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국비지원제빵 내일배움카드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당국비지원제빵 내일배움카드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by 나는나나는나 2024. 7. 25.
728x90
반응형

요즘 물가가 어마어마 하죠. 간단한 디저트를 사 먹기에도 조금씩 부담스럽더라고요. 그래서 사먹는 것보다는 직접 만들어서 많이 만들어 먹는게 더 이득이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제가 혼자서 만들어 보았는데 왜 디저트를 비싸게 파는지 바로 알겠더라고요 ㅋㅋㅋ 그래서 혼자서는 안되겠다 싶어서 사 먹는 것으로 결정을 했는데 망한 것도 경험이라고 한번 만들어보니 재미가 있더라고요.

서툴지만 계량을 하고 반죽을 해서 굽는 과정이 어릴 적으로 돌아간 기분이 들어서 이왕 관심이 생긴 것 한번 배워서 진짜로 내가 좋아하는 디저트를 직접 해 먹어 보자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이미 혼자서는 실패를 경험 했기 때문에 사당국비지원제빵을 다니면서 시작부터 제대로 배워 보기로 했어요. 학원을 다니기로 한 것은 결정이 났지만 어떤 학원에서 배울 것인지 고르는 과정도 굉장히 신중하게 되더라고요.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아시나요?

찾아보니 내일배움카드라고 해서 고용노동부에서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훈련을 하고 싶어하는 국민들을 위해 지원금을 주는 사업으로 인정받는 훈련과정에 대해 1인당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고,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훈련비의 총 45%~85%까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요. 내일배움카드는 발급을 받은 날로부터 5년동안 사용하고 5년 후에 다시 다시 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그 기간 동안 알차게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대한민국 국민 중 재직자, 구직자, 실직자 누구나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데 안타깝게도 제한 되는 조건이 있으니 해당사항이 없는 분들 한해서 발급을 받고 수강 신청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75세 이상, 연 매출 15000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이면서 45세 미만 대규모 기업 종사자,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등이 제외 대상에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발급 조건이나 다른 방법으로 혜택을 받기를 원한다면 사당국비지원제빵에 직접 문의를 하시는 것이 제일 정확 해요!

저는 HRD-NET(직업훈련포탈)를 통해서 제가 살고 있는 지역, 듣고 싶은 과목, 수강 요일을 확인 한 후에 가장 마음에 들고 기준에 적합한 이 곳을 선택을 했어요. 제과제빵자격증, 카페 디저트, 케이크 디자인 수업 중에 하나를 골라서 수업을 듣고서 자격증까지 취득을 할 수 있어서 나름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는 것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저는 다른 자격증은 따로 없어도 된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고 커리큘럼을 확인 해 보니 카페 디저트 수업이 딱 제가 원하는 과정이라 바로~ 등록을 했답니다.

국비지원 역시 최상의 컨디션 속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곳

국비지원으로 학원을 알아 볼 때 많은 사람들을 후기를 보았는데요. 대부분 국비지원으로 진행되는 수업은 인원이 많거나 환경이 좋지 못해서 불만과 불편이 많아서 국비지원으로 수강을 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 다는 후기를 많이 보아서 걱정을 했는데요. 사당국비지원제빵은 국비지원으로 수업을 들어도 정규 수업과 동일한 환경에서 똑같은 수업방식으로 진행을 한 다는 것이 너무 좋았어요. 동종업계에서 가장 최신식으로 구비되어 있는 장비와 도구들, 위생적인 강의실과 깨끗한 주변까지 완벽 했어요.

 

초보도 쉽게 듣고 따라할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이 되는 곳

정규 수업과 동일하게 최소 인원으로 진행이 되고 있어서 강사님이 설명하시는 것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았어요. 인원이 적으니 강사님이 수업에 급급해서 진도를 나가는 것이 아니라 여유 있게 모든 수강생들이 따라갈 수 있을 정도로 진행을 해주시기 때문에 이해력이 낮고 손이 느린 제가 수업을 듣기에도 아주 편안 했어요. 사실 카페 디저트 수업은 완전 기초 수업이 아니라 초보인 제가 듣기에는 무리일 수 도 있는데 강사님이 정말 세세하게 설명을 해주시는 편이라 잘 따라갈 수 있었어요!

사당국비지원제빵은 모든 수업이 전문 강사님을 통해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믿고 수업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시간제 강사가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학원의 전임 강사님이 수업을 진행하시니 그 시기에 유행하는 다양한 품목을 배워볼 수도 있고, 배우는 과정에서 응용을 해서 혼자 만들 때 도움이 되는 유용한 노하우도 아낌없이 전수를 해주셨어요. 국비 반이라고 해서 대충 진행하는 것없이 정규 수업과 동일하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이곳이 국비지원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 바로 이해가 되었어요.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사용해서 지루하지 않은 수업을 해요.

저는 수업을 들으면서 쿠키를 만드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었는데요. 가장 쉽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서 다른 쿠키를 만들어 내는 것이 정말 좋았어요. 처음에는 그냥 동그랗게 반죽을 해서 만들어 내면 되는 것 아닌가? 생각을 했는데 깍지를 사용하거나 틀을 사용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니 지루할 틈이 없이 오늘은 어떤 디저트를 만들까 기대가 되더라고요. 맛에 대한 기대까지는 하지 안았는데 파는 것 까지는 아니어도 나름 제가 만들었다고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로 맛있어서 정말 매 수업 때마다 놀란 다니까요!

내일배움카드로 지원금을 받고 이렇게 퀄리티 있는 수업을 듣는 것이 정말 가성비 넘치는 과정 같아요~ 국비지원은 100%지원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45~85%정도 지원금을 받고 소정의 자부담금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으니 관심이 있는데 학원비에 대한 부담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 사당국비지원제빵의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직접 방문해서 수업에 관한 이야기를 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요~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내가 원하는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놓치지 말고 경험해 보세요!

https://mambo-cook.com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