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국비지원학원 학생 입시 준비에 딱 좋아!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국비지원학원 학생 입시 준비에 딱 좋아!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14.
반응형

대구국비지원학원 학생 입시 준비에 딱 좋아!

 

제과제빵으로 진로를 결정하고 대구국비지원학원을 열심히 찾아보고 있어요. 저는 지금 인문계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는데, 제과제빵이나 요리, 바리스타쪽으로 직업을 선택한 친구들이 생각보다 많아요. 저도 친구들의 영향을 좀 받은 거 같긴 해요. ㅋㅋ

 

 

담임 선생님과 개별 진로 컨설팅을 할 때, 제과제빵 관련 학과가 있는 대학교를 가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여쭤봤는데, 학원을 가서 알아보라고 하시더라고요. ㅎㅎ 아무래도 제과제빵 역시 예체능 계열이다 보니까 인문계 학교 선생님들은 자세히 모르시더라고요.

 

 

제과제빵 입시 준비는 독학으로 할 수 없어요

 

그래서 독학 아닌 독학을 시작했어요. 최대한 알아보자는 생각에 며칠 동안 인터넷만 붙들고 있었죠. 보니까 제과제빵 관련 학과는 90% 이상이 수시모집으로 진행하고 면접까지 봐야 해요. 면접을 보려면 기본적으로 제과제빵 관련 지식이 있어야 하고, 고등학교 때 제과제빵 쪽으로 대회 수상이나 자격증 취득 등 여러 활동을 해야 한다고 해요. 사실 이런 건 혼자서는 절대 할 수 없잖아요. ㅠㅠ 무조건 전문학원을 다니면서 도움을 받아야 준비를 할 수 있겠더라고요!

 

 

부모님과 이야기해서 대구국비지원학원을 알아보고 많이 검색하고 방문 예약도 했어요. ㅇㅇ지역에 있는 거의 모든 제과제빵학원에 전화해 보고 직접 방문도 해봤어요. 대부분 학원은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 수업은 가능했지만, 대학교 입시를 위한 수업이나 면접 준비, 수시 준비 같은 걸 도와주는 곳은 없었어요. 저는 당연히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목표도 있었지만, 제일 중요한 건 제과제빵 관련 학과 진학이거든요.

 

 

최고 시설을 갖춘 대규모 법인 교육 아카데미

 

하지만 맘보아카데미라는 곳은 유독 다르더군요. 전화로 이야기했을 때에도 대학교 입시에 대해 정말 많은 정보를 주셨고, 저처럼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이 많이 다니고 있다고 했어요. 그래서 방문 예약을 하고 일정을 맞춰서 부모님과 함께 방문했어요.

 

전국에 9개 지점이 있는 법인 교육 아카데미라서 그런지, 규모가 어머어마 하더군요~ 제가 앞에 방문했었던 동네 학원들과는 비교가 안되는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조금 놀랬어요! 여기는 제과제빵 말고도 바리스타 수업도 있어서 그런지 학원 내에 학생들도 엄청 많더라고요.

 

 

기본적으로 대구국비지원학원 맘보아카데미는 입시를 전문적으로 컨설팅하는 직원 분께서 따로 계시더라고요. 수업과정에 대해 듣기 전에 현재 제과제빵 업계 비전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그리고 제 성적이 어떻지 물으시고는, 어떻게 대입을 준비하고, 학교마다 전형이 다른 부분들을 자세히 알려주시더군요. 딱 저한테 필요한 정보였어요^^

 

 

최종 목표 대학 설정 도와주는 맞춤형 입시 컨설팅

 

정말 체계적으로 입시 컨설팅을 해주시는데, 학생이라고 모두 같은 과정을 듣는 것이 아니라, 학교 성적과 베이킹 실력에 맞춰 과정과 일정을 짜주시더라고요. 최종 목표 대학은 물론 차선책으로 선택할 수 있는 대학까지도 설명을 정말 많이 해주셨어요. 또 대학 입학 후에도 어떻게 준비해서 취업까지 연결하면 되는지도 깊게 알려주셨어요!

 

 

평일에는 학교를 다니고 영수 학원도 다니고 있어서, 사실 제과제빵 수업을 들을 시간은 없었어요.ㅠㅠ 다행히 주말반이 있어서 매주마다 수업을 듣기로 했어요. 주말 수업으로만 진행했을 때 2년 정도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신청을 했어요. 학원에는 저보다 더 어린 학생들도 많았는데, 중학생은 물론 초등학생들도 일찍 준비를 하기도 한다고 해요.

 

 

대학교 입학 전에 베이킹 실력 쌓아야 해요

 

예체능 계열은 사실 어느 정도 실력을 갖추고 대학교에 입학해야 학점은 물론 수업에 적응할 수 있다고 해요. 대학교에서 기초부터 교육하지 않고 어느 정도 진행된 과정부터 수업을 하기 때문이래요. 그러다 보니 그저 성적에 맞춰서 입학한 학생은 적응을 못해서 자퇴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해요. ㅠㅠ

 

무엇보다 제과제빵 학과는 거의 모든 학교가 면접은 필수인데, 면접 때는 스토리텔링이 기본이에요. 그런데 베이킹을 배운 적이 없다면 아예 할 수가 없는 거잖아요. 그래서 입시 준비는 전문학원에서 해야 하는 거 같아요. 저는 배울 수 있는 건 모두 배우고 대학교 입학을 한다는 생각으로 수강등록을 마쳤어요.

 

 

우선 제과제빵 기초를 다지기 위해 제과제빵 기능사 수업부터 진행했어요. 오로지 자격증 취득이 목표가 아니라 베이킹의 기본을 탄탄히 하기 위한 교육 커리큘럼이 담겨 있어서, 저같은 초보에게는 필수 과정인 것 같았어요. 대구국비지원학원은 케이크디자인, 마카롱클래스, 카페디저트, 천연발효빵, 비건베이킹 등 다양한 전문과정이 있어서, 제과제빵기능사 수업 후에는 전문과정을 하나 하나 밟으면서 대회 준비도 하려구요.

 

 

우선 국내대회를 준비하고, 제가 성장하는 속도를 보고 국제대회도 준비해 보자고 하시더라고요. 2년이 아니더라도 준비하는 기간은 상황에서 따라 6개월부터 3년까지 다양하게 있더라고요. 이제부터 학원과 내 꿈을 믿고 열심히 준비하려고요. 여러분도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전문학원을 꼭 찾으세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kery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