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국비지원학원 국비지원 이것만 알아두면 고민 끝!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분당국비지원학원 국비지원 이것만 알아두면 고민 끝!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15.
반응형

분당국비지원학원 국비지원 이것만 알아두면 고민 끝!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에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나름 열심히 노력해서 딴 자격증이라 자랑하고 싶어서 소식 공유해봐요ㅎㅎ 또, 바리스타 자격증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바리스타 자격증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바리스타 자격증은 모두 민간 자격증으로, 어떤 협회에서 주관하는가에 따라 발급 조건도, 갱신 여부도 다르답니다! 자격증을 분류하는 방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기본적으로는 국제자격증과 국내 자격증으로 나눌 수 있어요!

 

 

 

바리스타 자격증, 학원 선택의 기준은?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학원을 알아보았어요, 저는 집순이라서 학원의 위치가 가장 큰 고민거리였답니다! 바리스타 학원 자체가 매우 많고, 자격증 발급 협회도 다 달라서 좋은 학원을 선택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었어요.

 

 

가까운 곳에 위치한 학원으로 결정했어요.

비용 역시 고려 사항 중 하나였습니다. 저는 취업 준비생 신분이었기 때문에ㅜㅜ 큰돈을 지출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어요. 그래서 최대한 비용을 아낄 수 있으면서도 바리스타로서의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한 기술들을 배울 수 있는 분당국비지원학원을 최종 선택했어요.

저희 동네에 있는 분당국비지원학원은 걸어서 왔다 갔다 할 수 있었기 때문에 거리 조건은 좋았어요! 인터넷으로만 보는 것보다 방문해서 살펴보고 싶어서 예약을 하고 방문해 보았습니다.

 

 

직접 방문한 분당국비지원학원은 최신식 장비들과 머신을 갖추고 있었고 이 도구들을 직접 사용한다면 제 실력도 금방 오를 것 같다는 믿음이 생겼어요! 도구는 중요하지 않다고, 실력이 좋아야 한다고는 하지만 좋은 도구를 이용하면 실력이 빨리 늘어나는 건 확신하니까요? ㅎㅎ

강의실도 넓고 깨끗했고, 학원 내부에도 학생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들이 있어서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조용한 분위기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국비지원 수업으로 수강료 아꼈어요.

그리고 저는 국비지원 수업이 가능한 상황이었어요, 미리 발급받아 놓은 내일 배움 카드가 있어서 바로 학원 등록을 할 수 있었습니다. 국비 수업도 정규 과정과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인기가 많아서 빨리 끝난다고 해요. 적절한 타이밍에 합류할 수 있었던 게 어찌나 기쁘던지!

 

 

바리스타 수업은 소수 정예로 운영됩니다. 저희 반은 저를 포함해 6명이었어요. 수강생들은 나이도, 직업도 모두 달랐지만 전원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루어 낼 수 있었답니다! 저는 취업을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 준비를 했고, 다른 분들은 창업을 예정으로 하거나 취미 생활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셨어요. 소수 정예 수업은 바로 질문할 수 있어서 수업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었는데요.

 

집중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소수 정예 수업 추천!

특히 바리스타 수업을 처음 접해보는 분들이라면 수강 인원이 적은 곳이어야 될 것 같았어요. 바리스타 기술이 생각보다 많은 것들을 요구하기 때문인데요, 섬세함과 집중력이 매우 중요하고 수업 과정에서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생긴다면, 그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게 어려워요. 분당국비지원학원 강사님들은 커피 업계 경력도 풍부하지만, 교육 경험도 많으셔서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정확하게 파악하시고 끝까지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첫 수업에서는 우리가 마시는 커피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전반적인 과정에 대해 수업했어요. 원두의 차이와 추출 방법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최고급 장비를 직접 사용할 수 있었다는 사실! 수강생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는 게 느껴져서 꼭 합격해야지! 진심으로 마음먹게 되더라고요

 

 

자격증 갱신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제가 취득한 자격증은 KBC(한국 기술 교육 협회)입니다. KBC 자격증은 국내 자격증으로 갱신이 필요 없어요. 국제 자격증인 AFA, SCA 모두 한 번의 취득으로 영원히 소장 가능한 자격증이에요. 맘보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모두 갱신하지 않아도 된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국내 자격증은 학원 자체에서 필기시험이 면제되기 때문에 실기 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었어요. 실제로 모의 테스트를 실시하여 실기 시험과 동일한 분위기 속에서 커피를 제조했는데, 막상 분위기를 잡고 하려니까 떨려서 실수도 하게 되고 순서도 헷갈리고 머릿속이 뒤죽박죽했어요.

 

맘보의 자랑, 높은 합격률의 비법?

모의 테스트 없이 실기 시험을 봤으면 어땠을지ㅜㅜ 분당국비지원학원 합격률이 높은 이유가 다 있다니까요. 국비 수업은 출석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결석을 하지 못하고 수업을 끝까지 들으러 다닌 것이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ㅋㅋ 가끔 출석 체크를 잊고 학원을 나갈 뻔한 경우도 있었는데, 직원분들께서 출석체크를 중요시하셔서 다행히도(?) 집에 가기 전에 제대로 출결 처리를 했어요.

 

 

맘보 아카데미만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짧은 시간 동안 실력을 키워 무사히 합격했습니다! 실제로 실무 위주의 수업이라 이론만 중요하게 다루는 다른 수업들보다 재미있었고 졸리지도 않았어요. 수강생들끼리도 다 같이 파이팅 하는 분위기라서 훈훈했답니다. 실기 시험 합격 후 강사님에게 제일 먼저 연락을 드렸어요. ~청 기뻐해 주셔서 제가 더 감동했답니다. ㅋㅋ

 

 

요즘 같은 시기, 자격증은 선택이 아닌 필수 같아요. 바리스타 업계 취업 외에도 취미 개념으로 학원에 다니는 분들도 많이 계셨거든요. 저 역시 바리스타 자격증을 계기로 커피의 다양한 매력을 알게 되어서 아메리카노만 집중하기보다는 다른 스킬들도 같이 배울 예정이랍니다!

 

 

분당국비지원학원은 다양한 이벤트 진행으로 수강생들의 금전적 부담을 덜어주고 있어요. 매월 이벤트 내용이 조금씩 바뀌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이벤트를 아깝게 놓쳐도 국비지원 수업이 가능한 지점도 많으니까 미리 연락 후 등록하세요! (각 지점마다 차이가 있으니, 수강 예정인 지점에 직접 문의하세요!)

 

 

여기까지 분당국비지원학원 후기였습니다. 학원 자체 수업 시간도 다양해서 오전, 오후 중 편한 시간을 선택해서 수업을 들을 수 있어요, 평일에 시간을 낼 수 없는 경우 주말에도 수업이 가능하답니다! (주말 수업은 늘 인기가 많았어요.) 맘보 바리스타학원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직접 방문해 보세요!

 

 

제과제빵학원도 같이 운영하고 있어서 학원 방문 내내 맛있는 빵 냄새가 코를 찔렀답니다. 학원 인테리어 구경하는 재미도 있으니 맞춤 컨설팅 받아보세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