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바리스타학원 합격보장 수업으로 자격증 합격했어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산바리스타학원 합격보장 수업으로 자격증 합격했어요.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3.
반응형

안산바리스타학원 합격보장 수업으로 자격증 합격했어요.

 

커피의 재미를 알게 되었던 좋은 경험이었어요! 요즘에는 커피의 종류도 참 다양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어요. 저도 커피 업계에 대한 꿈을 간직하고 있었는데 도전을 계속 미루다가 새해를 맞이해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였어요.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해야 커피 분야에서 일을 할 수 있어요. 물론 그게 끝이 아니죠. 자격증 취득 후 실무 경험을 통해 본인의 스킬을 길러야 해요.

 

 

제가 학원을 선택하는 기준으로는 거리, 수강료, 수업 시간표 등이 있었어요. 생각보다 이 조건들이 다 맞는 학원이 없더라고요. 안산바리스타학원은 방문을 통해 나에게 맞는 과정을 추천받을 수 있다고 해서 일단 방문해 보았습니다.

 

 

최고급 장비를 가지고 있는 학원을 선택했어요.

실제로 방문한 맘보 바리스타학원은 학원이 아니라 카페 같았어요.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넓고 좋아 보였어요. 바리스타학원은 실제 카페 현장과 비슷한 환경에서 교육이 진행되어야 해요. 그래서 저는 학원을 선택할 때 도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안산바리스타학원은 최신 장비와 도구를 보유하고 있어 제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어요!

 

 

입시에도 강한 맘보아카데미!

안산바리스타학원은 고등학생분들도 많이 보였어요. 입시를 전문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학원이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실제로, 학원 게시판에 학생들의 입시 결과를 공지해 놓았어요. 입시 준비를 하는 학생들은 마인드 컨트롤도 중요한데, 담당 강사님이 계셔서 힘들 땐 컨설팅을 통해 의지를 다잡는 것 같더라고요. 학생들이 입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는 학원이었어요.

 

 

특히 전국 10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학원이라서 체계적인 교육이 가능할 것 같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오랜만에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는데 첫걸음을 좋은 곳에서 뗀 것 같아서 좋았어요.

 

심지어 이벤트 기간에 등록하면 수강료 할인이 된다는 점! 놓치지 말아야 하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첫 수업 날에는 커피에 대한 전체적인 이론을 배워요. 수강생분들의 나이대도 다양해서 놀랐던 기억이 나요 (제 또래 사람들만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거든요.)

 

열정적인 강사님 덕분에 수업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

강사님이 열심히 강의해 주셔서 집중해서 수업을 들었어요! 소수 정원으로 진행되는 수업이라서 저를 포함해 6명이 함께 수업을 들었답니다! 나름 커피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ㅎㅎ 커피는 생각보다 복잡한 분야였어요. 그래서 자격증을 취득했을 때 더 뿌듯했죠. 이론 수업으로 원두의 종류, 에스프레소 머신의 명칭, 다양한 추출 법, 원두 보관법 등을 배웠답니다!

 

가장 기초적인 부분이지만 이 과정을 완벽히 이해해야 바리스타 자격증 시험에 붙을 수 있어요! 강사님도 기초의 중요성을 계속해서 강조하셨어요.

 

안산바리스타학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의 종류로는 국제 자격증인 SCA, AFA, 국내 자격증인 KBC가 있어요. SCA 시험은 공신력이 가장 높은 자격증으로, 워킹홀리데이나 유학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신다고 해요. 저는 국내 자격증인 KBC 자격증을 목표로 정했답니다! KBC 자격증은 학원 자체에서 실기 시험이 진행되고 필기시험도 면제됩니다. 급하게 자격증을 준비한다면 이 자격증을 추천해요.

 

실습 시간 확보가 중요해요.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는 법을 배우고 아메리카노에 대한 TMI를 들었습니다. 역시 흥미로운 커피의 세계~ 같이 수업 듣는 분들과도 친해져서 수업 내내 즐거웠던 기억이 나요. 첫 수업이 끝나고 이어지는 수업들도 좋았어요. 이론 수업보다 실습 위주로 진행되어서 재미있었어요. 커피 머신을 사용할 수 있는 시간도 여유로웠어요. 다른 학원은 수강생이 10명이 넘기도 한다는데 그럼 절대 실력이 늘지 못했을 것 같아요ㅠㅠ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다 보면 라떼를 만드는 날도 옵니다! 안산바리스타학원에서는 카푸치노와 카페라떼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려주었답니다. 저는 차이를 잘 몰랐어요. 카페라떼가 카푸치노에 비해 우유가 더 많이 들어간다고 해요!! 라떼 실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티밍인데요, 처음에는 마음먹은 만큼 손이 따라주지 않아서 슬펐지만 반복 또 반복을 통해 실수를 줄여나갈 수 있었어요.

 

 

높은 합격률의 비결은 모의 테스트!

실기시험 전 모의 테스트를 봤어요. 모의 테스트는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어요. 모의 테스트가 생각보다 자격증 합격에 도움을 줬어요. 시험 직전에 보는 테스트이기 때문에 동선이나 온도 조절 등 모든 과정을 완벽하게 해내야 하기 때문이죠! 실기 시험날, 학원에서 시험을 보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갔어요. 그리고 무사히 합격~~했어요!! 자격증을 무사히 취득하고 나니, 안산바리스타학원의 다른 과정들에도 관심이 생기더라고요.

 

실제 카페 음료를 개발하는 과정도 있고, 브루잉과 센서리를 전문적으로 배우는 과정, 라떼아트 반도 있어서 취향에 맞는 과정을 골라서 들어봐야겠어요! 이렇게 저의 도전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자격증 합격이 보장되는 안산바리스타학원을 추천해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