 효율적인 입시 교육을 하는 것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더군요. 그래서 커피 업계 관련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주고 입시에 가산점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준답니다.

저처럼 평일에 시간이 어려워서 주말에 수업을 들어야 하는 직장인분들, 창업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특성화고나 바리스타학과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 그리고 전문 바리스타를 꿈꾸는 모든 분들!! 바리스타국비지원학원 맘보아카데미와 함께하시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이 아래 링크를 통해서 꼭 확인해 보세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