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바리스타학원 학원비 절약 지금 즉시 활용하는 꿀팁!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분당바리스타학원 학원비 절약 지금 즉시 활용하는 꿀팁!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2.
반응형

분당바리스타학원 학원비 절약 지금 즉시 활용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날씨가 풀리는 것 같으면서도 아직은 추워요ㅜㅜ 이런 날씨일수록 더 활발하게 몸을 움직여야 하는 거 아시죠? 그래야 몸의 긴장도 풀리면서 정신도 맑아지기 때문에 업무 효율도 상승한다고 합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이제는 미룰 수 없다.

저는 옛날부터 바리스타 자격증을 따고 싶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미루기만 했어요. 하지만 계속 미루기만 하면 아무 것도 되지 않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약간의 용기를 내서 분당바리스타학원을 찾았어요. 바리스타 자격증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정확한 자격증의 명칭과 자격증 시험 응시 조건 등은 몰랐거든요. 인터넷으로 학원 후기를 꼼꼼하게 비교해서 최종 결정을 내린 것이 맘보 바리스타학원이었어요.

 

 

 

분위기 좋고 맛있는 디저트가 있는 카페 투어를 다니는 것도 재미있지만, 제가 직접 커피를 내려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었어요. 전화로도 가능하지만, 학원에 직접 방문해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이 제 선택에 도움이 될 것 같았죠. 그렇게 방문한 맘보 바리스타학원! 첫인상은 매우 넓고 깔끔하다는 것이었어요. 요즘 유행하는 통유리 인테리어와 예쁜 조명들이 예쁘다는 생각을 했던 것 같아요.

 

 

학원에 들어서자마자 직원분들께서 친절하게 맞이해 주셨어요. 혼자 방문해서 민망했는데 넘 감동ㅜㅜ 홈페이지에서 수업 과정에 대해 미리 알아보았지만 사실 감이 안 오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는 걸로~ 제가 방문했을 때 마침 바리스타 자격증 수업 중이었기 때문에 강의실을 잠시 둘러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어요.

 

 

강의실을 직접 볼 수 있었어요.

수업 커리큘럼을 읽어보는 것보다 수업 현장을 직접 구경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되었어요. 수업에 집중하고 있는 수강생분들을 보니 저도 빨리 수업을 듣고 싶어졌어요. 강의실을 둘러본 후, 강사님이 바리스타 자격증에 대해서 설명해 주셨어요. 바리스타 자격증은 민간 자격증으로, 협회에 따라 자격증 발급 조건이 달라요. 보통은 자격증 취득 목적이 무엇인가에 따라, 국제 자격증을 딸 것인지 국내 자격증을 딸 것인지 선택하고, 세부적인 사항을 체크하며 자격증 발급 협회를 결정하게 됩니다!

 

 

갱신이 필요 없는 자격증을 선택해야죠.

분당바리스타학원에서는 국제 자격증인 SCA, AFA 자격증, 국내 자격증인 KBC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요. 세 가지 모두 갱신이 필요 없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저는 국제 자격증까지는 도전하기 부담스러워서 국내 자격증인 KBC 자격증 시험을 보는 걸로 했어요! 맘보 바리스타학원은 자체 시험장을 운영하기 때문에 필기시험이 면제되고, 학원에서 바로 실기 시험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답니다 ㅎㅎ

 

 

학원과 헬스장은 거리가 가까운 게 1순위인데 분당바리스타학원은 집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좋았어요.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실습 시간이 확보가 되어야 하는데 학원도 가깝고 소수 정원으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피드백을 바로바로 받아볼 수 있다는 것도 맘보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였어요.

 

 

 

KBC 자격증은 한국 기술 교육 협회에서 발급하는 바리스타 자격증이랍니다. 커피에 대한 지식과 바리스타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커피 머신, 그라인더, 카페 장비 등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어야 해요. 1급과 2급으로 나뉘는데 1급이 더 높은 수준의 자격증이랍니다. 학원비 부분에 대한 것도 말씀드릴게요! 저는 국비지원 수업을 통해 저렴한 금액으로 수강할 수 있었어요.

 

 

내일 배움 카드 발급받는 방법이 있어요.

국비 수업을 받기 위해서는 내일 배움 카드가 있어야 해요. 내일 배움 카드는 고용노동부 정책 지원금 제도인데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어요! 취업 준비생, 이직 희망자, 중장년 등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정책으로 훈련비를 지원해 주는 좋은 제도랍니다.

평소 막연하게 배워보고 싶은 분야가 있었지만 수강료가 부담스러워 도전을 미뤘던 경험이 있다면 국비 수업을 통해 배워보세요

 

 

국비 수업이라고 해서 커리큘럼에 차이가 있는 게 아니랍니다. 정규 과정과 동일한 수업을 받았어요. 수강 인원이 다 채워지지 않아도 개강 날짜에 맞춰 수업을 시작하기 때문에 스케줄이 꼬일 걱정도 없어요. 분당바리스타학원의 국비 수업은 인기가 많은 과정이라 수강 공지가 뜨면 빨리 자리가 찬다고 해요. 저도 조금만 늦었다면 수강 신청에 실패할 뻔했어요.

 

 

 

저희 반은 총 6명이었어요. 확실히 소수 정예 수업이 질문하기도 편하고, 수업에 집중도 잘 되더라고요. 다른 학원의 경우 수강 인원이 10명이 넘어가기도 한다는데 실제로 수업을 들어 보면 그게 정말 말도 안 되는 거라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강사님께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수업 내용을 무리 없이 익힐 수 있었어요. 실제로 저희 반 수강생들 대부분 커피 머신을 처음 만져보는 사람들이었어요.

 

 

 

하지만 어려운 부분을 반복해서 알려주시고, 잘못된 부분은 바로 피드백해주셔서 자격증 합격이 가능했어요. 섬세한 작업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실습 시간이 보장되어야 했어요. 커피 머신에 익숙해지는 기간도 좀 걸리기 때문에 장비를 많이 만져보고 샷을 추출하는 연습을 계속하시는 게 좋답니다.

 

모의시험으로 확실하게 합격할 수 있도록!

그리고 대망의 모의시험 날! 실제 시험과 같은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어요. 시험을 앞두고 전 과정을 미리 테스트해 볼 수 있다는 게 생각보다 더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혼자 연습할 때보다 긴장도 되고요.

모의시험을 통해 제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어떤 실수를 하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었어요. 시험이 끝난 후 강사님이 1:1로 피드백을 해 주셔서 실제 시험에서는 실수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들었답니다.

 

 

그렇게 실제 시험 날! 연습을 많이 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떨리지 않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저희를 담당하신 선생님께서 감독관으로 들어오시기 때문에 이상하게 마음이 편해지기도 했어요. 시험을 무사히 마치고 집으로 가면서 생각했어요 합격이다!!!

 

입시부터 취업까지 모두 가능한 곳!

실제로 저는 감점 없이 합격했고 수강생분들도 다 합격했다는 연락을 받았어요! 강사님은 기뻐하시며 본인 일처럼 축하해 주셨어요. 다들 커피에 대해 잘 모르는 상태였지만 합격까지 열심히 달려왔기 때문에 더 뿌듯했어요. 취미로 시작한 커피 제조였지만 자격증을 취득하니까 다른 것도 욕심이 나더라고요 특히 라떼아트 과정이 흥미로워 보였어요.

바리스타 학원을 찾는 분들에게 딱 맞는 학원이랍니다! 특히 자격증과 취미, 입시까지 한곳에서 준비할 수 있는 분당바리스타학원을 추천해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