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바리스타학원 나만 알기 아쉬운 주말 수업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원바리스타학원 나만 알기 아쉬운 주말 수업

by 맘보교육그룹 2024. 3. 1.
반응형

수원바리스타학원 나만 알기 아쉬운 주말 수업

 

 

저는 최근까지 일이 끝나고 나거나 주말에는 친구들이랑 약속을 잡아서 놀거나 혼자서 집안일을 하며 시간을 보냈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친구들이랑 만나서 하는 것도 매번 똑같아서 만나는 횟수가 줄어들더라고요. 그래서 올해는 새로운 것을 해보자 다짐을 하게 되었어요. 주변을 보니 회사 동료나 지인들도 주말에는 오롯이 자기만을 위한 시간을 가지는 것이 유행이라고 해요. 원데이 클래스, 운동, 소모임, 악기 배우기 등 각자 취미활동을 했어요

 

 

그래서 저도 제가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해서 배워 보기로 했어요. 그래야 제가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배울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한참을 고민하다가 제가 매일 마시는 커피를 배워 보기로 했는데요. 일하면서도 하루에 다섯 잔 이상 마시고, 주말에도 예쁜 카페가 있으면 꼭 한번 방문해서 커피와 디저트 먹는 것을 좋아하니까 이번에는 제가 직접 만들어서 내가 어떤 향과 맛을 좋아하는지 알아 보고 싶더라고요.

 

 

나름 기준을 세우고 등록을 해야 돼요

제가 수원바리스타학원을 알아보면서 가장 중요시 여겼던 부분이 몇가지 있었는데요. 1)주말에도 수강이 가능한가 2) 한 수업의 인원수가 적은 곳 3) 수강료가 부담스럽지 않은 곳을 위주로 알아보았어요. 이 조건이 까다롭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좋은 곳을 찾는 것이 쉽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학원을 등록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답니다. 나름 정말 발품 팔아 학원을 등록한 것이라 정말 더 좋았어요.

 

 

주말에도 수업이 가능한 곳

사실 저는 퇴근시간이 많이 늦은 편이 아니라 평일에도 학원을 다닐 수가 있었는데요. 저의 체력이 저질이기도하고, 다음날 출근을 하기에 부담이 될까 퇴근을 하고 늦게까지 무엇을 배우기에는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주말에도 수업이 가능한 곳을 찾았는데요. 생각보다 주말에도 수업을 하는 곳이 많지가 않더라고요. 하지만 이 곳은 주말에도 수업을 하다 보니 저랑 같은 생각을 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았어요. 실제로 제가 들은 수업의 수강생들은 다들 연령대가 높은 편이였어요.

 

 

소수 인원으로 수업이 진행되는 곳

두번째로는 인원수가 중요하다고 했어요. 바리스타 수업을 회사 동료가 다른 학원을 다녔는데 인원수가 너무 많아서 실습을 하는데 원두를 직접 분쇄하는데도 시간이 걸리고, 샷을 내리는데도 시간이 걸려서 너무 짜증났다고 해요. 그래서 꼭 한 수업 당 인원수가 적은 곳을 다니라고 강력하게 말했어요. 그래서 열심히 찾았는데 이곳은 한 수업 당 4~6명으로 수업을 하고, 기계의 추출구를 하나씩 배정받아 내가 원할 때마다 바로바로 내릴 수 있었어요. 학원의 모토인 보장된 개인 실습 시간이 너무 좋았어요. 게다가 소수인원으로 수업이 진행되다 보니 강사님이 학생들이 무엇을 하는지 집중해서 봐주시니 수업이 진행 될 때마다 실력이 느는 것이 보이더라고요.

 

 

다양한 이벤트와 국비지원이 가능해서 부담이 적은 곳

마지막으로 수강료 였어요. 수원바리스타학원은 각 지점마다 할인을 하고 있어서 수강료가 최대 50%까지할인을 해주고 있어서 부담은 없더라고요. 하지만 더 좋았던 것은 국비지원이 가능하는 것이었는데요. 저는 이전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아놓은 적이 있어서 남은 지원금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었어요. 다른 곳은 정규 반과 국비 반의 차이가 있어서 평이 안 좋았는데 이 곳은 정규 반과 차이가 없어서 국비지원으로 수업을 들어도 부족함이 없었어요. 국비 반도 전문 강사님이 똑같이 전문적인 수업으로 진행해 주셔서 좋더라고요.

 

 

다양한 수업이 있어서 본인한테 맞는 수업을 들을 수 있어요. 바리스타자격증LV1, LV2, 바리스타 비기너, 센서리&브루잉, 카페음료개발반, 로스팅, 라떼아트 수업이 있어서 수강생이 배우려고 하는 수업을 골라서 들을 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하지만 제가 들은 국비지원반은 바리스타자격증LV1, LV2 브루잉(핸드드립) 수업만 들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저는 바리스타 자격증LV1 수업을 들어서 국비지원으로 수업을 듣는데 무리가 없었답니다. 만약 다른 수업을 듣고 싶다면 꼭 학원에 문의 하셔야 해요!

 

 

바리스타 자격증 LV1 수업은 커피에 대한 이론적인 이해와 맛을 표현하는 방법과 커피 기계를 다루는 법을 기본적으로 배우고 최종적으로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데요. 국가자격증이 아니라 각 협회에서 주관하는 시험으로 자격증의 종류가 정말 다양 했는데요. 저는 카페 관련된 곳에 취업을 하려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배운 김에 자격증 하나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갱신이 필요 없고, 필기시험이 면제되는 것을 추천 받아 취득했어요. 사람 일이란 모르는 것이지만 그래도 하나 가지고 있으니 괜히 으쓱했어요.

 

 

카페에서는 많이 봤지만 다뤄보는 것은 처음이라 어색했던 커피 기계를 다루는 법과 원두를 보관하는 방법, 원두의 분쇄도에 따라 맛과 향이 달라진다는 것을 배우니까 너무 신기했어요. 처음에는 전혀 몰랐던 분야라 어렵고 순서가 헷갈렸는데 옆에서 수업에 잘 따라갈 수 있게 도와주신 강사님 덕분에 수업을 포기 하지 않고 재미있게 따라갔던 것 같아요. 강사님께서 수업을 진행하시는 틈틈이 실무에 나가야만 알 수 있는 정보들을 알려주셔서 실제 취업을 원하는 수강생들에게는 수업의 내용이 너무 알찬 것 같더라고요.

 

 

 

주말에만 다니느라 생각보다 오래 학원을 다녔는데요. 그래도 학원을 다니는 동안 너무 재미있고 시간가는 줄 몰랐어요. 그동안 주말에 무의미하게 시간을 때우는 일이 많았는데 무언가를 배우러 주말에 나와서 목표를 가진 다른 수강생들 사이에 있으니 저도 괜히 더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요. 취업, 입시, 창업을 목적으로 오신 분들도 많았지만 저처럼 주말을 더 알차게 보내고 싶은 분들도 꽤 있으시더라고요. 완전 기초를 배우는 분들부터 심화과정까지 배우는 분들이 정말 다양하게 있어서 처음 배우시더라도 걱정하지 않고 오셔도 되세요~ 올해는 좀 더 알차게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꼭 수원바리스타학원에 방문해서 알찬 한 해 시작해 보세요!

 

https://mambo-cook.com/landing/barista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