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국비지원학원 가성비 좋게 꿈빛 파티시엘 되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천국비지원학원 가성비 좋게 꿈빛 파티시엘 되기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16.
반응형

부천국비지원학원 가성비 좋게 꿈빛 파티시엘 되기                            

 

 

[디저트 중독자의 꿈빛 파티시엘 도전기]

 

 

안녕하세요. 디저트를 사랑하는 여자, 꿈빛 파티시엘 인사드립니다. 저는 디저트를 너무너무 좋아하는데요, 한창 마카롱이 유행했을 때는 마카롱에 100만원 넘게 쓰기도 했고 케이크에 빠져 전국 케이크 맛집을 돌기도 했답니다. 그러다가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 원데이 클래스를 알아보다가 제과제빵 자격증에 흥미가 생겼고 이왕 배우는 거 제대로 배워보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또 제 인생 애니메이션이 꿈빛 파티시엘이거든요. 한창 파티시에라는 꿈을 갖고 살았던 그 시절이 생각이 났고 ㅋㅋ 그 꿈을 뒤늦게 이뤄보려고 주변 제과제빵 학원을 폭풍검색하기 시작했어요. 그러다가 부천국비지원학원을 알게 되었는데요, 전국에 9개의 지점이 있어 전문성 있어 보였고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대문짝하게 적혀있는 2021~2024 한국 인기브랜드 대상, 그리고 그를 뒷받침하는 높은 네이버 평점. 부천국비지원학원에 등록할 수 밖에 없었어요.

 

 

 

[꿈빛 파티시엘, 부천국비지원학원에 가다]

 

저는 직장이 따로 있고 취미로 제과제빵을 하고 싶은 사람이었기 때문에 가성비가 가장 중요했는데요, 9개의 지점 중 수원, 창원지점을 뺀 나머지 지점은 국비지원 수업이 가능했어요. 국비 지원이 가능한 수업은 카페디저트, 케이크 디자인, 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수업이기 때문에 대상자 확인하고 지원 받으시면 가성비 좋게 이용 가능해요. 저는 내일배움카드가 있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가성비 좋게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하지만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때에는 출석률이 중요합니다. 출석률이 좋지 않거나 부정출석을 하다가 적발되면 강제로 수업이 종료되기 때문에! 꼭 입실과 퇴실 때마다 본인의 카드로 출석 체크를 해야 합니다. 저는 열정이 가득한 상태였기 때문에 출석률 100의 우수한 출석률을 달성했답니다. v

 

 

그리고 또 좋은 점! 재료비가 무료랍니다. 사실 전에 원데이 클래스를 알아본 적이 있었는데 재료비는 별도더라구요... 안 그래도 비싼데 재료비까지 더해지니 취미로 베이킹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어요. 하지만 부천국비지원학원은 재료비가 무료라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수업이 거의 14개로 나누어져 있어서 어떤 수업을 들어야할지 고민이 되었는데 사이트와 방문을 통해 결정할 수 있었어요. 사이트에도 충분히 수업 내용에 대해서 잘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마음을 거의 결정한 상태에서 수강료와 시간표 조회를 위해 컨설팅 받았는데 친절하고 신속하게 진행되고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과제빵 수업 후기]

 

제가 들었던 수업에 대해 소개해보자면 저는 여러가지 종류의 품목을 만들어 보고 입문 초기에 가장 기초적인 스킬을 배워볼 수 있는 과정으로 이루어진 제과제빵 자격증 반을 수강했어요. 제과제빵 수업의 경우 한 반에 9명에서 12명으로 구성되고 20일 또는 18일의 수업으로 진행이 된다고 해요. 지점마다 자세한 시간이 다를 수 있으니 원하는 지점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제과제빵 수업 커리큘럼은 제과기능사 과정과 제빵기능사 과정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비전문가의 눈에는 비슷하지만 둘은 큰 차이가 있답니다. 제과기능사는 발효 과정을 거치지 않는 케이크, 과자류 제조 작업 수행 능력을, 제빵기능사는 발효균(이스트 등)을 사용해 발효 과정을 거쳐 빵류 제조 작업 수행 능력을 평가하는 자격증이라고 합니다.

 

 

제과기능 수업에서는 치즈케이크, 롤케이크, 파운드케이크 등 다양한 케이크와 브라우니, 머핀, , 다쿠아즈 등 다양한 과자류를 배워요. 디저트 중독자이다보니 만들고 먹는 과정에서 행복을 느꼈답니다.  제빵기능 수업에서는 빵도넛, 소시지빵, 식빵, 통밀빵 등 다양한 빵류를 만들어요. 집에서 엄마한테 통밀빵 한 번 해드렸더니 정말 좋아하시더라구요.

 

 

베이킹이 배우는 비용이 만만찮아요. 수강비에 재료비에... 하지만 부천국비지원학원에서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가성비 좋게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또 지인들이 놀러올 때마다 직접 구운 과자와 빵을 대접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친구들이 너 진짜 꿈빛 파티시엘 된거냐며ㅋㅋ 이상 꿈빛 파티시엘이었습니다~

 

https://mambo-cook.com/landing/bakery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