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바리스타학원 혼자만 알고 싶은 곳, 직장인도 가능!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창원바리스타학원 혼자만 알고 싶은 곳, 직장인도 가능!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7.
반응형

창원바리스타학원 혼자만 알고 싶은 곳, 직장인도 가능!

 

 

안녕하세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감기는 안 걸리고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한동안 목 감기에 걸려서 엄청 고생했답니다. 원래 커피는 무조건 얼죽아 스타일인데, 아이스를 먹었다가는 정말 목이 돌아 오지 않을 것 같아서 나름 건강을 위해 따뜻한 라떼를 먹기 시작했는데 세상에나 새로운 세계에 빠져버리고 말았지 뭐에요?

 

 

라떼만 먹는 사람들 보면 그게 뭐가 맛있는 건지 이해가 안 갔는데 나름 매력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각 카페에서 해주는 라떼아트를 보니 저 정도면 나도 할 수 있지않을까?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집에 있는 커피 머신기에 우유 스티밍도 할 수 있어서 유튜브를 보고 한번 따라 했는데 바로 망했어요. 정말 좌절을 크게 맛보았답니다.

 

 

그래서 시작한 김에 라떼아트는 한번 만들어 보자는 오기가 생겨서 창원바리스타학원을 찾아 보기 시작했어요. 제가 사는 동네에는 바리스타학원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직장인인 제가 다닐 수 있는 조건을 가진 학원이 별로 없더라고요. 일이 끝나고서 다니거나, 일이 쉬는 주말에 다니고 싶었는데 이미 제가 가능한 시간에는 원하는 수업이 없더라고요.

 

 

직장인들도 다닐 수 있는 다양한 시간대

그러다가 알게 된 창원바리스타학원은 시간표가 굉장히 다양해서 시간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았어요. 제가 퇴근한 시간에도 수업이 있고, 주말에도 수업이 있어서 제가 편한 시간대에 와서 수업을 들으면 되어서 수강을 망설이지 않아도 될 것 같았어요. 이런 딱 맞는 기회는 흔하게 오는 것이 아니니 조건이 맞는 다면 바로 진행해!! 라는 직진 마인드를 가져서 냉큼 수강 등록을 하려고 방문을 해서 꼼꼼하게 컨설팅을 받았어요.

 

다양한 수업이 있어서 원하는 수업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어요.”

창원바리스타학원은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직장인들이 많이 등록한다고 하셨어요.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하게 취미 활동을 하기 위해 오시는 분들도 많아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바리스타의 수업이 많아서 고민이 되었는데요. 그래도 일단 라떼아트를 만들어보기 위해 학원을 찾은 것이니 라떼아트 LV1 수업을 등록 했답니다.

 

 

라떼아트 LV1반은 기초반이라고 생각하시면되요. 그래서 커리큘럼도 라떼아트의 종류와 라떼아트에 사용되는 재료와 도구, 푸어링과 핸들링의 이해, 우유 스트밍의 방법등 기초 정보를 위주로 배울 수 있어요. 처음에는 그냥 커피를 내려서 우유로 모양을 내면 되는 줄 알고 쉬울 꺼라 생각했는데 정말 너무 어렵더라고요.

 

 

우유의 양과 속도, 핸들링이 엄청 중요해서 연습만이 살 길이였어요. 무작정 실습부터 하려고 했던 저의 과거를 반성 하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창원바리스타학원에서는 레시피를 주고 무조건 만들라고 하는 것이 아닌 기초 지식부터 알려주어서 내가 무엇을 잘못하고 있고있는지를 정확하게 알려주시니 정말 세심하게 관리 받고 있다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라떼아트를 생각하고 오신 분들이 가장 기대하는 결하트, 2단하트, 3단하트, 하트인 하트 등 다양한 아트를 배우는데요. 수업이 시작하기 전 강사님이 그날의 수업 주제에 대해 이론 설명을 먼저 해주시고 앞서 시연을 해주시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수업을 따라 가긴 했는데 연습을 많이 해야 했어요. 그래도 시간이 지날수록 원하던 모양이 나와서 기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전문 강사님께서 먼저 시연을 해주시는 것도 그동안 제가 유튜브로 봐왔던 것과는 차원이 달랐어요. 스티밍된 우유를 붓는 자세와 높이를 전체적으로 볼 수 있으니 정말 귀한 경험이더라고요. 확실히 영상과 실제는 차원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면서 학원을 등록한 것이 잘한 선택인 것 같아요

혼자서 계속 했다면 결 하트나, 2단하트등 제대로 완성하지 못했을 텐데 이렇게 완성을 하고 실력이 느는 제 스스로가 너무 뿌듯한 수강 기간이었어요.

 

 

본업은 따로 있지만 새로운 취미가 가지고 싶으신 분, 주말에 집에만 있는 것이 지겨우신 분, 퇴근 후 의미 있는 활동을 하고 싶은 분 이라면 꼭 한번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요즘은 직장에 올인 하는 것이 아닌 자기계발을 하거나, 투잡을 해서 본인의 능력치를 올리는 것이 대세라고 하는데 그 시작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분야로 시작하는 것이 어떨까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