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국비지원학원 시간표 자유로운 원데이클래스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산국비지원학원 시간표 자유로운 원데이클래스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11.
반응형

일산국비지원학원 시간표 자유로운 원데이클래스

 

저는 8년차 직장생활을 그만두고 지금은 카페 창업을 준비하고 있어요. 요즘 아무나 창업한다고는 하지만^^;;; 어떤 분야든 나만의 경쟁력 갖춰야 하기에 매장 색깔을 결정지을 디저트류를 배워야 하겠더라고요. 사실 말만 준비지.. 아직까지 완성된 게 1도 없습니다. 매장 위치며, 필요한 재료며, 알아봐야 할 게 한 두가지가 아니라서.. 또 따로 공부해야 할 건 왜이리 많은지.. 가끔은 퇴사를 괜히 했나 싶기도

 

 

어쨌든 지금 제가 준비한 건 바리스타 자격증뿐이에요~ 이제 제과제빵 수업을 들으려고 하는데 비용도 알아보랴, 수업 과정도 알아보랴 생각보다 상당히 체크해야 할 게 많더라고요. 일산국비지원학원 비용이 만만치 않긴 하지만, 애초에 제대로 배우려면 잘 알아보는게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제가 어떤 과정을, 어떻게 선택했는지 정리해서 남겨보려고 해요.

 

 

원데이클래스를 수강한 이유

 

제가 일산국비지원학원을 선택하기에 앞서 테스트를 한다는 느낌으로 원데이클래스를 먼저 수강했어요. 그 이유는 이 학원이 얼마나 잘 알려주는지 확인하고, 학원의 전체적인 분위기도 확인하기 위해서였어요. 일단 기본적으로 시설이나 위치, 친절도 등등 미리 확인해보고 결정을 내리면 더 좋을 거 같아서요.

 

 

원데이클래스는 1회권도 있지만 10, 15, 20회 등등 수강권을 끊으면 조금 저렴하게 할 수 있지만, 저는 한 번 듣고 마음에 안 들면 다른 곳도 또 알아볼 생각이었기 때문에 1회만 끊어서 수강을 했습니다. 일단은 수업을 들어보고 마음에 들면 학원을 등록하고 수강할 예정이었답니다~

 

 

시간표가 자유로운 대규모 법인 아카데미

 

일산지역에 원데이클래스를 들을 수 있는 학원도 솔직히 적지 않은 편이고,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 수업이 있는 학원은 더더 많았어요. 그런데도 제가 일산국비지원학원 맘보아카데미를 선택한 이유는 시간표가 자유롭고 전국에 9개 지점이 있는 대규모 법인 아카데미였기 때문이었어요.

 

 

일단 지점별로 수강할 수 있는 강의가 꽤 다양하다는 점이 저는 무척이나 좋았어요. ㅎㅎ 그날 그날 어떤 빵을 만드는지도 확인할 수 있고, 그 중에서 제가 마음에 드는 걸 골라서 신청하기만 하면 됐니까요.. 이왕 만들 거 제가 원하는 빵을 베이킹 하다 보니까 괜히 더 좋은 느낌이 든다는 말이지요~~

 

 

일단 수업을 들으면서 느꼈던 건 강사 선생님이 정말 꼼꼼하게 설명해주신다는 거였어요. 처음 배우는 저도, 잘 따라갈 수 있게끔 설명해 주시는 게 좋았어요. 거기다가 실습할 때 옆에서 하나하나 알려주셨고, 제가 놓친 부분이 있다면 다시 한 번 짚어주셨어요.

 

 

자격증, 케이크, 비건베이킹 등 다채로운 수업과정

 

일산국비지원학원은 원데이클래스 과정 외에도 카페디저트, 케이크디자인, 천연발효빵, 비건베이킹, 마카롱클래스 등 정말 다양한 수업과정이 있더군요. 기본적인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그 외에 궁금한 게 있다면 따로 전화해서 문의하거나 방문을 해보는게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해요.

 

 

왜냐하면 겉으로만 보는 건 한계가 있고, 교육 커리큘럼에 관해서 잘 알고 있는 직원분에게 따로 이야기를 들으면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잖아요! 저도 궁금한 게 있으면 참지 않고 바로 물어봤어요. 그래야 다음 번에 어떤 수업을 선택할 지 조금이라도 빨리 결정할 수 있으니까요~

 

 

합리적 비용에다 베이킹 재료비 지원까지

 

어쨌든 원데이클래스로 수강한 다음에 저는 바로 자격증반을 선택해서 신청을 했어요. 일산국비지원학원 비용은 제가 생각했던 거보다 훨씬 합리적이고 저렴했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일단 교육과정 전반적 내용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건데, 베이킹을 하기 위한 모든 재료를 학원에서 따로 준비해주시기 때문에 제가 개인적으로 챙겨야 할 것들이 많이 없어서 너무 좋았어요~

 

 

제과와 제빵은 서로 다른 메뉴를 준비해야 해서 공부해야 하는 품목이 달라요. 저는 제빵을 먼저 시작했어요. 구움과자나 제과류도 인기가 많지만, 저 개인적으로 제빵류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취향을 100% 반영한 결정이에요. ㅎㅎ 비용은 거의 비슷비슷했던 거로 기억해요.

 

 

일산국비지원학원은 제빵자격증, 제과자격증에 대해 교육해주는 커리큘럼이 엄청 체계적이었어요. 아니 체계적일뿐만 아니라, 일단 강사 선생님들도 다들 경력과 프로필이 좋으시고 시험에 대해서도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배워갈 수 있는 부분이 정말 많더라고요. 저는 그동안 제과제빵에 관해서 먹을 줄만 알았지.. 아는게 거의 없는 빵린이에 가깝다 보니까 이런 분들에게 배우는게 저한테는 훨씬 이득인 셈이죠^^

 

 

현재는 다양한 제빵과정을 거치면서 제 실력을 나날이 향상시켜 가는 중이랍니다. ㅎㅎ 혹시라도 원데이클래스, 제과제빵 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등등을 알아보고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에 제가 배웠던 곳을 남겨드릴테니까 따로 알아보고 결정하시길 바래요. 일산국비지원학원 선택에 제 글이 약간의 보탬이 됐다면 좋겠어요! 그럼 전 2~

https://mambo-cook.com/landing/bakery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