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국비지원학원 두고두고 써먹는 원데이클래스 베이킹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대국비지원학원 두고두고 써먹는 원데이클래스 베이킹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17.
반응형

홍대국비지원학원 두고두고 써먹는 원데이클래스 베이킹

 

 

얼마전 친구네 집에 놀러갔다 왔는데요. 친구가 얼마전에 홍대국비지원학원에서 원데이클래스를 들었는데 그 뒤로 베이킹에 빠져서 혼자 도전해보고 있다고 해요. 친구가 그때 이후로 베이킹에 관심이 많아져서 원데이 클래스를 배운 이후부터 집에서 혼자 베이킹에 도전을 계속 해오더라고요. 그래서 베이킹을 할 때 도와줄 사람이 필요하다며 집에 와서 같이 만들어보자 해서 베이킹을 한번도 해본 적이 없는 저지만 일단 집으로 방문했어요.

 

 

친구가 베이킹클래스에서 배운 메뉴는 당근케이크인데요. 친구네 집에 방문해서 그 당근케이크를 같이 만들어 봤어요. 이미 당근케이크를 만들기 위한 도구랑 재료들을 모두 준비되어 있었고 얼만 연습을 한건지 베이킹과정을 아주 싹 외워두고 있더라고요. 저는 친구의 말에 따라서 옆에서 보조하는 식으로 케이크 만드는 것을 도와주었어요. 계속 만들다 보니 아무것도 없던 것에서 맛있는 당근케이크가 생겨나는 것이 왠지 모르게 신기했어요.

 

 

 

원데이클래스 도전해보기

 

그래서 저도 모르게 베이킹에, 그 원데이클래스에 흥미가 생기기 시작했어요. 당근케이크를 만드는 과정도 재미있었고 베이킹이 재미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된거거든요. 집에서 혼자서 도전해볼 수도 있겠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베이킹에 필요한 재료들과 도구들을 모두 사사 야하기 때문에 주방이 복잡해지고 단기적으로만 경험해 보고 싶어서 깔끔하게 학원에서만 배우고 싶었거든요. 꾸준하게 들을 수 있는 정규수업을 들어볼까 생각을 했지만, 저는 일하는 시간이 불규칙적이라 시간이 정해져있는 수업을 듣기에는 무리가 있었어요.

 

 

 

25가지 메뉴를 배울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

 

그래서 홍대국비지원학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원데이클래스 과정을 찾아보니까, 배울 수 있는 메뉴가 25가지나 되더라고요. 그 중에 하나가 친구가 배운 당근케이크였죠. 이 클래스가 내가 원하는 메뉴를 원하는 날짜에 수강이 가능하다 해서 바로 수강신청을 했어요.

 

 

25가지의 메뉴 모두 배워 보고싶었지만 그런 시간적 여유는 되지 않을 것 같아서 무엇을 배워야할지 고민이 되었어요. 마카롱, 티라미수, 휘낭시아, 마들렌, 파운드케이크, 앙버터스콘, 크로아상, 갸또 쇼콜라, 단호박 모닝빵, 먹물치즈식빵 등이 있었는데 저는 제과종류를 좋아하기 때문에 스콘을 배워보고 싶단 생각이 들어서 스콘으로 신청하고 들었어요.

 

 

원데이클래스 과정

 

원데이수업이지만 1:1 보다는 팀을 이루어서 수업을 진행하게 되더라고요. 먼저 선생님이 공정법, 공정순서, 주의사항 등의 기초교육을 먼저 진행해주시고 그 뒤에 스콘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셨어요. 그래서 스콘이 그나마 쉬운 과정이겠거니 싶어서 신청했는데 저같은 초보자에게는 조금 복잡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선생님게서 꼼꼼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편하게 들을 수 있었어요.

 

 

시연이 끝난 후에는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역시나 처음이라 그런지 중간중간 잊어버린 것도 많고 쉽게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선생님께서 옆에서 다시 설명을 하나하나 해주셔서 무사히 스콘을 제작할 수가 있었어요.

 

 

그대로 집에 가져가 가족들에게 나누어줬더니 다들 맛있다고 했어요. 원래 가족들에게 요리를 잘 안해주는 편인데 맛있다고 해주니 괜히 기분이 좋았어요. 그리고 이 이후로 베이킹에 흥미가 생겨서 친구 베이킹도구를 빌려서 집에서 가끔 저 혼자 스콘을 만들어 보기도 하고 새로운걸 또 배워보고 싶어서 다음 원데이수업도 이미 신청해 논 상태에요.

 

 

다양한 커리큘럼 제공

 

알아보니 홍대국비지원학원에서는 원데이클래스말고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과정들이 많더라고요.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을 위한 수업도 있고 그 외에도 디저, 케이크, 비건베이킹, 마카롱클래스 등 다양한 커리큘럼들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수업이 보통 평일반이나 주말반으로 나뉜다고 하니 시간에 맞는 수업이 있다면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저같이 일하는 시간대가 계속 바뀐다면 원하는 시간대에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를 신청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저는 이 수업을 통해서 베이킹에 더욱더 흥미가 생기게 되었어요. 제가 원하는 빵을 만들고 그것을 주변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것이 또 엄청난 기쁨이더라고요. 여러분도 홍대국비지원학원에서 원데이클래스로 간편하게 제빵수업 듣고 좋은 추억 만들어가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나누어보는게 어떨까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kery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