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제과기능사 내일배움카드 이용해서 자격증 합격했어요.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기광주제과기능사 내일배움카드 이용해서 자격증 합격했어요.

by 나는나나는나 2024. 7.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모든 일에 의욕이 사라지는 것 같아요. 하지만 무기력한 상태가 계속되면 우울감에 빠지기 쉽답니다.

여러분은 무엇인가 배우고 싶을 때 어떤 것을 가장 많이 이용하시나요? 학원? 유튜브? 과외? 요즘은 정말 마음만 먹으면 원하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세상인 것 같아요. 저 역시 대학교 졸업 후 취업 준비를 하면서 제과제빵 수업을 들었답니다.

제과제빵의 매력을 발견해 보세요!

제과제빵은 창조성을 발휘할 수 있고 디저트나 빵을 제조할 때는 복잡한 고민들을 잠시 잊을 수 있어서 좋아요. 특히 생각이 많은 저 같은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취미 활동이랍니다. 열심히 몸을 움직이면 기분 전환도 되고 땀 흘려서 만든 빵들을 보고 있으면 그렇게 기분이 좋을 수 없어요 ㅎㅎ

베이킹은 입문하기 어렵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우연한 기회가 생겨 학원을 추천받게 되었고, 학원에서 자격증 취득 수업을 추천해 주셔서 자격증 시험에도 합격했답니다!

전문 학원 등록이 필수인 이유!

제가 다닌 학원은 경기광주제과기능사이에요. 아는 지인의 소개로 학원에 방문하게 되었어요. 집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거리도 가깝고 학원 시설도 좋고 직원분들과 강사님 모두 친절하셔서 등록을 생각하게 되었어요.

제 취미가 간단한 레시피를 이용한 홈 베이킹이라고 말씀드리니까 강사님은 제과기능사 자격증을 도전해 보는 것을 추천해 주셨어요. 제과기능사 자격증은 기능사 단계의 자격증이라서 별도의 응시 조건이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필기시험 합격 후 실기 시험까지 통과하면 국가 기술 자격증을 소지할 수 있게 되는 거죠!

경기광주제과기능사는 자격증 보장 제도를 시행하고 있어요. 수강생들의 시험 합격을 위해 전문 강사님이 맞춤 피드백을 제공해 주시고, 자율 연습 시간을 통해 본인의 부족한 점을 파악하고 실수하지 않기 위해 꾸준히 연습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업계 최고급 장비를 사용하기 때문에 실무에서도 긴장하지 않고 장비들을 다룰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하지만 제가 가장 걱정했던 것은 바로 수강료였습니다. 제과기능사 시험을 준비하려면 수강료 말고도 재료비와 시험 응시료 등을 지출해야 할 텐데요. 저는 대학을 막 졸업한 상태였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여유롭지 않았어요.

국비 수업을 통한 자격증 취득!

그래서 제가 등록한 것은 국비 수업! 경기광주제과기능사는 자격증 대비 과정도 국비 지원 수업이 가능하답니다! 수강료의 대부분을 국가에서 지원해 주고 저는 소정의 자부담금만 있으면 정규 수업과 똑같은 커리큘럼의 수업을 들을 수 있어요.

정규 수업과 강의실도 같고 수업 시간도 같아서 저는 국비 수업을 선택했어요. 국비지원 수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내일배움카드가 있어야 해요. 저는 대학교 재학 시절 발급받아 놓았기 때문에 바로 등록이 가능했어요.

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고용노동부에서 일자리 지원을 위해 국민 스스로 직업 능력 개발 훈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수강료와 훈련비를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발급이 가능하지만 제외 대상이 있어요. 공무원 및 사립학교 교직원, 75세 이상, 대규모 기업 근로자로서 월 300만 원 이상의 소득이 발생하는 사람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자격을 충족한다면 온라인에서 30분 안에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어요. 고용 24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하신 다음 국민 내일배움카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발급 신청이 가능해요.

수강신청 시에는 실물 카드가 필요하기 때문에 집으로 배달되기까지 2주 이상 소요된다고 생각하시고 원하는 수업이 개강하기 전에 미리 발급받아서 준비하셔야 해요! 그리고 국비 수업은 출석률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하루에 두 번씩 출석 체크를 해야 한답니다.

만약 발급 기회를 놓쳤거나 발급받을 수 없다면, 경기광주제과기능사의 자체 이벤트를 노려보세요. 특히 이번 이벤트는 더욱 종류가 다양하답니다.

경기광주제과기능사가 대회 실적을 인정받아 협회로부터 장학금을 받았다고 해요! 그래서 그 영광을 수강생들과 함께 하려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수업이 별로일 경우, 전액 환불, 재료비 0, 최대 50% 할인, 자격증 합격 보장제, 동반 수강 시 추가 혜택 등 엄청난 혜택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지점마다 이벤트 내용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선착순이라고 해요.

제과기능사, 실전처럼 대비해야 해요.

저는 제과기능사 시험을 준비하면서 맘보의 실전 감각 기르기 프로그램에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제과기능사 시험은 레시피만 외우고 있다고 해서 합격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요. 평가를 하는 시험이기 때문에 충족시켜야 하는 기준들이 있어요. 시간도 엄수해야 하구요.

그래서 실제 시험장에서 사용하는 시험지로 수업을 진행했는데 이 매뉴얼에 맞춰서 계속 연습하다 보면 시험에 나올 유형이 조금은 보여요 ㅎㅎ 그리고 단순 암기식 수업이 아닌 실습 위주의 수업이라서 합격률이 높을 수밖에 없어요.

강사님이 수업에서 다룰 품목을 말씀해 주시면 저희는 계량 방법부터 제조 과정을 전체적으로 떠올려요. 그리고 강사님의 시연이 이어집니다! 저희의 눈높이에 맞춰서 시연을 보여주시기 때문에 이론으로 충족되지 않는 부분을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랍니다.

그런 다음 수강생들이 시험지를 받고 실제 시험장처럼 제조해 보는 시간이 이어졌어요. 품목에 따라 자신 있는 날이 있고 어려운 날도 있었어요. 완성한 것들은 마무리 시간에 꼼꼼한 피드백이 이루어지고 각각 개선해야 할 점에 대해서도 알려 주셨답니다.

개인 맞춤 지도가 가능한 맘보 아카데미!

수강생들의 실력과 속도가 모두 다른데 강사님은 개인에게 맞는 꿀팁을 전수해 주셨어요. 저도 몰랐던 저의 습관을 말씀해 주셨을 때 진심으로 놀라기도 했답니다!

이런 열정과 전문성 덕분에 자격증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제과제빵 학원을 찾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저는 경기광주제과기능사를 추천하고 싶어요. 자격증 합격이라면 맘보를 따라올 학원이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국비 수업에 대해서 알아보고 수강료 혜택 꼭 받으세요! 저는 제빵기능사 자격증도 준비하려고요 ㅎㅎ 학원은 맘보 아카데미에서요~

https://mambo-cook.com

 

맘보바리스타제과제빵학원 본점-관리자

제과제빵학원, 바리스타학원, 제과제빵국비지원, 바리스타국비지원, 직장인무료교육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베이킹클래스, 비건베이킹, 바리스타자격증

mambo-cook.com

 

 

728x90
반응형

댓글