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동요리학원 학생 여러분 주목해 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서동요리학원 학생 여러분 주목해 주세요!

by 나는나나는나 2024. 9. 30.
728x90
반응형

 

최근에 한 OTT에서 유명한 요리사들이 나오는 방송이 시작되었죠! 요리에 관심이 있는 저도 드디어 보기 시작했는데요. 이 방송만 아니라 예전부터 요리를 하는 방송이 자주 노출이 되면서 학생들도 자연스럽게 요식업계로 진로를 정하고 있는 것이 유행이더라고요. 제가 학교를 다닐 때만 해도 대학교 위주로 전공 학과가 주로 있었는데 최근에는 특성화고에도 많이 생기면서 진로를 더 빨리 정하는 것 같더라고요.

 

강서동요리학원은 제가 한식과 양식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올 초부터 다니고 있는 학원인데요. 처음에는 요리를 잘하고 싶은 마음도 있고, 늘 하던 요리만 하는 것 같아서 새로운 요리를 배워보고 싶은 마음에 학원을 다니기 시작했는데 어느새 이렇게 자격증까지 다양하게 취득을 하는 것이 너무 신기했고요. 생각보다 취득하는 과정도 오래 걸리지 않았고 칼질을 하는 방법이나 불을 조절하는 방법 등 요리를 하면서 세세한 부분까지 배울 수 있어서 재미있었어요!

 

목적이 다양한 연령대가 쉽게 올 수 있는 곳

수업을 듣는 연령대가 굉장히 다양하는 것은 느꼈는데 시간이 갈수록 어린 학생들이 많이 오더라고요. 요리 수업은 한식, 양식, 중식, 일식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반과 생활요리를 배울 수 있는 수업, 입시를 준비하는 영파티시에와 영셰프 수업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무조건 입시를 한다고 해서 입시 수업만 듣는 것이 아니라 본인에게 필요한 자격증을 준비하는 과정도 들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강서동요리학원은 수업은 약 2시간 30분정도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생각보다 요리를 하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구나? 생각을 했는데 처음 1시간은 강사님의 설명과 직접 시연을 보는 싣간, 그 후 1시간은 설명을 듣고 난 후의 개인 실습 시간, 나머지는 정리 시간으로 굉장히 체계적인 과정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었어요. 제가 들은 수업은 자격증 수업으로 실제 실기시험을 보는 시간과 연습시간이 동일하기 때문에 매 수업시간 마다 실기 연습을 하는 기분이 들었어요~

 

실제 시험과 동일한 재료들과 양으로 수업

매 수업 강사님이 미리 실제 시험을 보는 품목에 맞춰서 시험장에서 주는 재료들을 수량에 맞춰서 준비를 해 주시는데요. 시험장과 비슷한 조건에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시험을 볼 때 낯설거나 당황스럽지 않더라고요. 한식의 경우에는 33가지 메뉴 중에 2가지가 시험 당일에 출제가 되기 때문에 학원에서 모든 과정을 배우고 시험을 볼 수 있답니다.

 

개인실습을 하기 전에 강사님이 실기시험의 볼 때의 주의할 점이나 놓쳐서는 안 되는 부분에 관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 주시고 개인실습을 들어가는데요. 개인실습을 하는 중간에 강사님이 직접 맞춤 피드백을 수시로 진행해 주시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은 확실히 채워 나갈 수 있었어요. 조리 시간이 끝나고 나면 모든 수강생들의 요리를 한 곳으로 모아 최종적으로 피드백을 다시 해 주시는데요. 다른 수강생들과 비교하며 나의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확실히 깨달을 수 있답니다. 처음에는 살짝 부끄러웠는데 시간이 갈수록 담담해지면서 부족한 부분은 체크하게 되는 습관이 생기더라고요!

 

또래끼리 들을 수 있는 별도의 과정

강서동요리학원은 모든 수업이 기초부터 시작을 하기 때문에 칼질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이 배우기에도 어렵거나 낯설지 않답니다.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가산점이 되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업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물론 성인들과 함께 들어야 하는 과정도 있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입시를 준비하는 영셰프와 영파티시에 과정이 별도로 있기 때문에 편안하게 들을 수도 있답니다

 

모든 수업은 경력이 풍부한 전문 강사님이 직접 해 주시기 때문에 수업에 대한 걱정이나 불안감은 느낀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종종 시간에 따라서 시간제강사가 진행하는 곳이 있어서 체계가 잘 잡히지 않는 곳이 많은데 이 곳은 모든 수업이 학원에 고정적으로 계시는 전임강사님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어떤 수업을 들어도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곳이에요. 내가 수업을 잘들어야 하는 부분도 있지만 강사진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를 보는 것도 학원을 고르는 유용한 팁 중에 하나입니다.

 

연습과 복습을 통해 실력이 더욱 더 향상!

한식 자격증을 포함한 네가지 자격증은 사실 수업을 잘 듣는 것만으로는 부족하기 때문에 수업을 듣고 나서도 강사님이 알려주신 대로 연습을 하고 가족들에게 평가를 받기도 했는데요. 확실히 그날 배운 것을 그 주에 꾸준히 연습을 하게 되니 자연스럽게 모든 품목을 만드는 과정이나 재료를 손질하는 방법이 기억에 남아서 시험을 준비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어요. 그동안 제가 하는 요리의 간을 봐주는 역할을 하던 남편도 강서동요리학원을 잘 다녔다고 하면서 엄청 좋아했고요!

 

다양한 이벤트 혜택으로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곳

요리를 배우러 다닌다고 했을 때 주변에서는 정말 궁금해하는 분위기였는데요. 이제는 워낙 흔하게 볼 수 있는 취미이기 때문에 당당하게 다닐 수 있는 것 같아요! 게다가 다들 걱정하는 것처럼 학원비에 관해서도 다양한 혜택을 받고 다니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담도 없답니다. 시즌마다 진행하는 이벤트에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수업에 사용되는 재료비를 무료로 제공! 수강료 최대 50%할인! 자격증 합격보장제가 있기 때문에 편안한 마음으로 들을 수 있었어요~

 

취미로 조금 더 요리를 잘 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시작한 요리가 이렇게 자격증을 취득하게 될 줄은 정말 몰랐어요. 진로를 정하는 학생들의 마음도 저랑 비슷할 것 같아요. 좋아하고 관심이 있어서 시작을 했다가 목표가 하나씩 생기고 가고 싶은 학과나 기업이 생기는 것처럼 천천히 준비를 하고 실력을 키워가다 보면 원하는 목표에 닿게 될 거예요~ 강서동요리학원에서는 입시 컨설팅도 함께 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한번 방문해서 이야기를 나눠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https://mambo-cook.com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