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국비지원학원 실기 연습 꼼꼼하게 끝냈어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산국비지원학원 실기 연습 꼼꼼하게 끝냈어요.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12.
반응형

안산국비지원학원 실기 연습 꼼꼼하게 끝냈어요.

 

 

다양한 디저트 가게를 다니며 맛보는 걸 좋아하는 취미를 몇 년 동안 하다보니 작년부터 제과제빵에 흥미를 갖게 되었어요. '이 디저트는 어떻게 만들까?'부터 '내가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있을까'의 생각으로 이어져 홈 베이킹을 시작했답니다. 요리보다 더 정확한 계량이 필요하고, 재료 하나하나의 온도와 발효 등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니더라구요. 유튜브에만 의존하며 하다보니 질문이 생겨도 할 곳이 없었고요. 처음엔 가볍게 시작하던 취미에 진심이 더해지니 제과제빵학원 취미반을 듣게 되었어요.

 

 

기본학습부터 체계적으로

학원을 여기저기 알아보다 수강을 하게 된 곳은 안산국비지원학원이었어요. 전국에 지점이 9곳이나 있는 대형 학원이라서 체계적으로 가르쳐주실 것 같아서 이곳에서 듣기로 했답니다. 실제로 커리큘럼도 다양했구요. 레벨 단계를 다섯단계로 구분해서 다양한 학습을 제공해주셔서 무엇을 배워야 하나 고민할 시간도 팍팍 줄었어요. '기능사'라는 수업은 입문초기에 가장 기초적인 스킬들을 배울 수 있어 취미부터 자격증까지 가능한 수업이라고 하셨어요. 홈베이킹으로 시작했지만 기초부터 탄탄하게 학원에서 배우고 싶어 제과기능사 수업을 듣게 되었답니다.

 

소수정예로 꼼꼼하게

강사님께서 각 학생들에게 집중하기 힘들진 않을까 했어요. 다른 곳들은 수강생 수가 너무 많아 '배움'이 힘든 공장같은 느낌이라는 리뷰를 많이 봤거든요. 다행히 이곳은 모든 수업이 소수정예로 진행되어서, 강사님께서 학생들 한 명 한 명 집중해주실 수 있더라구요. 원리와 스킬을 A부터 Z까지, 예민하고 까다로운 반죽 상태를 일대일로 꼼꼼하게 살펴주셔서 놓친 부분들을 빠르게 고칠 수 있었어요. 수업에서 배우는 20가지 품목 중에서 가장 자신있던 머핀과 컵케이크부터 피드백이 상당해서 학원에서 공부하길 잘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직접 확인하고 알려주시니 홈베이킹과는 다르게 실력이 빠르게 늘었답니다.

 

 

제과기능사 시험에 도전

안산국비지원학원 이곳에서 수업을 듣다보니 제과기능사 자격증에 욕심이 생겼어요. 이렇게 계속 배워나간다면 해낼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들더라구요. 가볍게 시작한 수업이 어느덧 진지해져갔습니다. 제과기능사 실기 시험에 나오는 20품목 전부를 전보다 더욱 꼼꼼하게 공부하고, 연습했어요. 나중에 퇴사해서 창업을 해보는 길이 생길 수 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동시에 제가 파티시에가 될 수도 있다는 사실에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구요.

 

 

감을 잡아가는 실력

수강기간 18일이라는 시간동안 실력이 엄청나게 성장했어요. 수업만 60시간, 개인연습까지 포함하면 정말 많은 노력을 했더라구요. 중간에 필기공부도 하니 일취월장 했구요. 제과기능사 필기시험은 14,500원이라 큰 부담없이 바로 합격할 수 있었답니다. 실기 준비를 하면서 실력도 감을 잡아가고 마음까지 맞는 강사님의 세심한 수업이 더해져 기능사 시험에 대해 더욱 자신감이 올라갔어요.

 

국내자격증을 얻기까지

안산국비지원학원 이곳에서는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 시험은 AFA 아시아외식연합회의 국제자격증과 KBC 한국기술교육협회의 국내자격증 중에 골라서 시험에 응시할 수 있어요. 실기 준비를 원하는 자격증에 맞춰서 해주시구요. 자체 시험고사장과 모의 시험까지 제공해주셔서 실기 준비를 탄탄하게 할 수 있었어요. 특히나 모의시험을 통해 시간단축을 할 수 있었고 피드백을 꼼꼼하게 해주셔서 제과기능사 자격증 실기 준비를 탄탄하게 해낼 수 있었어요. 그동안 배운 대로, 연습한 대로 실전에서 잘 해냈고, 취미 목적으로 시작한 수업이 결과적으론 제과기능사 자격증까지 오게 되었어요. 얼마나 뿌듯했는지 몰라요.

 

당신도 해낼 수 있어요

아무것도 몰랐던 저조차 가능했던 일이랍니다. 안산국비지원학원 이곳에서 체계적이고 꼼꼼하게 수업을 듣고 배우면서 자격증뿐만 아니라 많은 걸 얻어갈 수 있는 기회였어요. 지금은 제빵에도 욕심이 생겨 제빵기능사 수업을 듣고 있구요. 학원을 가는 날이 즐거울 정도예요.

 

 제과제빵의 세계는 정말 넓다는 걸 배우면서 더욱 깨닫고 있어요. 취미를 가지고 싶은데 어려웠던 분들, 자격증 준비,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안산국비지원학원 이곳의 도움을 받아 보시길 바라요. 정말 재밌는 경험이니 추천드려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kery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