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바리스타학원 시간을 0배로 줄여줄 직장인 과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천바리스타학원 시간을 0배로 줄여줄 직장인 과정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5.
반응형

부천바리스타학원 시간을 0배로 줄여줄 직장인 과정

 

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즘 정말 매일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그 이유는 바로 제가 바리스타 자격증을 준비 중이기 때문인데요. 제가 정말 오래 전부터 가지고 있는 꿈이 있어요. 나중에 어느정도 여건이 되면 직접 저만의 카페를 차리는 것입니다. 평소에 커피를 정말 좋아하기도 하고 현재 하고 있는 일을 굉장히 오랜 시간 동안 지속하기에는 현실적으로 힘든 점도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공기 좋은 곳에서 카페 차리고 평온하게 사는 것이 제 삶의 최종 목표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이렇게 생각만 하고 있다가 문득 우선 커피 자격증부터 취득해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직접 커피를 만들어 보면서 부딪혀 보면 저의 앞으로의 미래에 대한 방향성도 더 잡힐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카페 창업을 위해서는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은 정말 필수잖아요. 자격증을 취득한다고 해서 손해 볼 것은 정말 전혀 없었기 때문에 시작해보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여러 곳을 알아보다가 부천바리스타학원 선택해서 다니게 되었는데요. 최근에 너무너무 좋아하며 다니고 있거든요. 그래서 오늘 여러분에게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릴려고요.

 

 

우선 저는 정말 카페에서 커피를 사먹기만 했지 커피에 대해서는 전혀 제대로 아는 것이 하나도 없는 초보자입니다. 그래서 무조건 학원을 다녀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장비 때문에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시작하려고 한다면 학원을 다니는 것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을 해요. 독학으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비싼 장비와 시설을 구입해서 집에 둘 수는 없잖아요. 근데 한가지 문제점은 제가 직장을 다니고 있다는 것이었어요. 평일에는 회사에서 일을 하다 보니까 시간이 주말 밖에 되지 않았어요.

 

 

주말반 수업으로 직장인도 문제없이 수강 가능해요. 부천바리스타학원은 수업 시간표가 다양해서 좋았어요. 평일반과 주말반이 따로 개설이 되어 있어서 저처럼 직장인분들이 주말을 활용해서 다니기에 아주 적합했답니다:) 시간표 다양하게 있으니까 저와는 반대로 평일에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평일을 활용해서 수업을 들을 수도 있겠죠? 학원을 다니기 전에 일과 병행해야되서 다닐 수 있을까 했는데 주말반이 따로 운영되고 있으니까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평소 주말을 의미없이 보내는 날들도 많았는데 주말에 학원을 다니기 시작하니까 알차게 하루를 보내는 거 같아서 뿌듯했어요.

 

 

[실력에 맞는 맞춤 수업 제공]

학원 이라는 곳을 꽤 오래 전에 다녀서 살짝 어색하기도 했는데요. 제가 커피에 대해서 잘 아는 것도 아니고 왕초보이다 보니까 수업에 잘 따라갈 수는 있을지 살짝 걱정되기는 했고요. 근데 부천바리스타학원은 초보자들도 기초부터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수업이 개설되어 있어서 시작하기에 부담이 없었어요. 실력에 맞게 단계별로 바리스타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는데 기초부터 탄탄하게 실력을 쌓으면서 고급과정으로 갈 수 있도록 강의들이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이렇게 라떼아트가 잘 되지 않아도 나중에는 하트 쯤은 거뜬히 만들 수 있죠!!

 

취미로 커피에 대해서 배우려고 하시는 분이나 커피 기본을 배우고 싶은 분들을 위한 바리스타 비기너 수업이 개설되어 있는데요. 저 역시 이 수업부터 듣기로 하고 수강 중이랍니다. 바리스타와 저와 잘 맞는 활동일지 알아보기에도 부담이 되지 않았고 기본부터 알아가고 싶다는 생각에 바리스타 비기너 수업을 듣게 되었어요. 무엇이든 첫시작은 부담과 큰 어려움이 없어야 흥미를 가지고 꾸준히 해볼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서 천천히 차근차근 배워보기로 했습니다. 현재 정말 재밌게 다니고 있어요:)

 

센서리와 커핑의 목적에 대해서 이해하고 원산지 별 커피에 대해서 비교도 하고요. 로스팅 강도의 차이 등등 정말 커피에 관한 기초적인 사항부터 차근차근 배워나아갈 수 있어요. 나중에는 우유스티밍과 라떼아트도 한다고 하는데 정말 기대가 되요. 제가 평소에 카푸치노를 좋아하는데 직접 제가 거기에 라떼아트를 해본다고 생각하니까 설레는 것 같아요:) 빨리 수업을 듣고 싶은 마음이 들어요. 수업이 재밌다 보니까 주말이 기다려 지더라고요.

 

[깔끔한 수업 환경을 제공하는 바리스타학원]

학원 장비랑 시설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올때마다 기분이 좋아졌던것 같아요. 깔끔한 인테리어와 가구들이 주는 편안함도 있고 바리스타 장비들도 좋아서 배울 때 더 편안하게 배울 수 있었답니다. 커피 향도 은은하게 계속 풍기니까 학원에서 공부를 하는 것이지만 수업 분위기도 좋으니까 수업 내내 힐링하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학원에서 공부하면서 이런 기분이 들었던 것은 정말 처음인거 같아요. 그래서 더 부담없이 직장다니면서 학원을 다닐 수 있는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적은 인원으로 수업해 집중이 하기 좋아요. 한 강의당 수업을 듣는 인원이 4~6명이여서 수업 들을 때 정말 좋았는데요. 수강생 인원이 적다 보니까 그만큼 강의 집중도 더 잘되고 강사님께서도 한명씩 수업 중간마다 계속 확인하면서 살펴주시니까 내용을 이해하는 것에 있어서 어려운 점이 하나도 없었어요. 인원이 적으니까 모르는 내용이 나올때 눈치 안보고 편안하게 여쭤볼 수 있다는 점도 굉장히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어설프게 넘어가는것 없이 제대로 하나하나 알 수 있어서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전국에 다양한 지점 보유]

위치의 경우에도 이동하며 다니기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편안하게 다니고 있어요. 부천바리스타학원은 제가 다니는 곳을 합쳐서 총 9개 지점이 있는데요. 현재 전국에 홍대, 분당, 일산, 안산, 부천, 대구, 청주, 창원, 수원에 위치하고 있어요. 전국 곳곳에 학원이 있으니까 혹시 제 이야기를 듣고 관심이 생기셨다면 사이트 들어가서 위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전국에 여러 지점을 둘 정도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학원이여서 제대로 된 학원 원하시는 분은 맘보로 오세요.

 

요즘 정말 배우는 재미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가고 있는 거 같아요. 왜 진작에 안 다녔나 싶었어요. 항상 마음 속으로만 막연하게 카페 창업에 대해서 생각을 하면서 회사를 다니고 있었는데요. 이렇게 직접 학원에 다니면서 커피에 대해서 배우고 만들어보니까 카페 창업에 대한 욕망이 더 커지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취미생활도 되니까 무기력해지지도 않고 주말을 알차게 보내고 있는 거 같아서 뿌듯해요. 앞으로 더 열심히 배워서 바리스타 자격증까지 도전해보려고요. 여러분들도 혹시 바리스타 관심이 있으시면 부천바리스타학원 한번 알아보세요! 즐겁게 시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