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바리스타학원 당신이 찾고 있던 주말 수업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산바리스타학원 당신이 찾고 있던 주말 수업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4.
반응형

일산바리스타학원 당신이 찾고 있던 주말 수업

 

여러분 따로 취미가 있으신가요? 취미가 없다고 해서 좋지 않다거나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취미생활을 하는 것은 사람을 더 활기차게 활동성 있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저도 원래는 취미가 전혀 없는 사람이었거든요. 그래서 주말에는 그냥 주로 집에서 앉거나 누워서 시간을 보냈던 것 같아요. 근데 주말마다 이러한 생활이 반복되다 보니까 지루하기도 하고 변화를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주말에 한적한 카페를 한번 가보았는데 창 밖의 날씨 좋은 햇볕에 기분 좋은 커피향까지 맡으니까 기분이 굉장히 좋고 힐링되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순간 이거다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커피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거든요. 무언가를 새롭게 배워본 적도 매우 오래전 일이라서 학원에 다니면서 직접 배워보는 것도 저의 생활에 엄청난 변화를 줄 것 같았어요.

 

 

새로운 환경이나 배움을 얻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거든요. 그리고 나중에 제가 일을 그만두고 새로운 직장을 구해야 할 때 커피에 대해서 배워두면 혹시 카페 창업과 같이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도움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람 일은 모르는 거니깐요) 그래서 바리스타 자격증에 도전하게 되었답니다. 사실 처음에는 자격증 생각까지는 안하고 그냥 커피 로스팅에 대해서 간단하게 배워볼까라는 생각만 했었는데요. 이왕 배워보는 거 자격증까지 취득하면 유의미한 결과물이 나오는 거니까 더 뿌듯하고 나중에 도움이 될 거 같더라고요.

 

 

[주말반 운영하는 바리스타학원]

그래서 바리스타 자격증반을 신청해서 일산바리스타학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저는 평일에는 일을 해야하기 때문에 주말에 학원을 다니고 있어요. 제가 아무리 학원에 다니고 싶어도 평일에는 시간이 아예 안되서 주말반 없으면 말짱도루묵이거든요. 근데 정말 다행히도 평일반 주말반 나눠서 강의 시간표가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평일에 시간이 안되어서 주말을 활용해야 하는 분들에게 너무 추천드리고 싶어요. 시간도 오전 오후 수업마다 다양해서 선택하기 좋았답니다. 각자 스케줄에 맞게 선택할 수 있었어요.

 

[편안하고 좋은 학원 분위기]

회사만 다니다가 오랜만에 학생처럼 학원에 가니까 뭔가 설레기도 하면서 두렵기도 했어요. 그래서 학원을 선택함에 있어서 분위기가 정말 중요했어요. 제가 부담을 가지지 않고 편안하게 다닐 수 있는 학원인가를 살펴보았는데요. 일산바리스타학원의 수업에 대해서 알아볼 때부터 저의 상황에 맞는 수업을 친절하게 추천해주시고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바리스타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상황이었다 보니까 궁금한 점이 꽤 있었는데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했어요. 덕분에 궁금증과 고민이 싹 해결되었어요.

 

 

소수정예로 수업을 진행해서 집중 잘 돼요. 그래서 저는 이곳을 선택하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정말 제가 찾고 있던 딱 알맞은 학원이었거든요. 수업도 소수정예로 진행해서 단체과외를 받는거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한 강의실에 사람이 어느정도 있게 되면 우선 강사님을 볼 때의 시선이 많이 분산되기 때문에 수업을 제대로 집중하면서 따라가기 힘들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근데 일산바리스타학원은 수업 정원이 4~6명으로 모집해서 진행하기 때문에 그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서 좋았어요. 수업 이해도 더 잘 되고 적은 인원으로 모여서 수업을 받으니까 좋더라고요.

 

 

그리고 친절하신 전문 강사님이 수업을 진행해요. 수강생 인원도 적어서 강사님께서 더 자세히 한명씩 어려움이 생기면 도움을 주셨어요. 수업을 진행하시면서도 수강생이 한눈에 다 보이다보니까 잘 따라오고 있는지 중간중간에 체크도 더 신경써서 해주시더라고요. 수업 들으면서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질문 정말 편안하게 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저는 무언가를 배울때 모르는 부분이 생겼는데 그것을 해결하지 못하고 계속 진행하면 꼭 나중에 꼬이게 되더라고요. 일산바리스타학원에서 기본기를 확실히 쌓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옛날에 카페 알바를 해본 적도 없는 완전히 처음 커피에 대해서 배우는 것이라서 혹시 나만 수업을 제대로 따라가지 못하는 것은 아닐까 했는데 첫날 강의실에 도착해서 보니까 저처럼 커피에 대해서 아예 모르는 상태에서 배우러 오신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렇기 때문에 직장에 다니시면서 취미로 커피를 배우고 싶으신 분들도 정말 부담없이 오셔도 괜찮을 거 같아요. 남녀노소 생각보다 다양한 나이대의 분들이 배우러 오시더라고요. 배우는 것에 제한이 있는 것은 절대 아니니까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학원]

제가 처음 일산바리스타학원에 들어왔을때 놀랐던 것이 바로 강의실 시설이었어요. 장비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신 것이 느껴졌어요. 특히 바리스타 학원은 직접 장비를 가지고 실습을 하면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장비와 시설의 환경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그러한 점에서 보았을 때 정말 좋았어요. 깔끔하고 신경쓴 인테리어와 최고의 장비 속에서 수업을 들으니까 더 배울 의욕이 생기더라고요. 역시 학습 분위기도 중요한 것 같아요. 누구든지 강의실 환경에 좋아하실 것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업에 영향을 많이 주었어요.

 

 

평생 직장, 직업이라는 말은 요즘과는 어울리지 않는 말인 거 같아요.  그래서 정년을 퇴직한 후나 하고 있는 일을 그만두고 나와 맞는 일을 찾기 위해서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사람들도 많이 생긴 것 같아요. 카페 창업도 그 중 하나라고 생각을 해요. 근데 저는 무작정 하고 있는 일을 제쳐두고 시작하다던가 막연하게 창업하려고 시작하는 것은 무모하다고 생각을 해요. 무엇이든지 생각만 하는것과 직접 시도하는 것은 느끼는 바가 전혀 다를 수 있거든요.

 

 

그래서 저는 혹시 카페 창업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우선 먼저 직접 학원에 다니면서 커피에 대해서 배워보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확실히 그냥 카페에서 커피 내리는 것을 보고 마시는 것과 내가 직접 커피를 내려서 마시는 것은 전혀 다르거든요. 또는 커피를 좋아한다면 커피에 대해서 배워보면서 더 커피를 좋아하게 될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해요. 이러한 점에서 보았을 때 취미나 새로운 시도를 위해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해보시는거 저는 정말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