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국비지원학원 짧은 기간에 케이크 배우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원국비지원학원 짧은 기간에 케이크 배우기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10.
반응형

수원국비지원학원 짧은 기간에 케이크 배우기

 

안녕하세요~ 요즘 다들 뭐하고 지내시나요? 저는 요즘 케이크를 만들러 다니고 있어요! 갑자기 무슨 케이크를 만드냐 고요? 글쎄요 저의 의식의 흐름대로 따라가다 보니 어느덧 케이크를 배우고 있더라고요. 사실 베이킹을 배워보고 싶다고 생각은 계속 하고있었는데 막상 배우려고 하니 케이크 수업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그래서 빠르게 노선을 바꿔서 케이크 수업을 듣기로 했어요.

 

 

수원국비지원학원에 갔을 때 들어보니 케이크 디자인 수업 말고도 다양한 수업이 있었는데요.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제과제빵자격증 수업부터, 카페 디저트, 천연발효빵, 비건 베이킹, 마카롱 클래스, 원데이 클래스 수업이 있어서 고민을 많이 했답니다. 그래도 배우는거 더 좋아하는 분야로 배워보기로 마음먹어서 케이크 수업을 들었어요.

 

 

평소에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 케이크 만드는 영상을 자주 봤는데요. 내가 원하는 디자인에 좋아하는 색소를 넣어 모양을 만드는 것이 너무 신기하고 멋있어 보였거든요. 레시피도 쉽게 설명되 있어서 집에서 만들어 볼까? 생각을 했는데 재료랑 도구가 하나도 없어서 엄두가 안 났는데 학원에는 모든 게 다 준비 되어있으니 이때다 싶었던 것 같아요.

 

 

수원국비지원학원을 다니게 된 이유는 저희 동네에서 가장 후기가 좋기도 했고, 지점이 안산, 청주, 부천, 일산, 분당, 대구, 홍대, 수원, 창원까지 9개의 지역에 있더라고요. 전국적으로 지점이 있을정도로 큰 학원이라는 것은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뜻이겠지요? 지점이 많다고 해서 다 좋은건 아니지만 여긴 수강생들의 찐 후기가 저를 이 곳으로 이끌었어요

 

 

제빵을 처음 배우는 저에게는 이론수업도 중요하지만 실습을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이였는데요. 수업시간의 약 20%정도는 이론수업을 하고 나머지 80%정도는 실습을 하는데 거의 실습 위주의 수업이라 좋았어요. 아무리 이론으로 완벽하게 배워도 실습시간이 부족하면 말짱도루묵이잖아요? 기초 수업이지만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고급스킬을 배우는 것도 재미있고 신기했어요.

 

 

“모의 테스트와 자격증 시험까지 한 번에

저는 자격증까지는 딸 생각은 없었는데 모든 수업이 끝나면 모의 테스트와 자격증 시험을 보는데 당장은 아니지만 취득해 두면 언젠가는 사용 할 수 있는 날이 있겠지 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했답니다! 수업의 막바지까지 꼼꼼하게 신경 써 주시니 실력이 늘 수밖에 없더라고요. 간단하게 케이크 배우러 왔다가 자격증을 들고 가니까 너무 뿌듯하고 해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제가 듣는 케이크 디자인 LV1수업은 케이크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도구 및 이론설명, 아이싱 하는법, 파이핑, 시트 제조법까지 배운 후에 장미꽃 만들기, 레터링 쓰기, 장미, 잎사귀 등 다양한 실전 수업으로 진행돼요. 마지막에는 조색하는 법까지 배우는데 대략 10회 정도로 나뉘어져 있었어요. 저는 케이크 아이싱하는게 쉬워 보였는데 개인적으로는 제일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연습을 더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정원이 채워지지 않아도 수업은 진행되어요

수원국비지원학원의 수업은 9~12명까지 소수 인원으로 수업하는 것이 유명했어요. 정원이 채워지지 않아도 개강하는 날짜에 수업을 들을 수 있어요. 내가 선택한 요일에 수강인원이 적어서 폐강될 걱정을 안 해도 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것이 너무 좋더라고요. 제가 들었던 수업은 6명이 들었는데 나름 개인과외 받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국비 지원이 되는 학원

국비 지원이 되는 학원이라 내일배움카드가 있다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어요. 국비 지원이라고 해서 정규 수업과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에요. 국비반도 정규반과 같이 소수정예로 진행되고, 전문 강사님이 같이 수업을 해주신답니다. 만약 내일배움카드가 있다면 국비반을 들으셔도 되실 거 같아요.

 

 

 

내일배움카드는 신청하고 바로 받는 것이 아니라 기간이 걸리기 때문에 미리 신청하시는 게 좋아요. 만약 신청을 못해도 학원 자체에서도 매번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수강생들이 수강비로 걱정하는 것을 덜어주더라고요. 홈페이지를 보니 지금은 수강료를 최대 50% 정도 할인을 해주고 수업에 사용되는 재료비를 무료로 제공해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더라고요. 게다가 무슨 수업을 들을지 고민이 된다면 무료 체험 2회권을 주더라고요!

 

 

다양한 이벤트로 수강료 할인도 받으면서 전문 강사님의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있던 수업이었어요. 저는 일주일에 3회를 들어서 한 달 정도 학원에 다녔는데요. 짧은 시간에 케이크도 만들 줄 알게 되었고요, 자격증까지 취득하게 되니까 너무 신기했어요! 제빵에 관심이 있는데 망설이고 계신다면 가까운 지점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kery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